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7/143107
말씀주신 내용들을 최대한 정리 + 저의 의견도 살짝 추가해보았습니다.






1.현재 호크아이의 문제점
 
 1) 나사빠진 카운터 스킬
   (1) 회피사격 
      -강제 백점프로 인해 포지셔닝 문제
      -선 딜레이
      -죽습한정) 아덴 수급트포 X
   (2) 급소베기 
      -캐릭터 컨셉(궁수)와 맞지않게 근접전 강요
      -경면이 없음
      -아덴수급트포로 인해 딜사이클에 강제됨.
      -긴 쿨타임, 보석 채용불가 →  필요한 상황에 사용못하는 경우 발생

 2) 과도한 마나 소모
    -집중룬,마나회복음식을 사용함에도 마나 고갈문제가 심각함

 3) 트라이포드
    -단독수행 : 과도한 치명타 피해증가로 인해 각인효율이 떨어지는 문제 발생
    -불균형한 치적 관련 트포 : 수리매 60%, 꿰뚫는화살 70%, 번개칼날 60%, 정조준 50%
    
 4) 불쾌한 스킬 사용감
    -스나이프 : 느린 차징시간 / 쓰잘데기없는 시전모션(한바퀴 회전)
    -차징샷 : 정조준 트포 채용시 차징 단계 간소화 필요
    -블레이드 스톰,크레모아 지뢰 : 의미없는 백헤드 판정


2. 개선안

 1) 카운터 스킬 개선
    (1) 급소베기 
      공통 : 경직 면역 추가
       A안 ) 이중베기를 2트포로 이관 / 3트포에 쿨감 또는 2회 스택 트포 추가
       B안 ) 급소베기 실버마스터 트포 삭제 후 호크샷,이동베기에 수급량 이관
       C안 ) 이동베기 카운터판정 추가
    (2) 회피사격
      쿨감트포 → 실버마스터 트포로 변경
      삭제된 쿨감은 스킬 기본 쿨타임에 반영
      공중사격 후 방향전환 트포(ex. 데빌헌터 원샷원킬) 추가

 2) 마나 과소모 개선
    마나소모량 일괄 감소
    1트포에 붙어있는 쿨감트포 →  유틸(공속증가 등) 트포로 변경 
    삭제된 쿨감은 스킬 기본 쿨타임에 반영
    짧아진 쿨타임을 반영하여 마나소모량 조정
   
 3) 트라이포드 재설계
    1) 단독수행 : 치명타 피해증가 → 피해증가로 일괄변경 
    2) 치적관련 트포 
       A안) 치적 40%로 고정 후 기본 피해 증가
       B안) 치적 70%로 고정

 4) 스킬 사용감 개선
    1) 스나이프 : 스킬 시전속도 상향 / 선딜 삭제 or 단축
    2) 차징샷 : 정조준 채용시 차징단계 단축 
    3) 블레이드 스톰,크레모아 지뢰 : 백헤드 판정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