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크패시브로 넘어가면서
나중에 사용하게될 진화 패시브 효율을 계산해보았습니다.

*****맨 아래 요약본 있습니다.*****

제 캐릭터기준 아래 스펙입니다.

치명 651 > 치적 23.29
슈르디 11.8
상소 16
팔찌 정밀 5
아드(전설/유물) 14 / 20
혼신(1/2렙) 12 / 24
예감(1/2렙) 4 / 8

치적 기본 70.09 (아드전설)
가능 치적 108.09 (아드유물,혼신2렙,예감2렙)
최대 치적 115.09 (아드유물,혼신2렙,예감2렙,달인)



우선 서머너가 사용가능할 트리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24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36 + 쿨감14퍼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4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34
한돌3 마력2          =              진화 46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54 + 공속8퍼

가시 = 진화 최대 70 (계산결과 = 치적1퍼당 약0.72퍼 딜증)
입식 = 진화 21
*정열 = 진화14

엘릭서
달인 치적7 + 추피8.5 (무품100기준 6.5퍼)
회심 치피증12 (치적80퍼기준 9.6퍼)

치피 267 (가시=치적80퍼=233.6)
치적 70
치적 76 (아드유물)
치적 77 (달인)
치적 83 (달인+아드유물)

<가시> 치적70기준 + 정열 + 회심 + 아드전설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83.8 (+49.8 +14)                치적102 진화83.8 치피233.6 회심9.6 =4.706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65 (+15 +14) + 쿨감14퍼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3 (+15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82.6 (+34.6 +14)
한돌3 마력2          =              진화 75 (+15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3 (+15 +14) + 공속8퍼

<가시> 치적76기준 + 정열 + 회심 + 아드유물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92.2 (+54.2 +14)                치적108 진화92.2 치피233.6 회심9.6 =4.921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0.6 (+20.6 +14) + 쿨감14퍼 4.489792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8.6 (+20.6 +14) + 공속8퍼  4.522496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91 (+43 +14)
한돌3 마력2          =              진화 75 (+15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3 (+15 +14) + 공속8퍼

<가시> 치적77기준 + 정열 + 달인 + 아드전설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93.6 (+55.6 +14)                치적109 진화93.6 치피233.6 달인6.5 =4.816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2 (+22 +14) + 쿨감14퍼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80 (+22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92.4 (+44.4 +14)
한돌3 마력2          =              진화 75 (+15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3 (+15 +14) + 공속8퍼

<가시> 치적83기준 + 정열 + 달인 + 아드유물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102 (+64 +14)                치적115 진화102 치피233.6 달인6.5 =5.025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80.4 (+30.4 +14) + 쿨감14퍼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88.4 (+30.4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100.8 (+52.8 +14)
한돌3 마력2          =              진화 79.2 (+19.2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7.2 (+19.2 +14) + 공속8퍼

가시기준 달인이 회심보다 약 2퍼정도 강합니다.
가시는 예감2 한돌1 혼신2를 고정으로해야 최고점이 나옵니다.

(치적시너지 및 약노 적용여부에따라 다를 수 있음) 
*치적시너지로 가시의 진화형피해가 증가하면 회심+예감2 한돌1 혼신2가 5.279으로 가장 강력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입식> 치적70기준 + 정열 + 회심 + 아드전설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59 (+21 +14)                      치적102 진화59 치피267 회심12 =4.754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1 (+21 +14) + 쿨감14퍼       치적78 진화71 치피230.26 회심9.36 =4.306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9 (+21 +14) + 공속8퍼        치적78 진화79 치피230.26 회심9.36 =4.507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69 (+21 +14)                      치적94 진화69 치피257 회심11.28 =4.833
한돌3 마력2          =              진화 81 (+21 +14) + 쿨감14퍼     치적70 진화81 치피216.9 회심8.4 =4.256
한돌3 파괴2          =              진화 89 (+21 +14) + 공속8퍼       치적70 진화89 치피216.9 회심8.4 =4.443

<입식> 치적76기준 + 정열 + 회심 + 아드유물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59 (+21 +14)                      치적108 진화59 치피267 회심12 =4.754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1 (+21 +14) + 쿨감14퍼       치적84 진화71 치피240.28 회심10.08 =4.523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9 (+21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69 (+21 +14)                      치적100 진화69 치피267 회심12 =5.054
한돌3 마력2          =              진화 81 (+21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9 (+21 +14) + 공속8퍼

<입식> 치적77기준 + 정열 + 달인 + 아드전설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59 (+21 +14)                      치적109 진화59 치피267 달인6.5 =4.521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1 (+21 +14) + 쿨감14퍼       치적85 진화71 치피241.95 달인6.5 = 4.406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9 (+21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69 (+21 +14)                      치적101 진화69 치피267 달인6.5 =4.806
한돌3 마력2          =              진화 81 (+21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9 (+21 +14) + 공속8퍼

<입식> 치적83기준 + 정열 + 달인 + 아드유물
예감2 한돌1 혼신2 = 치적32 + 진화 59 (+21 +14)                      치적115 진화59 치피267 달인6.5 =4.521
예감2 한돌1 마력2 = 치적8 + 진화 71 (+21 +14) + 쿨감14퍼       치적91 진화71 치피251.97 달인6.5 = 4.589
예감2 한돌1 파괴2 = 치적8 + 진화 79 (+21 +14) + 공속8퍼
한돌3 혼신2          = 치적24 + 진화 69 (+21 +14)                      치적107 진화69 치피267 달인6.5 =4.806
한돌3 혼신1 마력1 = 치적12 + 진화 75 (+21 +14)+ 쿨감7퍼         치적95 진화75 치피258.65 달인6.5 =4.820
한돌3 마력2          =              진화 81 (+21 +14) + 쿨감14퍼
한돌3 파괴2          =              진화 89 (+21 +14) + 공속8퍼

입식에선 회심이 달인보다 5퍼정도 강력합니다.
치적 100퍼가 가능하여 치피와 회심효율이 최대치로
가시보다 한방 영수증은 낮아도 평균딜은 0.5퍼정도 강력하게 나옵니다.
가시가 효과만보면 진화형피해 70퍼로 압도적으로 좋아보이지만
치적 80퍼 고정으로 치피 및 회심에서 손해보는딜을 포함하면 다른 패시브와 엄청난차이는 안나는거같습니다.

**정밀단도
가시사용을 위해 정밀단도 연구도 나오는거같은데
가시는 치적1퍼당 약0.72퍼정도 딜상승량을 보여줍니다.
정밀단도 유물기준 치적은 21퍼 이므로 딜은 약15.12퍼 + 치피증 6퍼감소(2.3퍼 딜감소) = 약13퍼각인 입니다.
17퍼 피증각인을 빼고 들어가는거니 효율은 안좋아보입니다.

<요약>
1. 최고 평균딜은 (한돌3+혼신2+입식2+회심) = 딜증가량 5.054 세팅입니다.
2. 입식이 가시보다 평균딜량이 0.5퍼강력합니다.
3. 한방 영수증은 가시가 입식보다 13퍼 강력합니다. (평균딜은 0.5퍼 약함)
4. 치적시너지가 가시의 진화형피해를 증가시킨다면 (회심+예감2+한돌1+혼신2)가 5.279으로 가장 강력합니다.

혹시 계산이 틀린부분이 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