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 데리고 군단장을 잡으러 가라고?

아브렐슈드는 커녕 지나가는 잡몹한테 뺨따구 맞고 퇴근하게 생겨 먹었네.
엘씨드? 이건 말 그대로 정령의 일종이니까 그렇다 치고... 파우루, 마리린 뭔데. 중국 짝퉁 모바일 게임 스킨인가.

대체 로아 세계관 설정 어디를 어떻게 봐야 얘들이 소환수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그건 그렇다 치고
파우루 얘는 뭘 등짝에 덕지덕지 붙여놨어. 다리 부러져서 깁스 감아 놨나.
내가 무슨 시진핑 추종자도 아니고 이 시국에 중국풍 동물 친구들 끌고 군단장을 잡으러 가나.

그래도 이게 맘에 드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고, 아직 다른 사람들 의견도 정리되지 않았으니까. ㅈ같으니 롤백해주쇼!

...라고 떼 쓰고 싶지는 않다. 이 나이 먹고 떼는 무슨...

그런데 스킨 선택할 수 있게 해줄 거 아니면, 차라리 돈 주고 옛날 소환수 모습 스킨으로 팔면 차라리 그거 사고 싶은 심정임.
정 귀요미 동물 친구들, 봉제인형을 강요하려거든 적어도 제대로 된 세계관 내에서 만들어줬으면 그나마 이해하겠다. 얘네 뭔데. 이 짝퉁 손오공 너구리랑 생체 개조당한 엽견 뭐냐고. 어차피 슈르디는 그냥 동그란 오브젝트가 다잖아.
로헨델에 있는 그 수 많은 정령들을 봤지만 거기서 라쿤이랑 개조 키메라는 못 봤다.

고인물 유저들이 소환수 개 못생겼네. 하면서 슈르디는 뭐라고 했는지는 모르겠는데, 로아가 재밌어서 최근 3개월 동안 헤비 과금러 수준은 못 되더라도, 나한테는 큰 돈인 300 지르고 했는데, 애정 캐가 이 모양되니 처음으로 현자타임 오는 듯... 얘로 레이드도 가고 싶어서 유튜브로 공략도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는데 정이 뚝 떨어졌다.

아직 서머너 게시판 여기저기 둘러본 것은 아니라서 의견이 갈리고 있는 걸로 아는데, 이런 기분 나만 느끼는 건가 궁금하네. 얘들 소환해 놓고, 움직이는 거 보고 있는데 이걸 키워야 하는 나한테 수치심 든다.ㅠㅠ

암튼.. 이런 하소연인데, 혹시 이 글 내용이 불편한 분 있으면 글 내릴게요. 하도 답답해서 뉴비가 신세한탄 좀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