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8/58389

이것 좀 다 같이 건의 합시다

열심히 각인레벨 올리고 각인 장신구 파밍하고 하면서
불이득만 받긴 싫잖아요?

합리적이게 고칠 건 고치고, 서머너의 불합리한 부분은 수정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으로써

현재 서머너가 타 클래스에 비해 딜구조도 편하고, 지속딜 메타에 맞으면서
패턴에 제약이 크지 않아, 끊임 없이 딜 넣을 수 있는 것 등 모두 인지하고, 인정
그리고, 출혈 룬 버그나 타 클래스에 비해 속행 효율이 말도 안되게 높은 점 등
버그 제보 및 수정 건의 함

대신 위에 껏들 수정하고 너프할꺼면 기본적으로 일반인이 생각할 수 있는 범주내에 있는
기본 상식들은 지켜줬으면 해요


----------------------------위 링크 내용 서술------------------------------------

1. 예전 부터 건의 했던 소환수 쿨타임 적용 방식
- 마리린, 파우루, 켈시온 같이 소환수 자체 스킬 보유
스킬 재사용 감소: 0% 기준으로 할 시

마리린 2번째 트라이포드를 채용한 순간 부터
쿨타임 적용 방식이
소환 시점 > 소환 해제 시점으로 변경
쿨타임 45초 > 25초(45-20 마리린 소환 시간)으로 변경

*추가
3번쨰 트라이포드 (교감)을 채용하면 마리린 소환 유지 시간이 10초 증가하는
트라이포드지만, 쿨타임은 소환 해제 시점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처음으로 마리린을 사용한 시점 부터 쿨타임이 모두 채워지기 까지도 10초 증가하는 마법

즉, DPS가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면서 정비례로 증가하는게 아님

예를 들면) 마리린 소환 시간 20초 마다 피해량이 100이라 가정했을 때
1) 교감을 채용하지 않은 마리린의 경우 495초의 DPS = 1100
2) 교감을 채용한 마리린의 경우 495초의 DPS = 1350
- 트라이포드의 설명만으로 해석할 경우 [마리린 소환 유지 시간이 10초 증가]하면서 DPS가 50%가 상승해야하는 효과가 있어야 하지만,
총 쿨타임 역시 10초가 증가하는 반비례 효과로 인하여 (45>55 22% 증가)
실질적인 DPS가 50%가 아닌> 22.727% 증가
간단히 말하면 : 495초 동안이라는 같은 시간 내[교감]을 채용하면, 9번을 소환할 수 있고
[교감]을 채용하지 않으면 11번을 소환 할 수 있음

> 툴팁 및 도움말, 트라이포드 설명 등 어느 부분에서도
쿨타임 적용 방식이 바뀌거나, 쿨타임이 달라진다는 언급 없이 변경

파우루 3번쨰 트라이포드(푸른 불꽃, 화염)의 선택에 따라
파우루 쿨타임이 달라지는 현상
: 푸른 불꽃 - 소환 해제 시점 부터 15초 적용
: 화염 - 소환 해제 시점 부터 24초 적용
> 툴팁 및 도움말, 트라이포드 설명 등 어느 부분에서도
쿨타임 적용 방식이 바뀌거나, 쿨타임이 달라진다는 언급 없이 변경
(화염의 파우루의 경우 업데이트 공지사항으로 30초 > 24초로 감소한 부분만 언급)

- 애초에 화염의 파우루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면서
소환 해제 시점 부터 30초 쿨타임이 다시 흘러 간다는게 말이 안되는 이치
- 3번째 트라이포드를 채용하지 않으면? 소환 시점 부터 30초 쿨타임이 흘러감

**추가**
현재 [교감] 각인서
채용 시 소환 유지 시간이 30%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있음
이 역시 [소환 시작 시점 부터 쿨타임이 모두 채워지는] 총 쿨타임도 같이 증가한다는 내용

근데? 슈르디 엘시드는 자체 스킬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30% 증가효과를
그대로 DPS에 적용하여 정비례만큼 30%가 증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마리린, 파우루, 켈시온의 경우 DPS가
마리린 : 약 14.7퍼 증가
파우루 : 약 13퍼 증가
켈시온 : 약 27.6퍼 증가 (많은 분들이 모를 수 있는데 켈시온 역시 5분 재사용 대기시간인데요, 켈시온을 소환 후 20초가 지나서 소환이 해제된 이후 부터 5분이 흐르게 되는 구조)

이건 그냥 봐도 너무 이상하지 않나요?
이게 신속을 0을 기준으로 해서 계산해서 그렇지
신속이 높아질 수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증가하면서
더더욱 타스킬에 비해 비효율적인 구조
(근데 이 비정상적인 구조도 2트라이포드(돌진, 무력화 명령) 와 3트라이포드(푸른 불꽃, 화염)을 채용하지 않은 상태면
정비례만큼 증가 효과)

또한!!!
서머너의 치명, 제압, 숙련 등의 특성은 소환수가 그대로 가져가는 반면
신속에서 그것도 재사용대기시간을 제외한 공격속도,이동속도
단일개체로 생각하여 영향을 받지 않는것도 심히 이상합니다.

이 모든게 개발자의 기획의도면
툴팁에도 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해서 모든이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변경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