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가디언이 이 겜 엔드컨텐츠던 시절은 모르고 알고싶지도 않으니 배제하고 얘기함. 그때부터 키우던 사람이 나때는 안 그랬는데 하면 님말이 맞음.


날날패치부터 정말 꾸준히 디트가 피아노 딜러가 됐다고, 그래서 이젠 묵직한 한방이 없다고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임.


어차피 이 게임은 고점 보려면 주력기 쿨 안 놀리고 끊임없이 계속 딜을 박아야 하는 게임임. 피아노 딜러? 진짜 디트게 불만사항 중에 이게 유일하게 배때지 부른 소리임. 1초에 스킬 두세 개씩 눌러도 쿨소화를 다 못해 봐야 이게 진짜 피아노딜러구나 하지.
게다가 개편 전에는 상대적으로 스킬을 덜 눌러야 한다는 것도 행코 ㅈ같이 안 터지는 거 까먹은 소리지. 한 사이클에 한 번 ㅈ댔다고 해도

집집퍼3 집집집풀4 집집사3 10번 입력인데

집집사3 집퍼2 집집풀3 집집어3 고정 11번입력으로 바뀐 것 뿐

물론 그땐 사믹이 존나 쎄서 3해방으로도  4해방보다 딜 압축율 면에서 낫기야 했지만 뭐 그렇다고 다맞추면 0티어급으로 쎘던 것도 아님.

결국, 문제는 플레이 방식이 피아노냐, 아니냐가 아니라 플레이 결과로 나오는 딜량에서 묵직한 한방이라 할 숫자가 안 나오는 게 문제인 거임.

차징속도가 빨라져서 묵직함이 사라진게 불만이라고?

지금 디트 그대로 사믹 퍼스 각각 기본 5억 10억씩 뜨면 안 묵직할 거 같음?ㅋㅋㅋ

이 게임 주력 컨텐츠가 보스 레이드인 이상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새로운 어려움을 부여하고, 색다른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만들 거라는데에 이견은 없지?

카멘456관만 해도 짤패간격, 머리회전 속도 미쳐가지고 매 순간순간 미래시로 차징 땡겨야 하는 상황인데 지금보다 더 느린 차징으로 딜 어케 뽑을래? 사멸 삭제 기대도 하지 마셈. 사멸세트 삭제한다했지 결투 기습 삭제한다 안 했음. 어차피 고점은 헤드 적중이 전제되어야함ㅋㅋㅋㅋ

여기서 풀스윙 간결하게 고치고 차징속도 더 줄이고 선후딜 개선하고 스킬 타격 범위 늘리는 방향으로 가야지.

더 느리고 쿨 길고 더 답답한 대신 어쩌다 한방만 때려도 잔혈먹게끔 하는 건 진짜 말이 안 됨. 왜냐? 캐릭터 구조가 그렇게 바뀌면 아랫구간 딜-기믹-딜-기믹 레이드에서 걍 미친놈이 되거든. 1인버스 존나 나와서 벨가버스 시절 단검쟁이 꼴 날걸?ㅋㅋ

게다가 이제는 족쇄를 더 달고 쎄져야 한다는 거 자체가 구시대적인 마인드임. 지금 0티어 신캐 주먹쟁이 낫쟁이 해봄? 둘 다 우리처럼 주력기 차징스킬 쓰지만 걍 조작감 자체가 다름.

선후딜 없지, 극특이어도 모션 빠릿하지. 느린 건 이동기나 이속버프로 커버하면 그만. 걍 플레이 감성 자체가 존나 쾌적한데 한방한방 존나 큰 숫자까지 뜨니 한방뽕 쾌감도 가짐ㅋㅋ 심지어 얘넨 타대라 머리나 똥꼬 노릴 필요도 없음.

신캐라서 그런 거 아니냐는데 딸깍 수치너프 좀 당한다 해도 얘네가 가진 이동기, 선후딜 등등의 기본 골격이 바뀔까? 절대 아님ㅋㅋ 그리고 언젠가 다시 수치딸깍 상향 받으면?ㅋㅋ


문제의 본질을 잊지 마셈.
작금의 디붕이는 리턴을 더 받아야하고 찬 족쇄를 더 풀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