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성능 이런거 때문에 불쌍한거보다

정통마법사 + 소환사 컨셉을 짬뽕시켜서 내놓고는

정통마법사 쪽 캐릭터를 내버리는게 생각이 없는거지

그러면 서머너는 뭐 어떻게 하라고, 정체성이 제대로 박힌 직업인가?

솔직히 소환사 컨셉을 제대로 가져갔으면 고창 같은 불편한걸 썼겠음?

소환사 좋아하는 심리가 여러가지 유닛들을 보내놓고 떼거리로 다구리 치는 맛으로 하는건데

로스트아크 서머너에 그런걸 느낄 요소가 단 1%라도 있음?

걍 마리린... 때린다... 우가우가... 이러는게 끝임 그냥

AI도 중요하지만 소환수의 역할이 사실상 다구리치는 것 외에는 없어야하는데,

다구리조차 못치는 소환사 컨셉이라니?

하나만 소환 할거면 앗싸리 이쁘고 간지나고 4원소 속성에 하나씩 소환수 박아놓고

지속시간 쿨 계산해서 운영하는 식으로 만들어주던지

마리린으로 이게 되나?

솔직히 성능 이런걸 떠나서 너무 불쌍함 서머너라는 캐릭터 정체성 자체가

어딜봐서 소환사임 애가?

포탑 3개에 밥통 하나 꼽아넣는 블래스터도 소환사 하겠다 그렇게 따지면

이런 정체정 없이 걍 방치하는 밸패 다른 직업 입장에서도 너무 성의 없어보여서 화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