▶ 1, 2차 각성기가 각각 초각성기로 업그레이드
- 기존 각성기를 사용하다가 게이지 가득 찼을 때 초각성기 발동 가능

▶ 초각성 스킬
- 신규 스킬 2~3종 추가

▶ [아크 패시브] : 진화, 깨달음
- 전투 특성, 직업 각인, 아이덴티티같은 클래스의 특징과 관련된 특성들 성장

▶ [아크 패시브] : 도약
- 초각성기, 초각성 스킬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하거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패시브 시스템
- 전투메타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진화할 수 있게끔 설계

투지발산
- 발동 즉시 자원 100% 회복 및 자원 소모량에 상관 없이 스킬 사용 가능
- 파동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10초간 6.0% 증가
-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무력화 피해 20% 증가
- 체술 경직 면역 10초 / 충단 아덴 지속 시간 5초 및 공격 속도 20% 증가

자원 소모량 관계 없이 스킬 사용 가능 및 이동기 쿨 초기화 빼고는 의미 없는 효과들

인파는 초창기부터 쭉 피증6% 시너지를 상시로 돌렸지만 아덴 효과로 피증 효과 받았고

무력화가 부족한 캐릭도 아니었는데도 무력화 피해 증가 효과 받았고

근접형 딜러라 이미 여러 스킬에 경직 면역이 붙어있었지만 경직 면역이란 효과를 받았음

몇 년이나 기다리고 나서 새롭게 등장한 아이덴티티 효과가 캐릭터의 원래 특성과 죄다 겹쳐버렸고

충단의 공속 20%도 이미 아덴 지속시간 5초로 감소된데다 느리고 딜레이가 긴 충단의 특성상 스킬을 최대 3개 정도 사용하는게 한계고, 보스가 움직이기라도 하면 그 3개조차 못 박음

그래도 쓸만한 아덴 효과인 자원 소모량 관계 없이 스킬 사용도 스킬 쿨타임 초기화가 없기 때문에 기력과 충격을 억지로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사이클이 돌아가는 인파이터의 특성상 활용하기가 매우 어려운 구조

로아 초창기부터 개편 전까지 아덴(Z)가 없었고, 작년 10월 밸패로 새롭게 등장한 아덴은 누가 밥 먹고 남겨둔 잔반을 가져와서 먹인 듯한 효과

개편 전까지 그렇게나 주장했었던...직접 전투 특성 아니면 파티 시너지 효과로 구해야하는 치명타 적중률, 공격 속도는 주지 않았지만 적어도 공격 속도 증가 효과라도 줘서 "묵직한 한 방의 파괴력으로 적들을 몰아치는" 인파이터 컨셉이라도 강화해줄줄 알았는데 하하




그럼 초각성 패치 때 인파이터는 어떻게 될지 좀 예상해보자면



희망편으로 초각성 패치로 이제 아덴 발동하면 무력화 피해 증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 공격력 증가
- 공격 속도 증가
- 치명타 확률 증가
- 치명타 피해 증가
- 발동 시 스킬 쿨타임 n초 감소
등 등

그 중에서 제일 가능성 있는게 치명타 확률 증가인데 사멸 삭제되면 치적 22%가 날라가니까 아마 직각 기본 효과로 넣거나 아덴 효과로 넣을 것 같은 예상이 듬

아무튼 희망적으로 예상해본 공속 증가, 치적, 치피, 쿨감 등 인파이터가 지금까지 받지 못했던 효과가 체술 충단 효과에 추가되거나 아니면 아덴 효과에 추가될 것 같은 생각임

브레이커처럼 아덴 스킬이 추가될 수 있겠지, 여인파도 수라결, 권왕파천무 쓰고

절망편으로 위에 설명한 아크 패시브로 현재 사용 중인 아이덴티티 효과 그대로 강화될 수 있겠지

- 아덴 지속 시간 n초 증가
- 무력화 피해 n% 증가
- 피증 지속 시간 n초 증가

ㅋㅋ

초각성 패치 때 클래스 개편도 동시에 이루어진다면 전에도 주장했지만 특히 제일 개편받아야할 스킬이

  < 
맹호격, 파쇄의 강타도 심판처럼 이제 피증 8초에서 12초로 시너지 통일해야하고

 총 딜량은 우수한 편이지만 DPS가 내려가는 스킬은 딜 압축되고 묵직하게 한방 한방 때리면서 살벌한 컨셉으로 개편되거나

 얜 헤드어택에서 백어택으로 개편 필수인데다 카운터 스킬인데도 쿨타임이 20초라 일망처럼 쓸만하게 개편해야하고

 이 친구는 54% 가챠를 잘 뚫어야 DPS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놈이라 스킬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문제인데 작년 10월 밸패 때 '일망타진' 스킬에는 랜덤성을 보완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 선택지를 추가했지만 랜덤성 보완은 실패했고 지금도 계속 54%를 뚫어야하는 스킬.

[ 아크 패시브 ]

극의: 체술
- 자원 회복량 +n%
- 기력 스킬 피해량 +n%
- 투지 발산 상태에서 경직 면역 지속 시간 +n초
- 새로운 각인 효과 (희망편)

충격 단련
- 충격 스킬 피해량 +n%
- 충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충격 게이지 돌려받는양 +n%
- 투지 발산 상태에서 공격 속도 +n%
- 아덴 지속 시간 +n초
- 새로운 각인 효과 (희망편)

이번 초각성 패치로 인파이터 클래스 컨셉을 확실하게 잡거나

아니면 작년 10월 밸패처럼 그냥 아무거나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이는 컨셉이 될지

초각성이 다가오니까 여러가지 생각도 드는데 얘네 삽질한게 한두번이 아니라 기대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모르겠다

최근 밸패도 패싱돼서 초각성 때 잘 해줄려나보다 라는 기대는 이제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