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패시브 코어를 받아서 상소스타일이 달라진다면 순환코어도 재미있겠지만
기대되는게 핵고창인데요 제가 핵고창 별유물+해전설+달전설 이렇게 3개만 현재 끼고 있는 상태로

피닉스20~30억대뜰때 핵고창 유물/전설/전설 조합으로 한발에 50~60억넘게 박힙니다
물론 아드빨거나 시너지잘받고 폿버프 다받으면 준100억급 데미지가 고창에 박혀요

고창 딜지분이 지금 미완성상태로 30%초중반, 피닉스가 30% 초반찍히는데
3유물만 해도 고창 40% 근접할거라 봅니다.

고창의 결국 적중률(실력)과 회전율(실력)이 곧 딜에 정비례하게 되는 구조가 되고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이제 적룡필살급 고창이 되는만큼 데미지입니다
한발데미지요

한발데미지가 되기에스킬이 (단타) 노크리뜨면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확치세팅 치적100%을 추구하는게 어떨까하는 내부적인 고민도 있습니다


근데 여기랑 상충되는게 아무리 세팅잘해도 아드6스택이 문제인데요
별의 별 방법으로 아드6스택포함 치적100%을 만들었다면 곧 다른의미로 아드꺼지면 치적이 80%인겁니다
억까당하면 답도없습니다

그래서 아드6스택의 리스크를 함께 더 생각해봐야하는데
현재 딜분산되는 교감이나 그나마 피닉스본체+3타 등으로 조금이나마 다타수가 되는 구조랑 달리
앞으로 한방데미지에 무게 초점을 두는 메타로 상소가 들어가면 이제 치적 100% 세팅은 유효하다 생각합니다
모두에게나 치적시너지가 붙는것도 아닐거니까요

그 과정에서 아드6스택 리스크는 크다고 생각하고
정단을 고려해보긴 했습니다


아드6스택은 공격력5.4% + 치적20%가 들어가고요
정단은 치피증-6% 패널티에 치적21% 가 들어갑니다.

치적1% 차이는 그냥 무시하고 생각하면

공격력5.4%는 실제딜증수치로보면 공100%(디폴트) + 귀걸상2개 3.1% + 엘릭서 1.44% 해서 
104.54% -> 109.94% 로 올리는수치라 계산상 5.16% 정도 딜증나오는셈입니다

반대로 치피증-6%는 상소치피 한 286 기준으로잡으면 286->280이라서 한 2.1% 내려갑니다

그래서 결국 딜차이는 좀 나죠
하나는 -2.1%
하나는 +5.16%...

이건 이론상의 딜차이고
실전에서의 아드6스택 유지율을 감안하면 그 간극은 좁아질겁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대부분의 경우는 아드가 더 우세하긴 할텐데
잘모르겠네요


일단 지금 가토는 정단으로하면서 실험해보고 체감중인데
쾌적함은 말이안되게 편해집니다

신경쓸건 아덴게이지와 고창쿨만 본다는 마인드로 하니 꽤 편합니다



아드유지를 하려면 스킬을 순폭을 쓰면 더 좋을거같은데 이것도 쉽진않아보이고
상소8스킬중 이끼 순폭 이중시너지를 쓰면 좋을거같기도합니다
근데 그럼 하나를 뺴야하는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