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적어주세요.
캐릭터간 밸런스에 관한 문제보단 게임 체계의 문제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버서커 왜 이지경인가?
0-1. 과도하게 낮은 계수
0-2. 레더때문에 낮게 묶여있는 계수때문에 6초 이내에 콤보 형식으로 딜해야하는 한계점, 왜 레더 지속시간을 줄이고 절단 트라이포드를 부여했는지?
0-3. 여타 근접딜러보다 큰 위험부담, 낮은 보상
0-4. 사용가치 없는 트라이포드(출혈, 절단, 내 피통 30% 등)
0-5. 중갑전사임에도 무투가 계열 인파이터와 같은 방어력, 낮은 체력
0-5. 과도하게 약한 pvp

1. 밸런스 관련 내부자료 수집은 어떤 식으로? 체계는? 보여달라
1-1. 미터기(계량기)가 가장 합리적인데 왜 내놓지 않는가?
1-2. 밸런스팀에 게임을 실제 플레이하면서 모니터링하는 요원 수는? 달성 수준은? 순수하게 일반 유저와 동일하게 플레이하나?
1-3. 인벤 직업게시판 모니터링 하고 있나? 반영 정도는?
1-4. 캐릭터 방사형 그래프 의미있나?
1-5. 패치 이전보다 패치 이후로 파티 구성이 주는 영향이 커졌는데 의도한건가?
1-6. pvp 문제점은 아예 관심이 없나?
1-7. 밸런스 패치 전에 유저 의견 수렴을 먼저 할 생각은 없나? 왜 인벤같은 커뮤니티에서 일개 유저가 그걸 대신해야 하는지?
1-8. 바드 이외 서포터 클래스 추가할 계획 있나? 바드를 너프하는것이 근본적 문제의 해결법이라고 생각하나? 바드 이외 다른 클래스도 엿맥이는 결과라는것 이해가 안 가는가? 바드 아이덴티티 하나는 왜 죽여버렸나? 천상의 연주랑 맞바꾸기라도 할 생각조차 못 했는가?
1-9. 직업 변경권이라도 내놓을 생각 있나?
1-10. 밸런스패치를 했으면 스킬 초기화라도 시켜줘야 하는것 아닌가? 2.2만 실링 큰 돈이다.

2. 지속되는 잠수함 패치의 심각성 인지하고 있나?

3. 매일 강제되는 숙제들 개선의지는? 강제성이 심한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생각은? 대부분 컨텐츠가 버려지는 이유가 강제성과 더불어서 소모되는 과도한 시간 때문인것 인지하고 있나?
3-1. 재화 수급량에 비해 소모량이 과도한데 문제점 인지는 하고 있나? 크리스탈 말고 골드를 현질해서 게임해야 되는게 정상이라고 보는가?
3-2. 장비아이템 순환이 빠른데 비해서 획득에 운빨이 너무 과하게 작용하는데 인지하고 있나?
3-3.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것 같긴 한데 결국엔 노가다성이 짙다. 하루에 한두 시간 게임하기도 힘든 사람들은 하지 말라는건가?
3-4. 장비아이템 룬슬롯 증폭 문제에 대한 점은? 이 점은 강제되는 것은 아니나 결국 여타 유저들의 피로감때문에 요구수준이 있고, 이를 맞추기 위해 장비에 수백 회씩, 수백만 실링, 수백 개의 해금석을 소모하고, 되는 사람은 쉽게 되고, 안 되는 본인만 해도 유물장비에만 300회 이상, 특히 무기에만 200회 가까이 쏟아부었고 여기에 들어간 실링이 대략 500만 실링 이상 되는듯 한데 이래도 졸업이 안 됐다. 개선방향 있나? 크게 소모되는게 증폭이고 거의 마지막 노선이긴 하지만 라이트유저는 성장과정에서 소모하는 실링조차 감당이 안 된다. 아나?3-5. 컨텐츠 소모속도를 줄이기 위한 방도는 이해는 가나, 굳이 소모속도를 줄여서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를 줄 필요가 있나? 최종컨텐츠를 강화할 생각은 없나? 지금은 최종컨텐츠라고 할만한 부분조차 없어서 이런 문제점이 생기는 것인데 이에 대해 인지하고 있나?
3-5. 시간제 컨텐츠 제정신인가?

4. 과도하게 소모되는 항해시간에 대한 개선방향은?
4-1. 선박 기본속도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지 않나? 혹은 맵이 쓸데없이 넓다고 생각하지 않나?
4-2. 항해 보물지도 보상도 개차반이고 의미없이 찾으려고 돌아다니는 시간도 짜증난다. 개선의지 있나?
4-3. 보물인양은 기에나, 프로키온 증표 외에 왜 나머지 습득물 보상에 차등을 두는가? 이 때문에 프로키온 해역에 몰려 인양으로 행운의 기운 소모하기 힘들다. 안 되겠으면 영웅 설계도를 전설 설계도로 교환할수 있는 장치라도 만들면 되지 않겠나?

5. '운빨 의존도가 너무 과하지 않나?(섬의 마음 등)

6. Hack & Slash를 표방하는데 몹 타격수 한계는 왜 있나

7. 각종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7-1.파티컨텐츠는 레이드만 있는게 아닌데 모집은 게시판은 왜 레이드 컨텐츠에만 있나?
7-2. 지금 있는 게시판 열어놓고 멍때리는 문제점도 알고 있나? 적어도 신청이 오면 알림음정도는 나야 하는것 아닌가?
7-3. 열어놓고 조금이라도 멀리 떨어지면 닫히는 이유는 뭔가?
7-4. 파티 UI에 달성레벨, 착용 배틀아이템 현황 정도는 표시해줘야 하는것 아닌가?
7-5. 영혼수확 왜 굳이 바로 떨어지면 될걸 가서 열어야 하는가?
7-6. 플래티넘 채집물 반납위치는 왜 한정적인가?
7-7. 플래티넘 필드에 굳이 잡몹이 있어야 할 이유가 있는가?
7-8. 필드보스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 고정된 위치에서 젠이 되게끔 하고 인스턴스로 묶으면 될 것을 왜 굳이 유저가 찾아 다니는데 체력을 써야 하고, 왜 굳이 못 들어간 사람이 시간 써서 박탈감만 얻어야 하는가?
7-9. 항해중에도 파티 인스턴스 컨텐츠에 입장이 가능한건 좋은데, 배틀아이템 착용은 왜 불가능한가?
7-10. 다수 유저가 참여하는 컨텐츠가 생겼는데 왜 아직 파티 인원 제한은 4인 그대로인가?

작성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