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악몽셋의 딜 너프는 필요했다. 

2. 마나소모증가 7% 또한 전체적인 직업을 놓고 봤을 때 필요했다.

3. 그동안 수도 없이 문의했던 스택트의 가시성문제를 단순히 '버그'로 일축했다.

4. 악몽셋의 너프는 필요했지만 추가로 아르카나의 마나소모에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조정을 했어야했다.

5. 스마게는 현재 아르카나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등을 문의를 통해 이미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5-2.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년 간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는 이유는 기술적인 한계 때문으로 보이며 북미서버에 

아르카나가 출시되지 않은 것 또한 이런 문제점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6. 이번 패치로 가장 큰 문제들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점은 이미 아브렐슈드를 통해 장비를 계승시킨 유저가 장비 밸런싱으로 인해 착용세트에 변화를 주기 어렵다는 것이다.

6-2. 악몽 너프먹을 거 몰랐냐고 하는 타직업들이 있는데 이는 정말 아르카나를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무책임한 말임. 악몽이 너프먹을 건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직업에 대한 압도적인 무관심으로 '아르카나가 자발적으로 선택해서 착용할 수 있는 좋은 세트'에서 '애초부터 악몽은 아르카나가 쓸 장비가 아니었다' 로 만들어 버렸음.

7. 이번 패치로 실망한 사람들 중 악몽셋의 너프로 분노하는 사람보다 내가 애정하는 아르카나라는 직업이 더 이상 개발자의 눈에 들어가있지 않는다 라는 확신으로 분노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