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페온섭에서 역천기공키우는 유저입니다
현재 테섭 패치로인해 혼란스럽고 실망하신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패치방향성이나 불만을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선 기공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게시판이나 건의로 제시하는것이 그나마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번 의견을 취합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현재 본섭기준 역천기공사는 현타 11~14초를 보내고 그후 20초의 금간선공시간 내에 자버프 공증을 통해 딜을 모는특징을 갖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내공방출 공증버프 6초내에 가장 딜이 강한스킬먼저 사용하여 금강선공내에 돌아오는 내공방출쿨타임에 맞춰 강한스킬을내공방출과 함께 두번이상 사용하는구조입니다.
딜량을 시간대별로 나타내보자면

현타(거의 0) - 금강선공+내공방출(가장강함) - 금강선공(중간정도의 짤딜) - 금강선공+내공방출(가장강함) - 현타(거의 0)

으로 중간의 내공방출이 비는 시간동안 포지셔닝을 하거나 짤딜을 하는 구조로 금강선공 버프중에도 딜의 편차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된 기준으로 내공방출과 파쇄장등의 자공증버프는 삭제되었고 그 대체로 전체 스킬피해량 증가버프를 해주었습니다. 
스마게의 취지로 보건데 내공방출의 공증버프는 상시유지가 아니었으므로 내공방출 공증수치를 그대로 적용해주지 않고 평균적인 딜량수준으로 전체 딜상향을 해준 모습입니다. 
그리고 무공탄과 섬열파의 트포 개선과 딜상향으로 추가적인 딜스킬로 채용할 여지를 주었고, 내공방출에 파티원을 보호해주는 버프효과를 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금강선공내에 내공방출버프내에 딜을 몰아야하는 족쇄가 사리진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내공방출 버프가 없어지고 전체스킬의 피해량증가라는 버프를 해주었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스킬을 금강선공내에 사용해야 같은 수준의 딜량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결과 금강선공 버프내에 딜량을 보자면

현타(거의 0) - 금강선공(기존의 내방+금강버프 > 테섭 금강선공딜량 > 기존의 금강선공만 켰을때딜량) - 현타(거의 0)

입니다. 보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기존의 딜구조와는 현저히 다른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스킬을 금강선공내에 쿨타임을 빡빡하게 돌리고 다 적중시켜야 기존의 딜량을 리턴받을수 있다는 뜻이고 기존의 내공방출 족쇄를 풀어줬지만 플레이는 더 불편해진것을 의미합니다.
하물며 기공사의 딜스킬중에는 경직면역이 없거나 집탄률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등 구조적인 문제를 가진 딜스킬도 더러 존재하여 불편함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추가적으로 채용해야하는 딜스킬을 정하는 문제나 시너지스킬의 채용과 시너지버프의 유지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본서버의 기공사와는 아예 다른 구조로 플레이를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문제점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고자 생각한 방법으로는
1. 모든 스킬피해량 증가량의 상향으로 평균딜량의 상승
2. 금강선공버프중 스카우터 아이덴티티와 같이 전체 경직면역
3. 주력스킬들의 공격타입(백, 타대, 홀딩) 통일로 각인효율의 증가
4. 금강선공의 공격속도 증가버프의 상향으로 모든스킬을 조금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함
정도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정리해본 결과로는 이정도 결론이 나왔는데 추가적으로 이건 아니다 싶은점이나 추가 보완해야할점 말씀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