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 1460 유산 스카입니다
이번 하익으로 역천 기공사 발탄 보내는데요
가만보면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특치로 특화 위주인것
치명 트포가 없어서 치명율 낮은 것
아이덴티티 의존도가 높은 것
상시 광역 공버프가 있다는것

근데 이 아이덴티티가 너무 차이가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산슼은 풍요도 적용되기에 스킬 3개, 심지어 내가 가는것도 아니고 드론 시켜서 5초 안에 아덴을 풀로 채웁니다
하지만 기공은 풍요도 적용 안되고 내가 노력한다고 아덴이 빨리차는 것도 아니네요
트라이포드에 공격 적중시 운기조식 시간이 줄어든다거나 하는 아덴을 위한 트포가 생겨야 할거같네요

또한 스카는 아이덴티티 사용시 체력량 만큼의 쉴드와 상시 경면이 주어집니다
물론 쉴드가 전부 까이면 바로 변신이 풀리고 다음 변신이 조금 늦어지는 패널티가 있지만 그정도의 데미지를 받았으면 뒤질거 살은 패널티 치고는 아주 약한 편이죠
하지만 기공은.. 아덴이 비록 공속과 쿨감을 많이 주긴 합니다만 너무 공격적인 것만 주고 수비적인 쉴드, 경면 등이 없어서 딜 각을 잡는 것도 힘들고, 약한 짤패턴이라도 그걸 맞으면서 딜 하는것을 고민하게 만듭니다
그마저도 아덴이 주는 공격적인 버프들이 그렇게 엄청난 이득을 주는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굳이 아덴에 주는피해 증가를 언급 안하는건 이걸 받아야 그나마 다른 직업 스킬들보다 조금 더 쌔단걸 알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카는 아덴을 유지하는 내내 주위 파티원에게 상시 공증 버프를 뿌립니다
사실상 플레이 시간의 95%를 변신상태인 유산슼은 상시 공증이라 보아도 되죠
그에 반해 기공은 스킬을 써야하는데 결국 이또한 전투 자원의 소비이며(가뜩이나 한정적인 기공사의 전투자원) 어떻게 보면 다른 트라이포드를 희생해서 얻는 것 아니겠습니까? 또한 만약 그 스킬에 파티 버프가 없었다면, 여러분은 그 스킬 썻겠습니까? 저는 더 딜 잘나오는 스킬 쓸거같습니다.
적어도 금강선공 쓰는 동안 스카처럼 상시파티 공증버프 해줘도 되지 않는가 싶습니다

암튼 저는 스카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세가지 상향안 제시해봅니다
1. 몇몇 스킬 트라이포드에 적중 시 운기조식 남은 시간을 줄이는 트라이포드 추가

2. 금강선공 활성화시 수비적인 이득도 추가, 쉴드까진 안바라고 경면이나 받는뎀지 감소, 하다못해 이속이라도 주면 좋겠네요
세상에 기를 둘렀는데 왜 이것도 못한답니까

3. 금강선공 활성화시 주위 파티 공증 상시 적용
사실 좋은 기가 옆에 흐르는건데 옆사람이 좀 감응 받을 수도 있는거 아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