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의 파동 한계돌파가 워낙 강력해서 기존 레스피헬 콤보에서
레소피헬 레소피블 레소피스로 바꿨습니다. 

냉정하게 발탄은 콤보난이도는 하입니다.

버서커라는캐릭이 충분히 하기에 매력적인 캐릭이지만 분명 단점도 존재하죠. 성능도 충분히 좋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쓰는 스킬이나 트포는 개선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동안 소외된 스킬이나 트라이포드, 각인 관련해서 계속 문의넣고 건의넣었습니다. (광기개편은 각인에맞게

광적으로 건의를..)

솔직히 필사 시리즈도 리스크대비 리턴이 작습니다. 저같은 돌아이아닌이상 누가 엔드컨텐츠에서 이걸쓸건지.

지금보다 스킬딜이 최소 15%이상은 상향해야된다고 봅니다. 최상위권딜러들은 난이도도 그렇게 어렵지 않을

뿐더러(본인기준) 버서커가 필사트리를 써도 딜에 못미칩니다. 필사를 쓰려면 파티원 힐도 눈으로 보고 피해야되고,

집중력소모가 정말 장난이아닙니다. 체력도 계산해가면서 물약먹고, 레이드몹에따라 피격시 다는 hp를 계산해서

맞을지 안맞을지 계산하고, 솔직히 저도 2~3시간이상 저플레이 유지하면 집중력 하락으로인해 잘죽습니다.




제가 꾸준히 건의했던 내용은, 스웨4타, 제자리생성 or 2타로 변환. 필사시리즈 개선등 

헬블 막타를 2타말고 1타로, 충격파개선등 안쓰는 스킬 대부분 응용할수있게 개선해달라고 건의를 해왔습니다.

스웨 4타를 인간형에게 3타이상 맞추려면 거리를 조정하는것도 정말 짜증나는 핸디캡입니다. 



버서커는 틀서커라는 오명이 있죠. 그런데 버서커라는 케릭이 스마게에서 평균나이대를 공개하지않는이상, 

버서커유저가 나이가 많다는 프레임도 그저 재미를위한 밈에 불과하죠. 하지만 명백한건 버서커는 

캐릭구조상 이해도의차이에 따라 딜기댓값의 폭이 정말크다는겁니다.  그래서 틀서커라는 말도 나오는거구요.

(하는방식에 따라 정말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솔직하게 어떤직업이 금손이 몰려있고 똥손이 몰려있고 

그런건 뇌피셜일 뿐이죠. 그런게 어딨습니까? 


진정버서커를

콤보형식 캐릭터로 남겨두려면 레@피@ 의 4가지연속콤보를 성공했을때 돌아오는 리턴도 지금보다 

커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보다 난이도를 낮추는건 반대입니다. 그럼저 접을지도...)

체력 50%이하가아닌 잃은체력 10%당 데미지 4%증가 (상한선 70%) 오러블 개편 체인소드개편 피니쉬 충격파개편등 

거의 70번에 가까운 건의를 했는데, 아직 시기가 안됬나봅니다.

패치를 진정 게시판을보고하는건지 아니면 건의내용을보는건지 내부 데이터로만 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가만히있는것보단 낫겠죠. 


버서커 솔직하게 평가하자면 중상위권 딜러는됩니다. 대신 운용난이도가 좀있구요. 몇몇사람들이 마냥 쉽다고하지만

캐릭터 성능을 끌어올리려면 절대쉽지않은캐릭입니다. (슈차각성들고 레피각만꽂으면 쉽게 1인분이 가능하기도하죠.)

하지만 개선의여지와 단점은 존재합니다. 이걸 방치하는것도 좋은 방향이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소드스톰 피니쉬없이 천만뜨는짤.



이거 피니쉬 들어가기전 소드스톰입니다. 피니쉬들어갔으면 1400만정도 떳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