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장은 경면도 없고 쿨도 짧기에 실전성을 고려해서 제외하였습니다.
환영격 경지도 마찬가지로 경면도 짧으며 쿨타임에 비해 딜도 약해서 배제

10홍 기준이며 공정한 비교를 위해 속행, 단심x

풍뢰 채용(2-3-1)
4여 5낙 3난 5벽 3풍
회 내 여 낙 난 벽 풍 낙 / 회 내 벽 난 풍 벽 / 회 내 난 벽 풍 여 낙 / (회) 내 벽
사이클 2, 3번 째 여래낙영에 단심이 터지면 (회) 내 벽 말고 내 벽 난도 가능합니다.

환영격 채용(1-1-1)

4여 5낙 3난 4벽 3환
회 내 여 낙 난 벽 풍 낙 / 회 내 벽 난 풍 벽 / 회 내 벽 풍 여 낙 (벽)
사이클 2, 3번째 여래낙영에 단심이 터져야 마지막 벽력장이 아슬하게 들어갑니다.

노단심 기준 풍뢰트리가 벽력장이 하나 더 들어갑니다.

쿨 무제한하고 20초간 두 스킬 횟수를 비교해 보면 풍뢰는 21번 들어가는 반면에 환영 동화는 선후딜이 길어 13번밖에 안 들어갑니다. 스킬 딜레이 차이가 심한걸 알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시전도중 캔슬도 안 된다는 단점도 존재 합니다.

현타, 2단에는 환영 동화가 세지만 내방 공증 안에 스킬을 욱여넣어야 하는 캐릭 특성상 스킬 딜레이를 생각하면 풍뢰가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는 앞으로 풍뢰로 정착할 거 같습니다.

스킬 구성

룬 세팅
벽력장 - 영웅질풍
여래신장 - 전설단죄
풍뢰 - 전설질풍
낙영장 - 전설심판
난화격 - 전설질풍
회선격추 - 전설출혈
내공방출 - 영웅질풍
순보 - 전설속행

딜사이클
전에 올린 환영격 사이클하고 동일 합니다. 서버렉이 있어서 뚝뚝 끊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