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는 지금 충분히 좋은 캐릭터임 근데 성능이랑 별개로 존나 이상한 하자를 가지고있음

1. 시너지의 부재



로스트아크는 기본적으로 파티플레이를 전재로 모든게 이루어지고 서포터를 포함한 모든 캐릭터는

자신과 아군에게 이득을 주는 피해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적 방어력 감소 등 서로를 돕기 위한

파티 시너지 스킬이 존재함 버서커 빼고 버서커는 시너지를 주려면 피증 18%인 원한 각인 하나를 버리고 가는

수준의 자벞을 포기하고 시너지를 줘야함 그래서 틈만 나면 팁게건 사사게건 자게건 인방이건 맨날

조리돌림 당하는데 스마게에선 입꾹닫고 못본척함 팁게에 맹호격 버그글 올라오자마자 패치노트에 올릴

정도로 인벤 팁게 사사게 자게 자주 보는 놈들이 우연히 버서커 붉파피증글 존나 올라오는것만 못본다??

그냥 패치할 생각이 1도 없다는거임 진짜 버서커 가만 있으면 섭종할때까지 맨날 붉파공작원 어쩌구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해야할거임 블레이드 조용히 있으니까 블리츠 끝까지 패치 안하다가 참다참다 

못한 블레이드들 들고 일어서니까 그제야 아예 스킬채로 갈아엎어줬잖아 버서커가 강해지자고 시너지를

달라는것도 아니고 파티에 기여하겠다고 달라는건데 이걸 달라고 다 같이 건의하면 안주지않겠지




2. 카운터



이건 버서커만의 문제가 아니라 적어도 서머너, 리퍼, 버서커는 패치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카운터가 진짜 구림 그냥 구림 발탄이야 나 이제 공격한다? 카운터 쳐야해 하고 알려줘서 쳤다지만

위 3개 직업은 카운터를 맞추는데 애로사항이 있는건 물론 스킬을 채용하면 딜사이클이 완전히 꼬여버림

중요기믹으로 냈다기엔 캐릭터별 편차가 존나 심한데 발탄 나온지 반년이 다되가는 시점까지 아무런

개선이 없음 계속 손놓고 있으면 카제로스 잡을때까지 우린 카운터 기믹나올때마다 손가락빨면서 

물구나무서기 하고 있어야함

근데 뭐 카운터 기믹도 캐릭터 성능에 포함해서 이것까지 가지면 사기다라 한다면 뭐 이건 없어도 되긴함

카운터 못친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지금 인파가 고평가 받는것도 카운터가 좋다는점도 있으니까





개선안


1. 레드 더스트 기본 효과를 적중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받는 피해가 12% 증가한다. 로 변경

붉은 파도에 자신에게 6초간 받는 피해가 18% 추가로 증가한다. 추가

기존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 위치에 PVP에서 활용 가능한 트포 추가(범위 증가나 기절 추가 등)


2. 마운틴, 메일스톰, 숄차 등 버서커가 주로 사용하는 서브 딜링기에 카운터 추가


카운터는 굳이 넣으면 오벨이다 하면 안해도됨 근데 붉파피증 개선은 '필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