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습의 대가 적용시 백어택 DPS 계수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4/20935

---------------------------------------------------------------------

이전 글에서 공격력과 기공장 데미지 사이에 어떠한 관계를 가지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위 그래프는 (기공장 데미지 / 스킬 계수 - 공격력)을 출력한 것입니다.

지난 번에는 스킬 계수를 임의로 정하여 실험했었습니다. (4.5xx ~ 4.6xx)

만약 정확한 스킬 계수를 대입한다면 그래프는 어떻게 변할까요?

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스킬 계수가 4.6일때 의 결과입니다.

정확한 스킬 계수를 찾았을 때 수평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공장의 스킬 계수가 깔끔하게 떨어지는 것을 보니 나머지 스킬들도 궁금해졌습니다.

주말에 시간도 많고 한가해서 다른 스킬의 데미지를 모두 기록해 봤습니다.




남은 일은 데미지 차이를 통해 특정 패턴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 표에서 데미지 차이의 평균을 통해 스킬 계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 일은 스킬마다 패턴을 찾고 평균을 구한다음 다단 히트일 경우 스킬의 특성에 맞게 조정한 것입니다.

이제 이 결과를 반영하여 DPS 계수를 업데이트 합시다.




짜잔~

사실 이전의 계산 방식 (무기만 뺏다끼며 스킬 계수를 측정)과 결과상에서 큰 차이는 없었지만 깔끔하게 떨어지는 몇몇 스킬 계수를 보며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아주 정확하다고 자신할 수 있는 스킬 계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흡철장 : 5
번천장 : 6
낙영장 : 6.75
기공장 : 4.6
섬열파 : 14.5

간단하게 공격력이 1 증가하면 위의 데미지 만큼 해당 스킬에 더해지는 구조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라이포드 계수를 구하는 방식을 남기며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올린 자료는 마음껏 가져다 쓰세요~~

그리고 수정할 부분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