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연구실 업무가 많다보니, 중간중간에 연구실 월급 루팡을 하면서 여러가지 제가 아르카나에 대해 생각하는 점들에 대한 여러 글들을 써왔는데요.

황후 아르카나에 진심인 만큼 게임을 하지 않을때에도 가끔 제 레이드 영상 녹화본을 돌려보면서 사이클 디테일, 실전 적용 팁 등 혼자서 연구를 많이하고 있는 편이고

아무래도 이런 연구과정 도중에 개인적으로 느끼는 몇몇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이 즉각적으로 떠오를때마다 인벤에 들어와서 글을 작성한 것 같습니다.

무언가가 떠오를때마다 즉각적으로 그냥 앞뒤 안가리고 바로 글을 작성하러 왔다보니 주관적이고 편파적인 글을 많이 쓰게된 점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벤에는 정보, 공략글 제외하고는 더이상 글을 작성하지 않을 예정이고, 오픈 톡방을 하나 개설해서 아르카나에 대한 여러 생각을 양방향 소통을 통해 나눠보려고 합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보니 양방향 소통을 하게된다면 어떤 사람은 이러한 포인트에 대해 이렇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내가 생각하던 것은 편파적이고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지 않았구나 등을 느낄 수도 있어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르카나에 대한 연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제가 작성했던 글은 진짜로 아르카나를 처음 시작하는 뉴비분들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채, 그저 저점이 높다는 식으로 말도 안되는 글을 작성한 것 같고 이에 대해서 정말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르카나를 3년 이상 하면서 아르카나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기 때문에, 운용법이라던지 스킬트리 등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면서 토론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인벤 자체가 조금 일방향적인 성격이 있다보니 글은 한번 쓰고나면 통보하는 듯이 되버리는데, 오픈 카톡을 통해 의견을 서로 공유하면 인벤 댓글에 비해 회전력도 매우 빠르기 때문에 좋은 방향성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르카나를 배우고 싶은 뉴비분들이 들어오게 된다면, 친절하게 알려드릴 의향도 가지고 있고

제가 시간이 많이 난다면, 디코 1대1 피드백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카이운, 440 모두 진득하게 해보았기 때문에 두 스킬트리에 대한 피드백이 모두 가능합니다!

뭔 게임 캐릭 하나에 이렇게 진심이고 과몰입이냐 하실수도 있는데, 저는 다른 게임인 롤을 했을 때도 탈론 원챔만 팠던 사람이고 그 때도 롤인벤에 공략글도 작성했으며 (이 당시 사파빌드인 폭풍전사 탈론이었습니다 ㅎㅎ) 탈론을 하는 다른 지인들이랑 여러가지 토론을 엄청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뭐 하나에 꽂히면 엄청 몰두하는 성격이라.. 이건 죄송합니다.

톡방 규칙을 하나 정하자면, 오픈챗 특성상 익명성을 아에 보장해버리면 막말로 인해 분위기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적어도 '인게임 닉네임/서버' 공개 가능한 분들이 들어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픈 채팅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rS0AG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