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셔플카나를 소개해드렸던 흑우파티라고 합니다.

이번에 체크메이트 트포도 4/4/4를 완성해서 비교해보게 되었습니다.




비교에 앞서 제 스펙은

랩 1487.5
무기 23강 품질97 
지배6  치명1천, 신속1100 (1:1+ 펫효과 신속)
원한 저받 돌대 황제 각성 33333이고
촬영당시 세구빛 12각을 사용하였습니다.




1. 기존 쳌메트리 431

운명의부름 10

 정신강화 5 - 퀵드로5 - 연속공격1  / 룬:출혈 / 보석: 쿨감7

리턴 10

 급소노출1 - 집중된카드1 - 노출된어둠5  / 룬:정화 / 보석: 쿨감7

다크 리저렉션 12

 꿰뚫는일격5 - 강렬한카드5 - 분노의일격5 / 룬:집중 / 보석:딜증7, 쿨감7

이보크 12

 정신강화5 - 집속마법진5 - 분할마법진1 / 룬:광분 / 보석: 딜증7

스크래치 딜러 12

  급소노출1 - 약점공격 1 - 안전장치 1 / 룬: 심판 / 보석: 쿨감7

스트림 오브 엣지 7

  가속스트림5 - 다크니스엣지5 / 룬: 단죄 / 보석: 쿨감7

체크메이트 12

  꿰뚫는일격5 - 집중된어둠5 - 데드라인5 / 룬: 질풍/ 보석: 쿨감6, 딜증8

세렌디피티 11

  눈속임5 - 우연한일격5 - 의도된우연1 / 룬:속행 / 보석: 쿨감7, 딜증7



딜싸이클 순서

이보크 - 리턴1타 - 닥리 - 스트림 - 스크래치2타 - 체크메이트- 세렌

운부는 딜싸이클과 관련 없이 아무데나 사용

스크래치, 리턴은 쿨이 빨리 돌아서 짤딜로 다음 딜 싸이클 전에 한번 더 사용 가능


딜싸이클 영상 (지배셋 버프+ 광기카드+ 백어택)



2. 셔플카나 521

운명의부름 10

 정신강화 5 - 퀵드로5 - 연속공격1  / 룬:출혈 / 보석: 쿨감7

언리미티드셔플 12

 파멸의셔플5 - 얼티밋셔플5 - 파멸의폭풍5  / 룬:질풍 / 보석: 쿨감7, 딜증7

리턴 10

 급소노출1 - 집중된카드1 - 노출된어둠5  / 룬:정화 / 보석: 쿨감7

다크 리저렉션 12

 꿰뚫는일격5 - 강렬한카드5 - 분노의일격5 / 룬:집중 / 보석:딜증7, 쿨감7

이보크 12

 정신강화5 - 집속마법진5 - 분할마법진1 / 룬:광분 / 보석: 딜증7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12

 격렬한춤5 - 밤에피는꽃5 - 치명적가시5 / 룬: 심판 / 보석: 딜증7

스트림 오브 엣지 7

  가속스트림5 - 다크니스엣지5 / 룬: 단죄 / 보석: 쿨감7

세렌디피티 11

  눈속임5 - 우연한일격5 - 의도된우연1 / 룬:속행 / 보석: 쿨감7, 딜증7



딜싸이클 순서

이보크 - 리턴1타 - 닥리 - 스트림 - 댄싱 - 셔플 - 세렌

운부는 딜싸이클과 관련 없이 아무데나 사용

리턴은 쿨이 빨리 돌아서 짤딜로 다음 딜 싸이클 전에 한번 더 사용 가능

딜 싸이클 영상 (지배셋 버프+ 광기카드)




3. 쳌메댄싱 스킬트리 431

운명의부름 10

 정신강화 5 - 퀵드로5 - 연속공격1  / 룬:출혈 / 보석: 쿨감7

리턴 10

 급소노출1 - 집중된카드1 - 노출된어둠5  / 룬:정화 / 보석: 쿨감7

다크 리저렉션 12

 꿰뚫는일격5 - 강렬한카드5 - 분노의일격5 / 룬:집중 / 보석:딜증7, 쿨감7

이보크 12

 정신강화5 - 집속마법진5 - 분할마법진1 / 룬:광분 / 보석: 딜증7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12

 격렬한춤5 - 밤에피는꽃5 - 치명적가시5 / 룬: 심판 / 보석: 딜증7

체크메이트 12

 꿰뚫는일격5 - 집중된어둠5 - 데드라인5 / 룬: 질풍 / 보석: 딜증8, 쿨감6

스트림 오브 엣지 7

  가속스트림5 - 다크니스엣지5 / 룬: 단죄 / 보석: 쿨감7

세렌디피티 11

  눈속임5 - 우연한일격5 - 의도된우연1 / 룬:속행 / 보석: 쿨감7, 딜증7



딜싸이클 순서

이보크 - 리턴1타 - 닥리 - 스트림 - 댄싱 - 쳌메 - 세렌

운부는 딜싸이클과 관련 없이 아무데나 사용

리턴은 쿨이 빨리 돌아서 짤딜로 다음 딜 싸이클 전에 한번 더 사용 가능

딜 싸이클 영상 (지배셋 버프+ 광기카드+ 백어택)



이상적인 딜싸이클 비교 결과

3번이 젤 강했으며, 1번과 2번은 비슷비슷하나 2번이 조금더 강했습니다.

카드는 광기 이외에 사용하지 않았으며, 1번스킬트리의 셋팅은 약간의 결함이 있습니다.

첵메<->셔플 만 트포작을 교환하였기 때문에, 댄싱의 트포작 3개를 스크래치, 리턴, 운부로 재분배하지 못하였으나, 

분배했어도 큰 영향은 없을거라 생각해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3가지 스킬트리를 비교 해 본 결과 제 생각은 3가지다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번은 안전장치로 인해 캐릭터가 조금 더 빠릿하게 움직이고, 포지셔닝이 쉽지만,

체크메이트시전시간 동안의 말뚝딜동안 백어택을 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번은 셔플동안 어느정도 움직일 수 있어서 몹의 잔패턴을 어느정도 피하면서 딜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메이트는 원거리인 반면 셔플은 근거리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3번은 가장 말뚝딜인 대신 가장 파괴력이 강합니다.

하지만 포지셔닝이 어렵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상적인 딜싸이클을 돌릴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난이도: 3 > 1 > 2

딜: 3 > 2 ≥ 1

유틸: 1 > 2 > 3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황후에 비해 약하지만 황제카나도 하나의 직업입니다.

죠니니님의 직업 장점소개영상에 황제카나는 취급하지 않아서 아쉬웠네요.

마지막으로 셔플카나 비아하드 mvp스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