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에 패치받은 고창의 내용

고대의 창
'고대의 힘'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고대의 창이 떨어지는 간격을 보다 좁게 조정하였습니다.
'고대의 힘'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우스 위치에 가운데 창이 떨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소환수를 소환하는 다음 스킬로 스킬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문제가 되는점은 사거리가 짧아졌다는건데.
위치를 지정하는 모든스킬은 스킬 사용시 푸른장판으로 사정거리가 표시가 되죠.
외곽범위를 포함한 모든 기준점은 마우스 포인터입니다.

지금 마우스 포인터를 고창 중심으로 변경하고 약간의 간격좁힘으로 사거리가 줄어든게 체감이 가장 크다는겁니다.

저는 요 몇일 게임을 하면서 왜 이렇게 밖에 패치가 안될까?생각을 해보았는데 몇가지 개인적인 결론을 내렸습니다.

고대의창의 ‘고대의힘’은 추후 나올 레이드와 게임성의 방향을 고려하지 않은 트라이포드다.
- 몇년전부터 이부분은 해달라고 노래를 불렀던 부분입니다.
왜 지금에서야 이 부분을 해주었는지는 의구심이 들지만 제 생각은 그냥 무관심이였던것같습니다


그리고 고대의창의 에임과 집탄률을 올리면서 당겨진 거리만큼 사정거리가 증가하지 않은건 그냥 대충 만들었기 때문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패치노트 어딜 보아도 고대의창 사정거리가 감소되었다는 부분은 찾지 못했습니다.
아마 지금도 인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이 부분은 무지성 패치의 결과물이며 테스트 조차 하지않은 개발진들의 무능력함의 정점을 찍은듯합니다.

애초에 기존 고창 에임은 버그 수준이였고
만약에 이러한 부분을 의도적으로 했다고하면 이부분에 대한 설명은 응당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슬펐던건 고대의창 패치는 분명 좋은 goat패치가 맞습니디만
그전에 길들여진 습관과 이해하지 못할 사거리 감소가 불쾌감 joat로 만들어 버렸네요..

한줄요약
개발진은 서머너 캐릭터 생성부터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