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페쿨도 과하게 길어서 상향이 당연히 필요한데 스페쿨 상향만으론 부족함.

2. 근본적인 문제는 아키르/고창 후딜이 스페캔이 안 되는 것. 사용하면 2초가량 서있어야 해서 위험한 상황 너무 자주 나옴. 스페쿨 상향해도 아키르 후딜 캔슬이 안 되면 의미가 없음. 스페로 후딜캔슬 가능하게 상향이 필요.

3. 비슷하게 엘시드/이끼늪은 스페캔은 되는데 과하게 시전이 느려서 스페캔하면 공증이 씹힘. 시전속도 상항 필요.

4. 이끼늪/엘시드/슈르디/마질/물의 정령 모두 경면조차 없음.
적어도 늪과 엘시드는 아키르와 반드시 묶어 써야되는데 노경면으로 캔슬되는 경우가 너무 많음. 물정도 하나뿐인 카운터에 발동속도도 느린데 경면이 필요함.

5. 서머너 카운터(물의 정령)이 현재 가장 쿨타임 긴 카운터 중 하나라고 앎. 시전속도는 더럽게 느림 쿨타임 상향, 시전속도 증가와 경면은 반드시 필요함.


Dps 뺏어간거는 그렇다 쳐도 이정도 유틸개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교감은 제가 잘 안해서 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