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과거 이곳에 이런 글을 쓰지 않겠다고 마음먹었지만, 오늘 밸패를 보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다시 왔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한 비기버서커의 변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비기버서커는 상당한 딜 상향과, 헬블레이드 폭주 강화 추가, 레드더스트 8초 라는 패치를 받았습니다. 헬블레이드 폭주강화 덕에 비기는 이제 즉발 헬블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고, 비폭주 시 폭주수급 기술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8초 레더를 통해 레더 내에 스킬 한개를 더 박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패치로 인해 윈드블레이드를 빼도 1사이클 폭주가 가능해졌습니다.

2. 스킬트리
주의 : 해당 트리는 제가 써보고 나름 괜찮다고 느껴 추천하는 것이지 정답이 아닙니다.
 12레벨 강화된 일격 5-약점 포착 5-확인 사살 5 (멸화, 홍염) 전설 질풍
 12레벨 빠른 준비 5-약점 포착 5-폭풍 베기 5(옵드 한돌시 휘몰 가능) (멸화) 영웅 풍요
 10레벨 집중 5-급소 타격 5-지진파 1 (희귀 풍요)
 12레벨 도약 1-폭주 강화 5-블러드 이럽션 5 (멸화, 홍염) 영웅 풍요
 12레벨 빠른 준비 5-폭주 강 5- 격노 5 (멸화) 전설 풍요
 10레벨 피해 증폭 1-급소 타격 5- 붉은 파도 1 (홍염) 전설 출혈
 12레벨 약점 포착 5-폭주 강화 5-(원하는 것) 5 (멸화, 홍염) 전설 질풍
블러디 러쉬 (멸화, 홍염)
이후 한자리는 원하는 스킬의 7레벨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7레벨 탁월한 기동성 1-연속 돌진 5
를 채용하였습니다.

3. 폭주 수급 사이클
먼저 무자비 트리입니다.

마운틴-템페-브슬-옵드-헬블+여러분이 선택한 스킬, 마지막으로 레더를 통해 폭주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한돌트리입니다.

마운틴-템페-브슬-옵드-헬블+여러분이 선택한 스킬로 폭주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4. 무자비vs한돌
결론부터 말하자면 특신의 경우 한돌, 특치의 경우 무자비가 미세하게 더 좋습니다.
하지만 두 트라이포드 선택에 따른 딜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1% 미만의 차이가 납니다.)
운용 난이도의 경우도 서로 다른 부분이 많아 아직 비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5. 스킬 사이클
이번 패치로 특신과 특치의 차이가 매우 커졌습니다.
레더 8초 패치는 생각보다 훨씬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특신의 경우 네 번의 블러디러쉬를 모두 레더 내에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든 세팅의 사이클은 시간이 촉박하며, 실전에선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의 : 제가 말씀드리는 사이클은 최소 9홍을 요구합니다)

특신의 사이클입니다. 
옵드 한돌 먼저입니다.
레더 블러디러쉬 피니쉬 오버드라이브 헬블 + 마운틴 템페 브슬
(약 2초 대기) 레더 피니쉬 헬블 템페 블러디러쉬 +마운틴 브슬 옵드
레더 피니쉬 헬블 템페 브슬
레더 블러디 피니쉬 옵드 헬블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블러디
를 1폭주 동안 사용하시면 됩니다.

옵드 무자비입니다.
레더 (폭주) 블러디 피니쉬 옵드 헬블 + 마운틴 템페 브슬
(약 2초 대기)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블러디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템페 + 마운틴 브슬
레더 블러디 피니쉬 옵드 헬블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블러디
를 1폭주 동안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특치의 사이클입니다.
역시 옵드 한돌 먼저 시작합니다.
레더 피니쉬 헬블 블러디 옵드 + 마운틴 템페 브슬
(쿨 돌자마자) 레더 피니쉬 헬블 템페 브슬 + 마운틴 블러디 옵드
레더 피니쉬 헬블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헬블 블러디 옵드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옵드 무자비입니다.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블러디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템페 + 브슬 + 마운틴 블러디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템페 + 마운틴 브슬
레더 피니쉬 옵드 헬블 블러디 + 마운틴 템페 브슬
레더 피니쉬
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6. 환각vs구원, 특신vs특치
다들 어느 세팅이 가장 센가?라는 의문이 드실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뭐든 큰차이 없습니다. 특신 구원의 경우 타 세팅 대비 낮은 치적으로 인해 다소 낮은 dps를 보이지만, 치적 시너지가 있을 땐 가장 강한 세팅으로 변모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표를 보시고 얘기하겠습니다.
모든 dps표는 각성기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또한 폭주1:현타1의 비율로 계산되었습니다.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특신 환각 36초 오버드라이브입니다.


특신 환각 24초 오버드라이브입니다.


특신 구원 36초 오버드라이브입니다.(특신 구원의 경우 특신 환각과 데미지 수치만 다르기 때문에 24초 트리는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특치 구원 36초 오버드라이브입니다.


특치 구원 24초 오버드라이브입니다.

보시면 모든 세팅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순간딜은 당연히 특치 구원이 가장 강하지만, 쾌적함은 특신 환각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특신 환각은 97돌 세팅이 거진 불가능하며, 97돌 효율은 특신 구원이 아드레날린2 사용 시 가장 좋습니다.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외로, 업데이트된 광기의 dps입니다.

....네! 약합니다. 레더 8초 패치로 레더 내에 스킬 한개 더 쓸 수 있게 된 것 빼고는 달라진게 없습니다. 우리의 10%나 상향먹은 다크러쉬는 무려 2%의 딜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스킬별 딜 지분


다크러쉬 패치 개새끼야

8. 글을 마치며
21년 9월 광기 패치 이후 거의 버려졌던 비기 각인이 드디어 광기대비 특출난 딜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구현하기 매우 어려운 딜사이클을 갖고 있어 실전에서 해당 dps를 뽑을 수 있을 리 없습니다.
하지만 이젠 확실한 극딜이라는 메리트를 얻었으니 충분히 고려할만한 선택지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위 모든 글은 제가 오늘 하루동안 트리시온에서 쳐보고, 엑셀에 계산해서 얻은 것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닙니다. 다만 이 글이 비기를 새로이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다시는 글을 안쓰겠다는 마음을 절회하고 글을 남깁니다. 또 악세팔이 근들갑이라고 하면 이 글도 지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