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증가량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78320?name=nicname&keyword=%EB%B3%B5%EA%B7%80
몬스터 방어력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100381?name=nicname&keyword=%EB%B6%80%EB%8D%95%ED%9B%88

1. 특성 값에 따른 효과 증가량

치명 - 27.9440 당 치적 1%
특화 - 19.9735 당 루인 스킬 피해량 1%
       - 27.9629 당 카드 게이지 획득량 1%
       - 18.3020 당 각성피해 1%
신속 - 58.2211 당 이속 1%
       - 58.2449 당 공속 1%
       - 46.5731 당 쿨감 1%
제압 - 16.3032 당 피격이상 및 상태이상에게 주는 피해 1%
       - 14.0053 당 무력화 대상에게 주는 피해 1%
인내 - 12.2255 당 물방/마방 1%
       - 39.1304 당 쉴드 1%
       - 27.9477 당 생명회복효과 1%
숙련 - 23.2905 당 상태이상 공격 지속시간 증가 1%
       - 27.9845 당 상태이상 피해 지속시간 감소 1%
       - 34.9919 당 무력화 피해량 1%

예를 들어 특화 X일때 루인 스킬 피해량 알고싶으면 X / 19.9735 로 구하시면 됨

* 펫효과에 따른 특성증가는 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계산

2. 쿨타임 감소

신속스탯에 의한 쿨감, 보석 쿨감, 지배 세트 등 유물세트 효과 등 기본적으로 쿨감은 모두 곱연산
아르카나 달 카드 쿨감 버프, 단죄심판룬 쿨감 버프는 예외적으로 신속스탯 쿨감에 합연산
트라이포드에 의한 쿨감이나 쿨타임 증가는 스킬 기본쿨타임에 가장 먼저 적용

스킬 쿨타임 소수점이하는 스킬창에서 표기되지 않지만 적용 됨

쿨감 X%일 때, 이론적 딜 상승량 계산식 100 / (100-X)

3. 치적&치피증

치적, 치피증 증가 효과는 모두 합연산

치적 A%, 치피증 B%일 때, 딜 상승량은
1 + A/100 X ( B/100 - 1 )

4. 방어력 감소&방어력무시

방감효과는 곱적용
피해감소식 = 방어력 / (방어력+6500)

적 방어력 A, 방어력 감소OR방무 B% 일때 딜 상승량 
( A + 6500 ) / { A( 1 - B/100 ) + 6500 }

 '유튜버 부덕훈님의 꿰뚫는 일격 VS 눈속임, 고민하지 마세요' 영상에선 몬스터 방어력을 6000으로 구했는데
해당 수치 적용시
방어력 감소OR방무 B% 일때 딜 상승량
12500 / ( 12500 - 60B )

5. 피해증가

- 공격력증가는 기본 합연산
EX) 저받+아드+질량 = 16+6+18 = 40%
 * 잔재 같이 공격력 올려주는 직각은 예외로 곱연산 적용이 있음

- 주는피해 증가 & 피해증가는 곱연산

- 추가피해 증가는 합연산
EX) 무기품질+갈망+악몽-마나중독 4세트

- 스킬피해 증가는 곱연산
EX) 2악몽, 4지배-내면의 각성 버프, 멸화보석 모두 곱연산

6. 백어택&헤드어택 보너스

백어택 보너스 : 주는피해 5% 증가, 치적 10% 증가
헤드어택 보너스 : 주는피해 20% 증가, 무력화 10% 증가

* 아르카나 루인기는 백헤드 루인데미지 미적용



영상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Et35PMliY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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