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굉장히 긴 스나 홀딩 시간(위험 요소 노출, 상황에 따라 쿨누수)
2. 매폭이 발사하면 버프 적용이 아니라 적중 시 적용
3. 경면 없는 일부 주력기(해일은 모션도 길다..)
4. 경면 없는 카운터 겸 아덴 수급기(급베) + 매우 짧음
5. 타대 딜러인데 백헤드가 달려 있는 스킬로 인해 타대 효율 손해
6. 과하게 높은 치피증으로 인한 예둔 효율 손해

불쾌감에 비해 딜이 약한 건 맞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4,5,6번은 단순히 리스크가 아니라 다른 직업들을 제대로 효율을 받을 때 호크는 훨씬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이죠.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패치는
1. 치피증 개선
2. 크레모아 지뢰, 블레이드 스톰 백헤드 판정 제거
3. 급소베기 거리 증가+경면(추가로 매폭에 시너지 주면 카운터를 사이클에서 뺄 수 있을 듯)
4. 과하게 긴 스나이프 홀딩 시간 단축(전에는 딜에 걸맞는 리스크라고 생각했으나 소서 종말의날 바꾼 거 보면 충분히 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매폭을 발사할 때 죽습효과를 받는 건 리스크를 과도하게 삭제시키는 방향이기에 앞으로 죽습의 인식이 과하게 쉬운 직업이 될 것 같아 개선 사항에서 제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