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을 했던 고인물기공들은 알 겁니다
( 2018 11월 ~  2019  6월은  시즌 1이 아닙니다.  욘 ~ 시즌2전까지가 시즌1)


기공사는 바드와 시너지가 묶인 직업이었어서 전직업 중 유일하게 시너지가 사실상 아예 없는 직업이었고    무려 1년간이나 방치했죠.
(워로드는 바드와 시너지 묶인지  1달만에 분리해줬었죠)
(당시 동일시너지는 중첩이 안 됐음)


지금 기공이 여캐 인구 수 꼴찌에    전직업 중 인구수가 뒤에서 3등이다보니 더더욱  관심도 없습니다.



언급하기도 귀찮은 많이 나사빠진 스킬트라이포드
(치적트포 전무, 낙영장1트포, 벽력장 1트포 등등)
방치되어 버려진 원거리스킬들
아직도  가장 적은 경직면역
여래신장 집탄율문제,
원기옥의 5.5초 선딜 +지점변경불가(내방 1초까지더하면 사실상 6.5초 선딜)

나사빠진 직업각인
빡침을 유발하는 현타강요(버서커현타와는 급이 전혀 다른  아예 스킬이 봉인되는 현타인 기공)
좁은 스킬범위의 애니츠  중에서도 유독 좁은 스킬범위
내방 뿐만 아니라   파쇄장, 순보등등  무조건 자벞 3~6초를 묻혀야 타직업 단일스킬딜이 나오는 번거로운 딜사이클
(이건 딱히 불만없. 귀찮은게 기공재미기에)
쓸 공용각인이 유독 없는 직업
(저받이  필수각인이 되버린..)


개선점이 많은데도 전부터 쭉~~~~~ 관심도 없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