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7.04 수정 **
** 시즌2 에서 스킬 및 레이드 관련 변화가 예상되어 글 업데이트 중단 **



안녕하세요~ 퐁이 여러분! 마리에요~!!
로스트아크 얼굴마담 서머너를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스킬 및 Tip을 알려드려요!
서머너는 개인마다 사용하거나 추천하는 스킬이 다르니 익숙해 지면 자신에 맞는 스킬을 쓰시면 돼요~


최고존예 서머너의 룩을 보고 싶으시면 그림 또는 <모바일용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용어설명
 글 내용에 줄임말이 자주 사용됩니다. 스킬명의 처음 단어 혹은 앞 단어 첫번째 글자와 뒷 단어의 첫번째 글자를 따서
 만들어요. 예를들면 스킬명의 앞에 단어를 쓰는 스킬은 윙드 스피릿 / 레이네의 가호 / 쏜살 바람새 등이 있어요.
 여기서 앞에 단어만 빼서 쓰면 윙드, 레이네, 쏜살로 줄여 쓰면 됩니다. 
 두번째로 력의 정체 / 력의 주 / 대의  이 있어요. 이들을 줄여 쓰면 마결, 마질, 고창이 됩니다! 
 퐁퐁이=서머너, 게임내 퐁퐁토끼를 잡으면 나오는 퐁퐁가죽에서 유래된 별명



 필수스킬
 글을 시작하기 앞서, 서머너의 스킬중 레이드 관련 컨텐츠(레이드, 어비스 레이드, 낙원의 문 등)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스킬들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스킬들은 필수로 찍으신 후 나머지는 선택적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단, 보정 레이드에서 안 쓰이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보정 레이드 항목을 참고하세요. 

 마력의질주 10 (2/3/1) 무력화 및 딜링기
 마력의 질주는 재련옵션을 받는 전설장비나 유물 장비를 제외하고는 *DPS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따라서 전설장비 미만의 장비를 착용중일때는 어느 스킬을 써도 비슷합니다만 엘씨드와 연계가 편한 즉발기 스킬이고
 무력화가 좋은측에 속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하는 필수 스킬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트라이포트 파괴전차(필수트포사용시 말 5마리가 돌진합니다. 즉, 무력화:하 x 5
*DPS(Damage Per Second) - 초당 데미지, 100 DPS = 1초당 100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엘씨드 4 (2) - 30퍼 공증(개인, 4초) 
 마력의 질주, 전기 폭풍등의 스킬과 연계로 사용하는 필수적 스킬입니다. 레벨, 장비에 관계없이 무조건 채용합니다.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하세요. 절대 단독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및 30퍼 공증(개인, 5초) 
 고대의 창에 이은 서머너의 상징입니다. 적에게 무려 60퍼의 방어력 감소를 줍니다. 그것도 파티원 전부 적용됩니다! 
 이 스킬은 항상 고대의 창과 연계돼서 사용됩니다. 
 이유는 방어력 감소(이하 방깎) 60퍼와 함께 서머너의 공격력을 5초간 30퍼나 올려주기 떄문입니다.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하세요. 절대 단독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고대의창 10 (3/1/2) 주력 딜링기
 서머너하면 떠오르는 단어 '빠메시' 서머너를 대표하는 스킬입니다. 모든 서머너의 스킬보다 고대의 창이 더 좋습니다.
 모든 레이드에서 이끼늪과 함께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필드, 카오스 던전, 리버스 루인 등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이끼늪과 함께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금지 스킬

 방출된 의지
 PvP 같은 컨텐츠를 제외하곤 어디서도 사용 안되는 스킬입니다. 이유는 당연히 DPS가 매우 낮고 쿨도 길기 때문입니다.

 전류 방출
 서머너의 99.99%가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작성자는 오픈초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
 사용하거나 본적이 없는 스킬입니다. 이유는 DPS가 평타 수준인데 쿨은 또 깁니다. 



레이드 추천 스킬

◈ 전설장비 이전
<스킬포인트 296 필요>
각인: 상급 소환사1원한3

 마력의질주 10 (2/3/1) 무력화 및 딜링기
 엘씨드 4 (2) - 30퍼 공증(개인, 4초)
 마리린 7 (1/2) 딜링기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물의정령 4 (3) - 마나 수급(개인)
 전기폭풍 10 (2/1/2) - 고대의 기운 수급 및 딜링기
 슈르디 10 (1/3/2) - 마나 수급(파티) 및 10퍼 이속증가(개인)+충돌무시(개인)
 고대의창 10 (3/1/2) 주력 딜링기

 욘 전설무기 12강 이전에 쓰이는 트리입니다. 서머너는 이끼늪고대의창만 잘 써도 됩니다. 나머지 스킬은 크게 차이
 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편한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콤보* 

  • 물정-이끼-고창-전폭(후딜캔슬) 또는 알리마지(아이덴티티 기술)
 이끼 고창은 항상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고창이 떨어짐과 동시에 알리마지전폭을 사용해서 창 후딜레이
 모션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전폭으로 고창 후딜캔슬 후 그대로 전폭을 사용하여 바로 엘씨드(공증)-마질 연계를 
 하셔도 됩니다.

  • 엘씨드-마질
  • 전폭-엘씨드-마질
 엘씨드의 공증효과를 마질이나 전폭에 적용시켜 쓸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그냥 둘 중 하나 연계로 쓰시면 됩니다.
 전폭 사용후 엘씨드를 사용하셔야 전폭에 공증을 최대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남은 스킬 포인트는 물정7 (3/3)에 주시면 됩니다.(스킬 포인트 312 필요)





◈ 전설장비 이후
<스킬포인트 312 필요>
각인: 상급 소환사1원한3

 마력의질주 10 (2/3/1) 무력화 및 딜링기 
 엘씨드 4 (2) - 30퍼 공증(개인, 4초)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마리린 7 (1/2) - 딜링기
 대지붕괴 10 (1/2/1) 무력화 및 딜링기
 전기폭풍 10 (2/1/2) 고대의 기운 수급 및 딜링기
 슈르디 10 (1/3/2) - 마나 수급(파티) 및 10퍼 이속증가+충돌무시(개인)
 고대의창 10 (1/1/2) - 주력 딜링기

 전설장비 이후에서는 재련옵션에 따라 스킬이 어느정도 나뉩니다. 그리고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재련옵션 선택폭이 다양
 해 집니다. 제가 현재 사용중이고 어느 레이드 관련 컨텐츠를 가든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 프리셋 입니다. 
*보정 레이드는 제외입니다.

*스킬콤보*

  • 이끼-고창-대붕(후딜캔슬)
 앞에서 늘 설명 했듯이 이끼-고창 콤보입니다. 이후 대붕으로 후딜캔슬 및 시전을 해줍니다. 마리린은 쿨이 돌때마다 
 사용해 주시고 소환 후 마리린의 돌진 스킬을 쿨 돌때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 전폭-엘씨드-마질
 엘씨드마질역시 이끼-고창 처럼 연계로 많이 쓰입니다. 전폭은 캐스팅 스킬이라 시전시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기 
 때문에 전폭을 먼저 사용하고 엘씨드를 사용 하셔야 공증 버프를 최대한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스킬 포인트 사용 X (마나부족)

*재련옵션*
머리 - 대지 붕괴 관련 옵션
어깨 - 고대의 창 관련 옵션
상의 - 대지 붕괴 관련 옵션
하의 - 바그론 관련 옵션 / 12단계 치명 또는 신속
장갑 - 마력의 질주 관련 옵션
무기 - 3단계 고대의 창 '고대의 힘' 트포 사용 시 30퍼 피해증가 및 고대의 낙인을 남긴다.
      - 고대의 창 관련 옵션
      - 12단계 대지 붕괴 '대지 조작' 트포 사용 시, 네임드 이상 주는 피해 70퍼 증가
      - 15단계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열혈[상]' 발동
 
 재련옵션은 위 처럼 하시고 추가피해 증가, 공격력 증가 같은 나머지는 재련옵션은 각자 취향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대체가능 스킬*
 앞서 말한바와 같이 재련옵션은 개인에 따라 서로 차이가 납니다. 재련옵과 스킬딜을 어느정도 생각해서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위 스킬들 중에 대체 가능한 스킬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리린 7 (1/2) ↔ 물의 정령 7 (3/3)
슈르디를 채용하지 않는다면 마나 부족으로 물의정령 사용이 강제화 됩니다. 하지만 물의정령을 사용하신다면 슈르디 대신 다른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지붕괴 10 (1/2/1) ↔ 쏜살바람새 10 (2/1/2) *재련옵션 변경필요
무기 12강 옵션에서 갈리는 스킬입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이 편한 스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지붕괴 - 고창과 연계해서 사용가능(이끼늪 버프도 같이 받음)
쏜살바람새 - 백어택 풀딜시 대지붕괴보다 강함, 고창과 연계 사용 불가능(이끼늪 버프 못받음)


 전기폭풍 10 (2/1/2) ↔ 윙드스피릿 10 (1/1/1) *재련옵션 변경필요
딜적으로 서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편한 스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기폭풍 - 고창 후딜캔슬을 빠르게 할 수 있음
윙드스피릿 - 전기폭풍보다 딜은 강하지만 홀딩 스킬임, 고창 후딜캔슬 


 슈르디 10 (1/1/2) ↔ 슈르디 0
슈르디의 주 사용 목적은 이동속도 증가와 마나회복 입니다. 하지만 필수 스킬은 아니며, 개인 취향에 따라 슈르디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슈르디를 사용하지 않으면 마나가 부족해서 물의정령 사용이 강제 됩니다. 이럴경우 앞서 말한것 처럼 물의정령을 사용하고 슈르디 자리에 윙드스피릿, 쏜살바람새 등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보정레이드 추천 스킬
<스킬포인트 312 필요>
각인: 넘치는 교감3, 원한3

 파우루 10 (3/1/1) 고대의기운 수급 및 딜링기 
 엘씨드 10 (2/1/1) - 30퍼 공증(개인, 4초)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마리린 10 (1/2/1) 딜링기
 레이네 7 (2/3) - 고대의기운 수급 및 정화(파티)
 전기폭풍 4 (2) 고창 후딜 캔슬용
 슈르디 10 (3/3/2) - 마나 회복(파티)
 고대의창 10 (2/1/2) 주력 딜링기
 캘시온 (각성기) 고대의기운 수급 및 딜링기

 보정 레이드에서 재련효과를 받지 못해 서머너의 딜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번의 패치로 소환수와 교감
 각인서가 크게 상향을 받아서 보정 레이드 한정으로는 타 직업 대비 밀리지 않거나 오히려 더 우수한 딜량을 보여줍니다.
 저 또한 보정 레이드에선 위 스킬을 사용합니다. 매판 잔혹한 혈투사를 놓친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교감3 각인서가 없는경우 교감1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킬콤보*

  • 물정-이끼-고창-전폭(후딜캔슬)
 전폭은 오로지 후딜 캔슬용(시전후 바로 시전취소)으로만 사용하시고 그 이외에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스킬사용법*
 슈르디는 항상 소환시켜 둡니다. 레이드몹과 조후 직전에 파우루, 마리린, 켈시온을 미리 소환합니다. 레이드몹과 만나고
 엘씨드를 소환합니다.이때 엘씨드의 공증이 활성화된 상태이므로 파우루, 마리린, 켈시온의 공격스킬들을 사용합니다.
 이쯤에서 마나가 부족할텐데 그때 물정을 이용해 마나를 회복합니다. 물정 소환후 바로 이끼-고창 연계를 해줍니다.
 
*주의할점*
- 파우루, 마리린, 켈시온은 소환 후 계속해서 공격스킬을 써 줘야합니다. (스킬 쿨이 돌았는지 지속적 확인 필요)
- 아이덴티티는 차는 즉시 바로바로 사용해 주세요.
- 소환수들은 쿨이 돌때마다 바로바로 소환해 주세요.
- 레이드몹 만나기전 너무 빨리 소환수를 소환하면 그만큼 딜을 버리게 됩니다. 만나기 바로 직전에 소환해 주세요.
- 엘씨드의 딜도 상당히 좋습니다. 따라서 엘씨드가 꼭 공격할 수 있게 레이드몹 근처에 소환해 주세요.

*대체가능 스킬*

레이네의가호 7 (2/3) ↔ 물의 정령 7 (3/3)

 레이네 7트포에 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마나회복을 위해 물정을 채용하고 슈르디를 딜링기로 쓰시면 됩니다. 따라서
 슈르디 10 (3/1/2)으로 변경해 주신 후 물정을 채용하셔서 슈르디 대신 마나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교감 채용시 해당
 트포를 가진 슈르디는 생각보다 강한 딜을 보여줍니다.





 던전 추천 스킬
<스킬포인트 296 필요>
각인: 상급 소환사1원한3

 마력의결정체 10 (3/3/1) 60퍼 이속감소(2초), 광역 짤딜
 마력의질주 10 (2/3/1) - 보조 딜링기
 엘씨드 4 (2) - 30퍼 공증(개인, 4초)
 윙드스피릿 10 (1/1/1) - 보조 딜링기
 끈적이는이끼늪 10 (3/2/2) -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대지붕괴 10 (2/2/2) - 광역 동결(3초)
 고대의창 10 (3/1/2) - 주력 딜링기
 슈르디 4 (1) - 10퍼 이속증가+충돌무시(개인)

 저는 이 트리로 카던, 타워50층, 필드, 던전(솔플or파티) 할 때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마결10 (3/1/1)/쏜살10 (2/1/2)를 바꿔쓰는 퐁이들도 있습니다. 슈르디 키고 씽나게 달리다가
 가끔 몹들한테 둘러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윙드,마질,대붕 등 쿨타임 끝난 스킬 아무거나 쓰셔서 빠져 나오시
 됩니다. 마결은 짤딜용으로 쿨 돌때마다 상황보고 쓰시면 됩니다.

*스킬콤보*

  • 엘씨드-마질or윙드
  • 이끼늪-고창
 콤보는 그냥 공증스킬 먼저 사용하고 그 뒤에 딜 스킬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창 사용후 후딜캔슬용으로 윙드, 대붕중에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 포인트가 남는 분들은 슈르디7 (1/3) 주시면 무한 슈르디 가능합니다.(스킬 포인트 312 필요)


 


 리버스루인 추천 스킬
<스킬포인트 296필요>

 마력의 결정체 10 (3/2/1) 동결(2초), 광역 짤딜
 마력의질주 10 (2/3/1) 딜링기, 고대의 기운 수급
 엘씨드 4 (2) - 30퍼 공증(4초)
 끈적이는이끼늪 10 (3/2/2) - 이속감소,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대지붕괴 10 (2/2/2) 동결(3초), 광역 딜링기
 물의정령 4 (2) 경직
 전기폭풍 10 (2/1/2) 경직 및 기운수급, 딜링기
 고대의창 10 (3/1/2) 딜링기

 리버스 루인에서는 전설 아스트라까지는 위 트리로 다녔습니다. 유물부터는 옵션에 따라 스킬을 바꿔서 씁니다. 
 마결대붕을 이용해 적들을 얼린 후 딜 타임을 법니다. 이후 이끼-고창을 이용해 딜을 하시면 됩니다.
 스킬 포인트가 남는 분들은 물의정령7 (2/3) 주시면 됩니다.(스킬 포인트 312 필요)


*스킬콤보*
  • 엘씨드-마질or피닉스
  • 전폭-이끼 or 전폭-엘씨드
  • 이끼-고창-전폭(캔슬 및 시전)or알리마지(캔슬)
 마결대붕으로 적들을 얼린 후 고창콤보 스킬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고창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창 후딜 캔슬용
 으로 전폭으로 후딜 모션을 삭제하시거나 바로 전폭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몹이 많은 곳에 엘씨드-마질을 이용하시면 고대의 기운이 금방 채워지니 쿨 마다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물 아스트라 부터는 유물 옵션에 따라 스킬을 바꾸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큐브 추천 스킬

◈ 큐브or엘리트 큐브
<스킬포인트 284필요>
각인: 상급 소환사1승부사2

 마력의 결정체 10 (3/2/1) 동결(2초), 광역 짤딜
 쏜살바람새 7 (2/3) 고대의 기운 수급
 마력의질주 10 (2/3/1) - 딜링기
 엘씨드 4 (2) 30퍼 공증(개인, 4초)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마리린 7 (1/1) 도발(2초)
 대지붕괴 10 (2/2/2) 동결, 광역 딜링기
 고대의창 10 (3/1/2) - 강력한 흉기

 큐브 및 엘리트 큐브에서는 광역스킬 cc기들을 주로 사용해 줍니다. 또한 마리린의 도발을 이용해 몹들을
 한 곳에 모아 주거나 보스 스테이지에서 보스의 어그로 또는 패턴을 끊어줄 때 사용합니다.

*스킬콤보*
  • 엘씨드-마질or쏜살
  • 이끼-고창-대붕
  • 엘씨드-피닉스(아이덴티티 스킬)
 큐브에서 콤보는 딱 2가지만 잘 써주시면 됩니다. 특히 이끼-고창의 경우는 보스 및 엘리트 스테이지에서 주로
 쓰입니다. 어중간하게 써버리면 다음방이 보스 스테이지인데 쿨 때문에 초반 폭딜 타임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딜과 넓은 범위로 스테이지 불문하고 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자주 움직여야 하는 큐브 특성상 
 딜이 꽤 좋은 윙드는 큰 효율을 보기 힘듭니다.
 스킬 포인트가 남는 분들은 쏜살바람새10 (2/3/2) 주시면 됩니다.(스킬 포인트 312 필요)

◈ 디멘션 큐브
<스킬포인트 312필요>
각인: 상급 소환사1원한3

 마력의 결정체 10 (3/2/1) 동결, 광역 짤딜
 쏜살바람새 10 (2/3/2) 고대의 기운 수급 및 딜링기
 마력의질주 10 (2/3/1) 딜링기
 엘씨드 4 (2) 30퍼 공증(개인, 4초)
 끈적이는이끼늪 10 (3/1/2) 60퍼 방깎(파티, 적중시 2초, 총 6초)  30퍼 공증(개인, 5초)
 물의정령 7 (2/3) 경직 및 마나수급, 딜링기
 대지붕괴 10 (2/2/2) 광역 동결, 딜링기
 고대의창 10 (3/1/2) 최고존엄

 디멘션 큐브에서는 마리린이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마리린 위치에 다른 스킬 채용이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물의정령이 있습니다. 콤보의 경우는 큐브 스킬콤보랑 동일하며, 물정-엘씨드도 가능합니다.





 경쟁전 추천 스킬 (20.04.30 수정)
<스킬포인트 312 필요>

 쏜살바람새 7 (2/3) - 고대의기운 수급 및 경직효과
 *마력의질주 10 (2/2/1) - 방어용 cc기(공중으로 띄움) 및 보조 딜링기
 *방출된의지 7 (2/1) 방어용 cc기
 *파우루 10 (1/1/2) - 주 딜링기 
                        *파우루는 가능하면 투 다운 또는 cc걸린 상태에게 써야지 재대로 적중 가능
 *엘씨드 10 (3/3/2) - 주 딜링기
 *마리린 7 (1/2) 돌진 시켜 적을 기절 시킴
 *대지붕괴 10 (2/3/2) 방어용 cc기(동결)
 레이네의가호 10 (2/1/2) 방어용 및 고대의기운 수급
 켈시온(각성기) - 고대의기운 수급

 서머너의 PvP는 현재 상당히 안 좋은 상태라 차후 PvP 밸런스 패치가 되면 수정 및 내용 보강 하겠습니다.
 (1년 넘게 변함없음)






 특성

 실험 결과 서머너는 특화 효율이 좋지 못하기에 치명을 1순위 그다음 신속으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아이덴티티를 좀 써
 보고 싶으시면 특화도 조금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화가 높으면 고대의 기운이 잘 차지 만, 서머너의 아이덴티티는 
 유틸성은 좋으나 딜이 약하기 때문에 특화 몰빵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1.치명 2.신속 순서로, 1:1정도의 비율로 맞추시면 됩니다.



 각성기

 서머너의 각성기는 컨텐츠와 취향에 따라 갈립니다만 현재 바그론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나는 그냥 편한게 
 좋다. 이렇다면 그냥 바그론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좀 더 많은 딜을 원하 신다면 켈시온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켈시온은 소환 후 지속적으로 V(각성기 키)를 눌러서 스킬을 써 줘야지만 고대의 기운이 빠르게 차기 때문에 계
 속 스킬쿨이 돌아왔는지 확인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각성기는 편한게 좋다면 바그론, 번거롭지만 딜을 원한다면 켈시온으로 하시면 됩니다.



 필수 각인서

 직업 각인서 - 상급 소환사1 - 고대의 기운 버블 소모량 1개 감소 / 속성 피해량 15퍼 증가
                               서머너는 속성 스킬이 많은 만큼 전체적으로 피해량을 올려주기 때문에 
                               상급 소환사는 가장 보편화된 각인서 입니다.
 직업 각인서 - 넘치는 교감3 - 마리린,파우루,엘씨드,슈르디,켈시온 유지시간 30퍼  피해량 25퍼 증가 
                               소환수들이 대폭 버프를 받고 각인서도 함께 버프를 받아서 그 시너지가 크게
                               증가해 꽤 많은 서머너들이 사용하고 있는 각인서 입니다.       
 일반 각인서 - 원한3 -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 주는 피해 20퍼 증가 / 받는 피해 20퍼 증가
                             원한은 대부분 딜러 직업의 필수 각인입니다. 하지만 아직 초보이신 분들은 받는 
                             피해 20퍼가 상당히 아플 수도 있기 때문에 원한 대신 돌격대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크롤

 무기 - 파괴의 마법 스크롤 (고대의 창 피해 증가) 
 상의 - 파괴의 마법 스크롤 (고대의 창 피해 증가)
 장갑 - 절제의 마법 스크롤 (마력의 질주 피해 증가)  



 아이덴티티



 서머너 아이덴티티는 총 5가지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쓰입니다.
 상황별로 부위파괴-오쉬, 순간무력화-알리마지, 딜링-피닉스 백어택딜&무력화-자히아가 주로 쓰입니다.
 X로 아이덴티티 전환이 가능하며, Z로 사용합니다.
 
 

 
 고대의 기운은 1번에 보시면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뜻하고 일명 버블이라고 합니다.
 현재 1번 버블이 채워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2번을 보시면 1번과 다르게 살짝 반짝입니다. 이건 현재 
 버블이 절반(0.5) 정도 차있는 상태입니다. 3번을 보시면 버블 주변에 하늘색 원이 있는데 이건 선택된 아이덴티티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버블 수를 나타냅니다. 사진에서는 알리마지를 사용하기 위해 버블 3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4번을 보시면 버블이 하늘색으로 크게 반짝입니다이것은 버블이 완전히 찼다는 표시입니다.



 Q&A
 
 Q. 큐브는 각인을 어떻게 쓰나요?
   → 서머너는 틱뎀, 지속딜, 선작업(이끼or엘씨드), 캐스팅 등의 스킬이 많아서 선수필승 효과를 
      거의 못 봅니다. 따라서 상급 소환사, 승부사를 추천 드립니다. 
      디멘션 큐브부터는 상급소환사, 원한3 으로 가시면 됩니다.
 
 Q. 팔찌는 어떤게 좋나요?
   → 서머너는 슈르디 덕에 이동속도 증가 버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동속도 증가 만큼 일정 딜을 올려주는
      돌격대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아니면 예리한 둔기or안정된 상태도 자주 사용 되구요.
       (뉴비분들은 골드가 많이 부족하기에 팔찌에 골드를 많이 투자하지는 마세요.)

 Q. 직업 각인서는 어디서 얻나요?
   → 상급소환사는 실리안의 지령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한 시련의 회랑 클리어시 주는 보상인 안타레스 주화
      를 700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거래소에서 골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각인서 100개 필요)
      넘치는교감은 해상낙원 페이토에서 고대의 마석 150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각인서 1개 필요)

 Q. 고대의 기운이 빨리 차는 스킬은 뭐가 있나요?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8/4952 참고 바랍니다.

 Q. 각인서 등급은 꼭 글에 적힌 각인서 등급에 맞춰야 하나요?
   →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만 상급소환사1, 원한1을 쓰셔도 되고 원한3, 교감1을 쓰셔도 됩니다.

 Q. 보정 레이드에서 교감 트리에서 특성은 어떻게 맞추나요?
   → 치명 신속 1:1 비율로 치명을 조금 더 높게 해주시면 됩니다.




뉴비 서머너분들을 위해 만들었어요. 
혹시 상급 서머너 분들 중에 따로 수정이나 고칠 부분이 보이시면 쪽지 부탁드릴게요!
모르는 부분이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코멘트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