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주관적인 글입니다





일단 기본전제는 모든 스킬의 pve에서 딜이11퍼가 올라갔음


마력의 질주 - pvp에서 마질쓰고 바로 고창 땡기라는거같은데 저게 맞을정도로 

       체공시간이랑 다운시간이 늘어난건지 확인필요 수련장에선 2다만잡으면 가능했음 


파우루 - 일단 쿨감 날라갔고 2쿨감에서 탈출은 했음 
         
          pve에서는 활용가치가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음 추후에 3캐스팅이 다시 연구되면 몰라도..

          pvp에선 터트리고 대붕쓰면 딜은 지릴거같음 

          지속5초는 정상작동 평타캔슬되면서 터트리는건 방금써보니 잘한패치맞음 진즉에좀 하지 ㅡㅡ


엘시드 - 이끼늪,파우루,엘시드 공증스킬이 전부 5초가되었음 이건 상향맞음 

         충돌없어진건 pvp는하향 


윙드스피릿 - 재빠른시전 쓰면 한 0.2초? 정도 빨라진 느낌 근데 딜트포가아니라 아무래도 안쓸거같고
 
              결과적으로 딜 31퍼증가했음 다만 재련옵이 고창에 묻혀서 반쪽짜리 상향이라고 봐야할듯


이끼늪 - 마나증폭때문에 슈르디를 강제로 채용해야하는건지 .. 대붕쓰면 물정은 못쓰게 될듯한데






딜증가 11퍼깔고 들어감


마리린 - 이속증가 확실한 상향 pve시 딜31퍼상승 교감까지 쓰면 딜은 쌔진게 체감될듯함


대지붕괴 - 이번패치 최고의 수혜스킬인듯 무기12강옵션에 피해량70퍼 증가까지 감안하면 
 
            진짜 어마어마한 딜상향임 다만 문제는 기존 딜계수가 너무낮아서 망치질해서 까봐야 알듯


전기폭풍 - 약 34퍼의 딜상승이 있었는데 기존에도 취향을 많이타는 스킬이라 지켜봐야할듯

            다만 윙드와 마찬가지로 재련옵이 고창에 묻혀서 반쪽짜리 상향이라고 봐야할듯


고대의 창 - 기존 몰빵메타의 근원 안쓰자니 약하고 쓰자니 스트레스받는 필요악같은 느낌의 스킬인데 

             쿨감트포 사용시 결과적으로 딜 12퍼감소 쿨타임10초감소 라서

             쿨타임의 딜상승 여부를 감안하면 엄청난하향은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중

             기본쿨타임 신속1300기준 15초 / 예전 2쿨감기준 13초

             대신 레이네,파우루가 들어갔던 자리에 다른스킬을 채용할수있다는점 

             연구가 필요해보임


레이네 -  정화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이젠 pvp용 스킬로바뀜 

          구슬 확정은 좋아보이나.. 기본쿨타임이 너무길어서 저거하나보고 쓰기엔 애매..

          가속실드의 쿨타임30초가 pvp에서 그나마 쓸만한 트포였는데 

          ex) 시작하자마자 레이네쓰고 엘시드 박기

          저걸없애고 상태이상 1번막는게 큰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음 

          어차피 한번눕거나 씨씨맞으면 저울뜰때까지 맞는 캐릭이라서  이것도 연구가필요해보임


켈시온 - 기본망치질, 낙뢰 공속상승 체감확실히됨 pvp에서 충돌사라진건 흠..




아이덴 티티는 pvp 위주로 상향을 했는데 

구슬수급 33퍼증가도 좋고 오쉬,알리마지도 딜이 상향되서 이제 피닉스만 쓰는 그건 없어질거같음

오쉬가 투다운 잡기좋아서 이번에 상향먹은 오쉬이후에 파우루 대붕 박기도 좋을거같고..


교감각인서는 말은길지만 그냥 피해량 5% 증가한거임 

소환수가 사라지고나서 쿨타임이 시작되는 스킬인지라

5% 딜상승때문에 안쓰던 소환수트리를 쓰게될지는 지켜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