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 생길까봐 미리 말 하는데 
저는 레더 족쇄를 좋게 보지 않는 쪽임.
대충 굵게 글씨 키운 문구가 요약임.







버서커를 다루기 전에 개발자들이 캐릭터들을 설계 하는 걸 살펴보면  
거의 모든 캐릭터들에게는 족쇄가 있음.

레더 같은 자공증인
전태 배쉬 족쇄 라거나


자공증 족쇄가 없으면
점화, 권왕 마냥 아덴 족쇄 라거나

자공증 + 아덴 족쇄도 없으면
사멸을 붙이는 둥


거의 모든 캐릭터들에게는 족쇄가 있음.
(기상술사는 아무런 족쇄도 없다고 하는데 안해봐서 모름.)
여기까지 살펴보면 무작정 족쇄를 삭제 하기에는 뭔가 좀 걸림.
비기라는 명분이 있어서 레더를 삭제를 할 수는 있겠지만 광기 쪽이 걸려서 너무 애매함.
레가 삭제가 된다면 마음으로는 좋겠지만 개발자들 마인드 상 절대로 그냥 안 해줌. 
족쇄를 어떻게든 부여해야하는 개발자들을 생각한다면 타협을 볼 수 밖에 없음.





암튼 본론으로 넘어가보자면...
초각성 까지 지켜봐야 알겠지만 
만~~~약에 개발자들이 그 때 가서도 레더라는 족쇄를 고집을 한다면 
레더 사용 후 이후 발동 스킬들은 ->     피면기 or 스킬 공속 빨라지는 하는 버프를 줬으면 좋겠음 
무슨 말이냐면

[슬레 킬로틴을 빌려오자면 킬로틴 트포에 킬로틴 사용 후 다음 스킬 발동시 스킬 공속이 기존보다 더 
빨리 발동 하는 트포가 있음 이걸 응용해서]

--- 레더를 사용 후 자벞 지속시간안에 스킬을 발동시 
2~3회 한에서     피면기 부여 or 스킬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한다 -----


둘중 하나만 주면 버서커라는 캐릭터는 완성 될 거 같음.
버서커의 최고 주력기들인     옵드, 피니쉬, 헬블은 필 수 불가결임.
그냥 처맞딜이라도 하라라는 식으로 주력기만 안정적으로 박으라는 피면기를 던져주던가
아니면
빨리 치고 빠져라 라고 기회를 주던가 

버서커라는 컨셉.
슈샤이어라는 마초를 생각하면 피면기를 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하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