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 추가


아래 어떤분이 관련글도 적으시고 쪽지로 몇몇분들이 문의를 주셔서 계산해 보았습니다.

레더는 치적옵도 30% 딜효율 증가된 결과로 넣었습니다.

폭주상태, 10랩보석사용시 레피템 15초, 헬스블 23초

보석빼면 레피 23초 헬스블 30초로 계산하였습니다.
(피니쉬 106, 헬블 116, 스웨 3타 170*3/4, 블러디 특화 1400기준 154 계수로 계산)

위 표에서는 지배셋 10랩 홍염보석기준인데 사멸셋은 그냥 2초만 더 하면 되는거라

지배던 사멸이던 결과에 차이는 없습니다(다만 사멸은 스웨가 세트옵 적용이 없으니 총 DPS는 살짝 다를순 있겠네요)



1번 헬,스,블에만 10랩 홍염보석을 주고 레,피는 홍염보석을 빼면

지배셋기준 23초마다, 사멸셋기준 25초마다 레스블피를 돌리고 나머지 스킬은 쿨마다 돌릴 수 있습니다.

가장 운영이 쉽지만 DPS는 소폭 낮습니다

피니쉬 사용횟수가 떨어지니 누적 무력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더 피증으로 사용시 시너지를 23초마다 넣어야하니 파티 총 DPS는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홍염보석도 다음 설명할 레피만 홍염준거에 비해 1개를 더 써야하니 딜보석 1개면에서 손해입니다

다만 레더쿨마다 박기 어려운 보스의 경우에는 실질DPS는 높은 셋팅입니다


2번 레,피에만 10랩 홍염보석을 주고 헬,스,블 홍염보석을 빼면

지배셋기준 15초마다, 사멸셋기준 17초마다 레스블피/레피헬템을 돌릴 수 있습니다.

1번보다 운영이 조금더 어려워지지만 현재 운영의정석에 가깝습니다.

단점은 10랩 홍염보석을 맞춰야 효율이 잘나오고 그전에는 너무 현탐이 길다는게 단점입니다.

또한, 레더에 맞춰서 모든 주력기가 돌기 때문에 피증을 들었을때 효율이 낮아지고

붉파들었을때 효율이 높은 셋팅입니다


3번은 기본적으로 레피헬스블에 모두 홍염보석을 줄경우 운영입니다

레스블피, 레피헬템을 돌린후 스블/헬을 레더외에 박고 레피템 한번 따로 나가야

45초에 다시 사이클이 돕니다

쿨이 꼬이기 때문에 고숙련자 아니면 쿤겔같이 허수아비 보스아니면 쿨대로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장점은 그냥 레피헬스블을 딱히 10랩까지 안맞춰도

5랩부터 10랩까지 안정적으로 DPS 효율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위에 말했듯이 그 DPS를 다 뽑는건 실질적으론 어렵습니다


4번 같은 경우도 정석 운용인데 빼먹었네요

레더에 1개넣고 1개 따로쓰고 1개 남기는 보편적인 운용으로

dps상 가장 높지만 레스블피 콤을 주기적으로 못넣기 때문에

파티플에서 딜몰때는 조금 효율이 떨어진다는점이 단점입니다.

그외에는 스킬쿨마다 박을 수 있다면,

2번 다음으로 직관적으로 어느정도 운용할 수 있어서 괜찮은 운용입니다



<요약>

1번셋 = 레더쿨마다 콤보박기 어려운 보스에게 쉽고 효율적으로 DPS 뽑음, 누적무력, 파티DPS는 손해

2번셋 = 레더쿨마다 박을수 있는 보스이고 피증사용시 파티 DPS가 좋음, 1번에 비해 딜보석 1개 이득

3번셋 = 누적딜은 가장 좋은 고숙련 셋팅 및 콤보운용, 실질DPS 다뽑기 어려운게 단점

4번셋 = dps가 가종높고 직관적으로 운용가능하지만 빡빡하게 스킬돌려야하고, 레스블피 콤이 없어서 한방몰기는 약함


결론은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건 아니지만

10랩 홍염을 맞출 수 있다면 2번이 가장 무난하게 지배던 사멸이던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