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클래스가 벨런스패치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받은지도 오래된 것 같군요.

가만히 있어서 호구가 잡힌걸까요?? 

지난번 돌풍패치 이후로 그냥 잠자코 기다려보았습니다만,

과연 다음 벨런스 패치에서 유의미한 개선점이 나올지는 미지수라고 생각됩니다. 



그저 단순하게 바라는것은 op 로 만들어달라는 것도아니고, 딜을 올려달라는 것도아닙니다.

다만 캐릭의 몇가지 나사빠진 플레이 방식에서오는 스트레스와 예측성 플레이로인한 피로감,

이런것들은 반드시 개선해 나가야 할 문제이니 좀 고쳐서 가자는 말입니다.



정말 개짜증나는점은 데스칼루다 민트초코닭새끼가 마지막레이드였으면 안됬습니다. 이 개 ㅈㄹ맞은 민트초코닭새기는

콤보를 맞아줄 생각조차 안해주는 몹인데 그나마 파티플에서는 좀 덜하지만

솔플로만 잡는 저로써는 이 민트초코닭새끼만보면 짜증부터납니다.

반면에 사전작업이 짧고 단일스킬딜이 출중한 딜러들은 그나마 스트레스가 덜하죠.  

클리어타임 편차도 개심하고 심심하면 위로 쳐올라가서 콤보가 다끊기죠. 

재수없는닭새기가 스웨 4타도 맞추려면 거리까지재야되요.

이 닭새기만 아니였어도 여기에 글안싸질렀습니다. 이새끼 잡다가 짜증나서 씁니다.



용크나 이그렉시온 발탄 비아키스는 궁뎅이가 무거워서 때리기 쉽긴하지만 (발탄은 초근접상태가 패턴피하기가

쉬워서 패턴피하고 스웨때릴라믄 또 거리벌려야합니다. )

그렇다고 스마게에서 이그렉시온 용크마냥 엉덩이 바닥에 처박고 맞아주는 레이드만 내줄거 아니잖습니까? 




오늘부터 아래 몇가지 사항에 대해서 매일매일 문의를 넣겠습니다. 




1. 개같은 스트라이크 웨이브를 거리조절해서 4타를 맞춰야하는데 이때문에 패턴을 보고 피하고 

거리를 벌려서 콤보를 시작해야하는데, 프리딜 타이밍의 시간이 더걸립니다. 우리가무슨 측량사입니까? 

4타 처맞는 면적 계산에서 거리나 재고 앉아있게요? 그나마 사전작업이라도 짧으면 말을안했을겁니다.

스트라이크 웨이브가 약한스킬도아니고 버서커스킬중에 가장 강한스킬인데, 3타를 맞추기엔 딜로스가 심합니다.

human 새기들은 딱붙어서쓰면 3타도 잘안맞아줘요.

그냥 1타로 바까주던지 2타로바까주던지 아니면 제자리에서라도좀 터지게 바꿔주세요. 큰거안바랍니다.

레더 피니쉬 확살을 쓰면 앞으로 전진하는 판정때문에 레피스 콤보자체도 레피 쓰고 거리를 다시재야합니다.

덕분에요즘 확인사살 안씁니다. ㅋㅋㅋㅋ 뭡니까이게




2. 체인소드 트라이포트를 찍지 않아도 선딜제거,전진트포 두가지를 찍은 상태가 기본상태. 그리고 경직면역으로 

바꿔주세요. 스킬자체의 쿨타임은 짧아서 좋은데 사거리보면 웃음나옵니다. ㅋㅋㅋ 경직면역 달라는것도 큰

요구는 아니라고봅니다. 피격이상면역도 아니잖아요.




3. 헬블 대지뒤집기 2타에서 1타로변경, 레피스헬 콤보 자주쓰시는 분은 아실겁니다. 1타만 피증상태에서 들어가고 2타는 

그냥 쌩으로 박힐때가 오지게 많다는걸요. 그냥 1타로좀 한방에 처 박아주세요. 홀딩시간 짧아지면 뭐합니까? 

점프하고 칼 땅바닥에 꽂는시간, 1타찍고 2타찍는시간 이것도 홀딩시간만큼이나 딜시간 잡아먹습니다. 

덕분에 내부출혈 3초가 더더욱이 짧게 느껴지죠. 조금만 늦게써도 1타만 내부출혈이 뭍으니까요.



4. 충격파트포가 가지는 고유의장점추가, 확인사살과의 차별화. 제생각에는 충격파는 내부출혈시간을 1초정도 더주면서

딜을 약간더 올려줬으면 좋겠네요.



5. 아무도 쓰지않은 쓰레기각인 광기, 미친자들을위한 리메이크

공격적중시 체력 2% 소모하지만 잃은체력 10% 당 공격력 5%증가시켜주고

체력 45% 미만일시 체력하락x


기타 안쓰는 스킬 개선등등 제가 건의할것은 이것입니다. 



스마일 게이트는 겉으로 보기에 데이터를 수집해서 그에따른 기반으로 패치를 하는것 처럼 보여집니다.

뭐 여론보고 패치한다는 말도 있는데, 아무래도 커뮤니티보다는 인게임에서 직접 문의를 해서

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것이 더 유의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버서커의 스킬 개선점에대한 트래픽을 조금이라도 증가시키면 개선의 필요성을 인지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동참을 강요하지는 않겠지만 버서커개선을 조금이라도 바라시는

분들은 자신이 생각한 좋은 개선방향을 얼마든지 건의해주셨으면 합니다.

게시판에 글쓰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개선방향은 뭐 각자 생각하시는게 있을것이니 그걸로 문의좀부탁드립니다.


우리 가만히있다가 또 다음패치때 누락됩니다....



이글을 쓴 요지는 버서커 성능 죧구리다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딜올려달라는 것도 아니구요. 

다만 게임을 앞으로 장기간 더 즐기려면 진작 고쳐나가야할 개선점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