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는 꾸준딜이다! 라는 말들이 많이 보여서 피해량/대기시간 일 때 어떤 기술이 제일 효율이 높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봤어요
순간피해량 아닌 재사용 대기시간 대비 피해량 효율을 적어놓은 것이니 꼭 수치가 높은 기술이 제일 좋은 기술이 아니겠죠?
순보같은 경우에도 데미지 넣으려고 쓰는 기술이 아니듯이...이론보다 실전이 체고니까요
'이런 자료도 있구나' 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1/4/7/10레벨 트라이포드 미적용 피해량/대기시간
피해량은 인벤 시뮬레이터 기준
소수점 둘째자리 반올림

★ = 특수조건이 없는/없는 수준의 트라이포드 효과(추가타 포함)
☆ = 특수조건이 필요한 트라이포드 효과(무력화, 피격이상 등)
중첩되는 %는 곱연산
트라이포드로 바뀌는 피해량/대기시간은 기본값으로 설정한 *반올림한 값을 기준*으로 계산한 것이 많으니 오차가 있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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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쇄장 9초
19.9 / 53.2 / 68.1 / 78.6
★3달인의 장법(+40%) : 110

달인의 장법 추가타를 쓰기 전에 전장의 격노/공격 준비의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킹갓장









회선격추 12초
 6.8 - 10.3 (17.1)  / 18.2 - 27.5 (45.7) / 23.5 + 35.6 (59.1) / 26.9 + 40.8 (67.7)
17.1 / 45.7 / 59.1 / 67.7
★3적극적인 공격(+80%) : 121.9
☆2무자비(무력화상태+50%) : 88.65 / 101.6
☆23적극적인 공격+무자비 : 182.8

적극적인 공격까지 찍게되면 쿨 빨리 도는 난화격같이 되지만 근거리라는 단점이 있음









흡철장 14초
17 / 44.28 / 56.9 / 65.1
☆2무자비(+50%vs무력화됨) : 85.4 / 97.7
★3폭발하는 불꽃(+50%) : 85
┖+☆무자비 : 127.5

※ 폭발하는 불꽃은 마지막 타격만 증가하는 것으로 가정함

공격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요
딜만 보고 쓸거면 낙영장이라는 상위호환이 있어요









벽력장 16초
14.31 / 38.1 / 49.1 / 56.1
★3몰아치는 공격(+20%) : 67.32
★3잔인한 손아귀(+100%) : 112.2








순보 8~16초
6.6 , 10 / 17.8 , 26.6 / 22.9 , 34.3 / 26.1 , 39.2
★3변하는 시공간(+50%, 2타부터 2배) : 39.2 / 78.4 / 137.2 (313.5+627+1254)

변하는 시공간을 쓰면 생각외로 데미지가 쏠쏠하단 거에 놀랐지만
내공 소모량 때문에 금강선공 3단계가 아니면 사실상 불가능한 딜링기네요











번천장 18초
15.7 / 41.7 / 53.8 / 61.7
☆2적극적인 공격(+50%) : 80.7 / 92.6
★3공간 흡착(+40%) : 86.38
★☆23공간 흡착+적극적인 공격 : 129.8










낙영장 16초
19.8 / 52.7 / 67.9 / 77.8
☆1기밀한 공격(50%이하 적 +20%) : 63.2 / 81.5 / 93.4
☆2약점 포착(피격이상면역 +30%) : 88.3 / 101.1
★무도가의 육감(마지막 타격 2배) : 116.5
┖☆기밀한 공격 / ☆약점 포착 / 둘다 :  139.8 / 151.5 / 181.7










난화격 20초
18.4 / 48.6 / 62.6 / 71.6
★1공격 강화/2후회없는 공격(+20%) : 58.3 / 75.1 / 85.9
★2냉정한 움직임(+50%) : 93.9 / 107.4
★공격 강화+후회없는 공격(+44%) : 90.1 / 103.1
★공격 강화+냉정한 움직임(+80%) : 112.68 / 128.9

★3잔상 공격(+100%, 대기시간+5) : 114.6
┖잔상 공격+(+20%/+44%/+50%/+80%) : 137.5 / 165 / 171.9 / 2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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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탄 8초
20.25 / 54.375 / 69.8 / 79.5
☆2날카로운 공격(거리에 따라~+80%) : 125.64 / 143.1
★2관통하는 고통(+20%) : 83.8 / 95.4
★2과잉 공급(첫타+15%, 이후 +15%씩 추가) : 92.9 / 105.8

★3무아지경(발사수 2배) : 159
┖+★관통하는 고통 : 190.8
┖+★과잉 공급 : 266.8
┖+☆날카로운 공격 : 286.2

★3마지막 한 발(대기시간-5초) : 212
┖+★관통하는 고통 : 254.4
┖+☆날카로운 공격 : 381.6

수치상으로 보면 엄청나게 강력한 기본기지만 3/8초 쿨마다 쓰지 않으면 표기된 수치만큼은 안나오겠죠?
그래도 효율이 매우 좋은 기본기 중 하나










탄지공 16초
20.3 / 54.4 / 69.8 / 79.5
★1빠른 준비(대기시간-2초) : 62.1 / 79.7 / 90.9
★3초신속 타격(+50%) : 119.3
┖+★빠른 준비 : 136.4

계산해보니까 생각보다 괜찮아보이네요
약간 뒤로 빠지는 선동작때문에 쓰기는 더 힘들겠지만 수치상으로만 보면 벽력장보다 강력해보입니다










여래신장 20초
15.6 / 41.3 / 53.3 / 60.9
★1빠른 준비(대기시간-3초) : 48.5 / 62.6 / 71.6
※3화려한 공격은 공격이 전부 맞는다면 +100%이지만 다 맞을 리가 없기때문에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손바닥이 멋져요










풍뢰일광포 20초
17 / 45.3 / 58.4 / 66.7
☆2표적 삭제(+50%), ★3상황 종료(+50%) : 87.6 / 100.1
☆3폭발적인 공격(+100%vs피격이상면역) : 133.4
┖+☆표적 삭제 : 200.1
★상황 종료 + ☆표적 삭제(+100%) 133.4

※상황 종료의 추가타는 합연산임









기공장 15초
14.4 / 38.3 / 49.5 / 56.7
★1빠른 준비(-2초) : 44.2 / 57.2 / 65.4
☆2성장 파동(+~60%) : 79.2 / 90.7
★2강화된 파동(+30%) : 64.4 / 73.7

★3공간 팽창(70%로 3갈래) : 39.7 ~ 119.1 (45.8~137.4)
┖+★강화된 파동 : 51.6 ~ 154.8 (59.5~178.6)
※3공간 수축(+100%) : 113.4 (130.8)
┖+★강화된 파동 : 130.4 (150.5)
┖+☆성장 파동 : 147.4 (170.1)

※공간 수축의 추가 피해는 합연산임
※괄호 안의 수치는 +★1빠른 준비









섬열파 30초
22.7 / 60.5 / 77.7 / 88.7
☆1약점포착(+25%vs피격이상면역) : 75.6 / 97.1 / 110.9

☆2무자비(+50%vs무력화됨) : 116.6 / 133.1
┖+☆약점포착 : 145.8 / 166.4

★혼신의 포격(+80%) : 159.7
┖+☆약점포착 : 199.6
┖+☆무자비 : 239.6
┖+☆약점포착 + 무자비 : 299.4







독마권 8초
10 / 26.9 / 34.5 / 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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