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 한 장 달랑 올라와서 논란이 많았던 거 같은데 저도 궁금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당연히 자기가 할만하다고 생각하면 할만한 게 맞고

댓글 말대로 스샷 한 장 올리고 그걸 일반화한 냥 올린 것 또한 논쟁이 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찾아보면서 시즌1의 황제보단 낫다고 느꼈습니다.

파티원의 스펙이 높건 말건 6분컷 34% 강투면 확실하게 황후와 비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해서 찾아본 글쓴이 분의 스펙도 요호 끝자락~벨가를 준비하는 선이긴 하고 322 각인 세팅이긴 하지만

그와 별개로 황제트리의 포텐이 이 정도 나온다는 걸 보여주는 거니까요.


하지만 반대로 스샷 한 장, 전부 가리고 올리신 이유 또한 보다보니 알 것 같았습니다.

저도 벨가 오기 전 요호를 좀 돌았고, 공팟을 전전하며 다녀본 결과

요호 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수를 같은 파티로 진행하면 웬만하면 클타임이 어지간히 비슷합니다.(숙련 파티 기준)

파티원이 잘하든, 못하든, 잘하는 사람이면 잘하는 사람대로, 못하는 사람이면 못하는 사람대로 클타임은 대체로 30초 내외죠. 

크게 차이날 일이 없습니다. 1,2페는 딜타임이 웬만하면 똑같고

3페도 짤딜 넣다가 무력화때 딜 넣고. 4페 역시 마찬가지니까.

특히 이동 시간이란 게 없는 맵이라 더더욱.

그런데 1수가 8분컷이고 2수가 6분컷으로 2분이 차이가 납니다.

1수는 서머너가 37% 강투를 먹었는데 2수는 아르카나가 34% 강투를 먹었습니다.

대충 계산해 봐도 2분을 더팼으면 아르카나가 1수때 40%이상 잔혈을 먹어야 맞죠

둘 중 하나입니다.

교머너 소환수들의 공격이 삑나거나

아르카나 이보크가 삑나거나




결론 : 저 글이 거짓이다, 한 판 잘 나온 스샷을 올린 자랑글이다 이런 걸 말하고 싶은 게 아니라

구체적인 상황이 안 나와 있는 만큼, 작성자분이 할만하다고 느낄 만한 포텐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 뒤에 시즌1때부터 이보크라면 학을 뗄 만한 단점도 분명히 가려져 있다.

벨가에서 쓸 생각하니 머리 아파서 포기했습니다.

알비온에서 쓸 수 있을까..

세토가 이보크 맞아줄까..

카뽑으로 포텐 내는 몰빵트리 끌리는데..... 황후를 쓸 수밖에 없는.....



그지같은 거 이그 팰 땐 운수 2장 나와서 3분동안 각성기 3번 박는데 벨가 팰 때 왜 이렇게 카드가 안나오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