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덴
2020-09-11 04:42
조회: 4,645
추천: 59
[연구] 아르카나가 약하다고?네 맞습니다. 약해요. (자다가 일어나서 쓰는중..)
제가 호크랑 알카 키우고 있기에, 두 직업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해봤습니다. 우선 말씀드릴 것은, 아르카나 약코할려고 만든 자료가 아니고, 저 혼자서 캐릭터 육성하기 위해 가지고 있으려고 간직하고 있던 내부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과장이나 약코 없이 실질적으로 넣는 딜량을 분석했습니다. 스샷 및 엑셀 파일 첨부하겠으니, 식이 이상하다고 생각되거나, 개인적으로 활용하실분은 활용하셔도 됩니다. 현재 아르카나 직게에 타직업 분탕종자들이 와서 쎄니 안쎄니, 내부적으로도 할만하니 안하니 말이 많고, 또 수치적으로 아르카나가 지금 어느 정도 위치인지 다들 알았으면 해서 작성합니다. (사실 호크가 얼마나 객관적인 지표가 될 수 있을 진 모르겠지만, 호크 정도면 엄청 세지도 않고 그렇다고 약하지도 않고.. 중간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1. 각 직업의 엔드스펙 기준 이상적인 치특 특성 배분 (공격력 20000, 특성합 2000, 모든 트포 만랩, 직각 3랩, 스킬레벨은 10으로) 2. 딜 사이클 한번에 두 직업이 넣는 실질적 딜량 비교 (+ 사전에 알아두면 좋은 상식) 스킬 데미지 = (기본 데미지 + 공격력) * 스킬 계수 여기서 기본 데미지는 신기하게도 모든 스킬이 동일하게 183~185 정도의 값을 가진다. - 호크아이 - 1. 딜 사이클 급베 - 매zx - (죽습 발동) - 스나이프 - 샤프 슈터 - 차징 샷 - (죽습 종료) - 급베 - 블스 반복 저는 죽습 후 메인 딜링기 3개를 꽂아넣고, 그 후에 블스로 매 게이지를 채우는 딜 사이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킬 쿨타임이 다 비슷하게 돌아가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나이프의 쿨타임입니다. (가장 김.) 따라서 딜 사이클의 주기는 스나이프의 쿨타임으로 합니다. (스나이프보다 쿨이 짧은 스킬들도 쿨이 스나이프와 동일하다고 가정.) (이외의 딜 비중이 낮은 서브 딜링기들은 제외합니다.) 딜 계산에 고려한 스킬들 정보 1. 차징샷 (312) 기본 데미지 : 183.6254 스킬 계수 : 14.14837 트포 효과 1. 쿨감 8초 2. 피증 80% 3. 치명율 50%, 피증 60% 적용된 시너지 1. 피증 6% 2. 죽음의 표식 30% 3. 죽음의 습격 40% 2. 샤프슈터 (131) 기본 데미지 : 183.479 스킬 계수 : 3.727947 트포 효과 1. 치명율 40% 2. 피증 70% 3. 치피 100%, 5발 박힘 적용된 시너지 1. 피증 6% 2. 죽음의 표식 30% 3. 죽음의 습격 40% 3. 스나이프 (132) 기본 데미지 : 183.388 스킬 계수 : 21.07553 트포 효과 1. 쿨감 11초 2. 피증 145% 3. 치명율 80% 적용된 시너지 1. 피증 6% 2. 죽음의 표식 30% 3. 죽음의 습격 40% 4. 매zx 기본 데미지 : 183.5804 스킬 계수 : 36.32196 적용된 시너지 1. 피증 6% 2. 죽음의 표식 30% 3. 특화로 인한 뎀뻥 (특화 1당 0.107282%) 5. 블레이드 스톰 (321) 기본 데미지 : 986.4395 스킬 계수 : 13.4826 트포 효과 1. 없음 2. 치명 피해 330% 3. 없음 적용된 시너지 1. 피증 6% 2. 죽음의 표식 30% 결과 : 트포 5랩기준 스나이프 쿨타임은 19초고, 이 사이클에 맞춰서 위 스킬들을 다 한번씩 사용하면 치명 1600, 특화 400에서 가장 높은 DPS를 얻었으며 그 값은 738223.7 이었습니다. 이 결과는 특성 분배를 치명과 특화에만 했다고 가정했을 경우입니다. 실제로는 호크아이 트포 중에 치명율 보정이 많기 때문에, 특화랑 신속에 투자하는 것이 더 DPS가 높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호크게시판 가보니 치특 하래요.. - 아르카나 - 1. 딜 사이클 (521) 솔직히 아르카나이니만큼, 이 부분이 사람마다 다 다르겠습니다만, 많이 쓰는 521 기준으로, 스트림에서 아래 콤보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습니다. 스트림 - 댄싱 - 리턴 - 시가 - 레인 (중간중간 짤 스택기는 생략했습니다.) 그 후에 스트림 쿨이 돌 때 까지 제 기준으로 시가를 2번 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루인스킬의 자체 데미지는 고려하지 않았으며, 특화 0 기준으로 4스택 루인 데미지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루인 데미지 = 2535.7 + 12.681 * (공격력) 딜 계산에 고려한 스킬들 정보 1.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132) 기본 데미지 : 184.5862 스킬 계수 : 5.596301 트포 효과 1. 치명율 시간에 따라 100%까지 증가 2. 치명 피해 135% 3. 마지막 공격 200% 적용된 시너지 1. 치명율 10% 2. 치명율 27.6% (스트림) 특이사항 : 3타 후 복귀 가정 2. 셀레스티얼 레인 (232) 기본 데미지 : 200.9789 스킬 계수 : 12.61675 트포 효과 1. 치명율 45% 2. 피증 50% 3. 피증 152% 적용된 시너지 1. 치명율 10% 2. 치명율 27.6% (스트림) 3. 치명피해 77.5% (리턴) 4. 황후 30% 5. 특화로 인한 뎀뻥 (특화 1당 0.05%) 3. 시크릿 가든 (111) (3번 사용, (1번) : 스트림 + 리턴, (2번) : x) 기본 데미지 : 200.9789 스킬 계수 : 12.61675 트포 효과 1. 쿨감 3초 2. 피증 70% 3. 피증 80% 적용된 시너지 (1번) 1. 치명율 10% 2. 치명율 27.6% (스트림) 3. 치명피해 77.5% (리턴) 4. 황후 30% 5. 특화로 인한 뎀뻥 (특화 1당 0.05%) 적용된 시너지 (2번) 1. 치명율 10% 2. 황후 30% 3. 특화로 인한 뎀뻥 (특화 1당 0.05%) 결과 : 스트림 쿨타임은 24초고, 스트림 버프 시간 내에 댄싱, 리턴, 시가, 레인을 넣고 이후 그 다음 스크림 쿨이 돌기 전에 시가 2번을 넣는다고 가정했을 경우 치명 400, 특화 1600에서 가장 높은 DPS를 얻었으며 그 값은 666340.5 이었습니다. 결과입니다. 하>.. 알카 답없다 얘들아 PS. 연구를 본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요새 로아 연구에 더 시간을 많이 쏟은 것 같아서 자괴감이... 이게 월급 루팡.. PS. 호크가 주력기에 치명 트포가 많아서 치특 호크보다 특신 호크가 딜 퍼텐셜 더 높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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