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클래스 설명에는 '내공을 사용하여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폭발적인 공격을 퍼붓는다'라고 되어 있음.

근접 공격 = 주력기가 경면이 없고 사거리가 극히 짧아서 딜 타이밍을 잡기가 매우 난해함
원거리 공격 = 이건 뭐 딜이 안 나오니 노답
폭발적인 공격 = 원기옥이 너무 세네? 선필하고 딜 너프. 2각도 좀 센거 같은데? 40퍼 너프

이미 컨셉 다 무너졌고 지금 할 수 있는 건 사멸수저들 맨 끝에서 겨우 바짓가랑이 붙잡고 늘어져있음

역천기공은 원기옥 딜 너프 이후에 사멸 꿀 겨우겨우 핥아가면서 맞지도 안 맞을지도 모르는 눈먼 원기옥 날려대고 있고

세맥기공은 할거면 다른 애니츠를 하는 게 낫다고 봄. 2단계 3단계 조절 운영 난이도가 포텐을 터트리기 어렵게 만듬

뭐 밸패를 해서 기공사를 완전 갈아엎거나 떡상시키지 않는 이상 이 상태로는 딜을 퍼붓는 중거리 클래스라는 컨셉 자체는 절대로 지켜질 수가 없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