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주소는 댓글에 적어 놓겠습니다. 
다음 양식에 따라서 복붙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문의 제목 : 2021.8.12 - 알카 개선사항 정리

문의 내용 : 

1. 공통 
1) 스택 가시성

쫄몹은 그대로 상관 없음. 이미 잘보임
네임드 이상 보스급 체력이 표기되는 몬스터들 기준으로
체력바 아래 or 우측에 스택트 추가 표시 
; 기술적으로도 크게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되는 것이,
벨가 빛의 권능 스택이 쌓여있을때 암속성 공격을 맞으면 버프 중첩수가 차감되는 것처럼, 알카 4스택 표시도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하면 좋을 것 같음.

2) 딜링 방식을 고려한 마나소모량 변경      [ 기본적인 딜링 : 4스택 - 루인 ]

스택트 스킬 마나 소모량 감소 ( 사전작업 비용 감소 )
or 4스택으로 루인 딜 성공 시 마나 획득 ( 4스택으로 얻는 리턴 값 증가 )

3) 아덴 카드 개편 

- 삼두사  [ 평타 3배는 아무 의미없는 카드. ]
   차라리 다음 스킬 마력소모 3배, 추가 딜증
   or 평타 3배는 유지, 대신 평타로 얻는 마나 흡혈기능 추가

- 별 카드  [ 알카는 기본적으로 마나소모량이 극심한 직업 ]
   마나 회복 100퍼 + n초간 마나 소모 없이 스킬 사용 가능

- 뒤틀린 운명  [ 알카의 낮은 체방과 마나소모량이 극심한 점을 고려하면, 해당 카드에서 디버프가 발생했을 시 딜량이 크게 감소함. ]
   디버프 발생 시, 다음 아덴 카드로 딜증 카드가 확정적으로 나타남 ( 도태, 심판 등 )
   or 디버프 발생 시, 아덴 게이지 일부 획득

- 카드를 버리는 기능이 생긴다면, 해당 카드를 버려서 아덴 게이지 일부 획득 

4) 무력화 상향

4스택 루인스킬 성공시 무력화 대폭 증가. ( 4스택으로 얻는 리턴 값 증가 )
or 일반 스킬 무력화 증가

5) 스킬 판정범위 개편

엣지, 레인, 시가 등 피면이 없는 스킬 사용 중 피격 시, 쿨 남용되는 것 개선 요청
( 이미 과거에 리퍼의 나메 스킬 시전 중, 쿨이 돌아가던 게 수정된 사례가 있음 )


2. 황제 
1) 직각 활용도 개선
- 황제 채용 시 일반 스킬의 쿨타임 감소 및 딜 추가 증가 
  or 황제 채용 시 스택, 루인을 터뜨리지 못하는 대신 일반 스킬 취급해서 딜증 받게함 
  or 황제 채용 시 황제카드가 들어오는 카드 칸을 새로 추가하고, 황제카드를 지닌 채 아덴 카드 사용 시  +@ 효과 상승 

2) 셔플 개편
- 홀딩 or 캐스팅으로 변경
- 하다못해 쓰면서 이동 가능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