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블래든지 평균적으로 3분 허수딜 250~300만사이가 나옴. 
이렇게 낮게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자버프가 타직업은 다있는데 블래만없음.(4초간 20%있지만 무쓸모)
저번 밸패때 15%도 좋으니까 제발 3초에서 6초로만 올려주길 바라고 있었는데
그럼 어떻게든 개쓰레기 선후딜 감안해서라도 알카처럼 콤보로 활용해서 dps몇십만이라도 더 올릴수 있다 생각했는데.. 
역시 개념이 없는 스마게가 스마게했지. 3초나 4초나 선후딜이 길어서 쓸수없는건 마찬가지인데...
타직업들은 자버프가 기본 15%에 40%까지 활용하면서 하다보니 그냥 딜기대값자체가 뻥튀기 되다보니
블래는 결국 스킬쿨마다 다박아줘도 따라갈수가 없음
인형에 빨증5개이상 뻥튀기시켜서 해봐야 330~350만정도. 그것도 풀아덴, 각성 사용한 데미지.
스킬트리 1~2짤 or 노짤 어떤걸 써도 dps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음

사실 블래는 실전에서 핵심 스킬들 얼마나 잘맞추느냐가 더 중요한데 
공폭미폭 아덴레이저 대부분 예지력이 발동해야 하는스킬 들이라
실전으로 적용하면 흰둥이나 똥꼬찾는 보스들 아닌이상 250만나오던 dps가 200만대로 내려가게 되있는게 현실임
그래서 항상 누군가가 어그로라던지 데미지 일정부분을 커버를 해줘야함. 
pve든 pvp나...혼자서 암만 발광을해도 캐리가 불가
작정하고 dps만 높일 목적이라면 에필 빼고 화방 넣어서 8스킬 운용하면 되지만 
화방은 쿨이 바로도는 스킬이 아니기에 8스킬 사이클은 쿨타임이 절대 효율적으로 나올수가 없으며
마나또한 2827으로는 어림도없기에 각인을 결국 최마증을 써야하는데 인형을 빼고 최마증을 쓰면 결국 그놈이 그놈임 
레이드가 한사람의 dps만 보는게아니고 전체 생존성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그냥 비교자체가 불가함. 
판마다 최소 hp10만을 상쇄해줄수 있는 스킬이며 사이클 효율도 안나오는데 굳이 8스킬을 쓸 이유는 없다는것.

요새 약하다 평가받는 기공사 3분딜은 최소300만부터 330만까지뜨며, 데헌은 400만이상, 배마는 기본이 400만이상
그럼 블래는 원래 그래프 포지션상 딜러에 위치한 직업인데 지금 얼마나 약한건가?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볼 필요가있음.
12직업중 8~9위에 해당할정도로 그리 쌘직업이 아님.
이제 동일4직업의 클타임을 비교하는건 아무 의미가없음. 그냥 100% 다맞아주는 조건하에 3분 솔딜링을해서 dps를 얼마나 뽑아내느냐가 그직업의 티어를 결정짓고 그다음 무력화 수준을 따져보고 티어를 최종결정하는데
무력화는 전직업이 다갖고있고 어차피 4명이 힘을모아 끊는거기에 그리 중요한 요소는아님
이미 급타2, 최마 2짤 무력화트리를 쓰면서 느낀건 그냥 흑요같은곳에서 무리하게 하면서 원래 1번 무력볼거 2번 보게해주고 이런식으로 기여도 높이는거 외엔 아무 쓸모가없. 결국 블래는 딜을 가든 무력을가든 한계가 있는캐릭

참고로 디트 혼자서 급타2 없이도 혹헬 채널링 끊는데 블래는 급타2끼고도 채널링 못끊음. 이유는 딱하나
그냥 4개스킬 다쓰는데 모션자체가 존나 느려서 소요시간이 너무오래걸림. 1초라도 늦게 콤보 박으면 4초뒤에 떨어지니 이 차이때문에 상짜리가 날라가니 이렇게 간당함을 느끼며 하는 캐릭은 블래밖에 없을듯. 결국 숙련이 안되면 힘든캐릭
디트보다도 모션이 더느리니 얼마나 개씹구대기인지 말다했지.

벨가부터 스마게가 일부러 난이도 조절을 위해 지속무력 무쓸모로 만들어놓고 채널링만 중요하게끔 설계해놔서 칼엘도 마찬가지일거고 추후 에픽레이드도 마찬가지일거라 앞으로 2짤도 딱히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하고 있음.
덩치크고 건물에 쳐박혀있는 보스들이 과연 지속무력화에 터지는게 맞는걸까? 
오히려 일정시간주고 일정무력수치 박아서 해결하게 하는게 협동개념상 맞는거지.
그래서 벨가도 그렇게 출시한거고..그냥 블래는 이대로가다간 죽도밥도 아닌 애매한쓰레기. 
살아남을 길은 에필 하나로 와 블래님 쉴드타이밍 대박이시네요ㅋㅋㅋ 친추받아주세요 이거밖엔없음 
 
결국 이거저거 해보려고해도 선택지는 종합적으로보면 딜무력생존을 다 하는 쪽으로 가야하는데 그렇게가면
화방, 에필, 네이팜 다 들어가야함 이걸 다른말로 표현하면 다른 스킬을 쓰고 싶어도 답이 정해져있음 
보스는 갈수록 무력화를 요구하고 날뛰어대는데 블래는 존나느린 스킬들 써가면서 딜도 박고 무력도하고 
결국 힘들게 플레이 해야함 디트처럼 차라리 한방 쌘거를 제대로 주든가 
스킬쿨은 전체적으로 짧게해놓고 딜을 낮게 설정해노면
피로도만 높은거지. 이게 중화기 특성에 과연 맞는건가? 왜 무력조무사로 만들어논건지 모르겠다.


555까지 키워본 유저로서 스마게한테 조언을 해주자면
 (볼지 안볼지도 모르겠지만)
이상태에서 크게 조절안하고 블래유저들이 원하는 수준정도로 밸런스 맞출수 있는 방법 말해줌

1. 화방 개틀링처럼 쓰자마자 쿨돌고 즉발로 변경 or  지금과 동일한 모션에서 불태 4초 -> 2초, 푸불 2초 -> 1초로 변경 
(블래 대다수가 화방보고 했는데. 너무 실망감이 크자나..)

2. 플라즈마 4초에서 6초로 변경, 선딜 감소
(타직업처럼 이제 자버프좀 제대로 써보자 ㅆ ㅣ발..)

3. 에필 기본 유지시간 6초로 변경, 파티쉴드로 쓸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3초, 쉴드량140%(기본40%+트포100%)으로 롤백
(아주 중요함. 유저들이 아덴 쓰는 매커니즘을 파악해서 맞춰준것도 아니고 아덴은6초인데 애매하게 4초로 바꿔놓고 
같이 못쓰게 만들어놨지 ? 게다 기존 140%쉴드량에서 지금은 70%으로 바꿔놓고 상향해준것마냥ㅋ
지금은 그저 파티쉴드로만 쓰라는 의미로 해준거 밖에없다. 누가 4초짜리 에필키고 아덴쓰겠냐? 왜 욕처먹는지 생각을 해봐)

4. 미폭 유도설치로 변경 or 기본 후딜5초에서 3초로 변경 
(최종적으로 트포적용하면 2초로 적용되게, 지금 4~5초는 진짜 에바다. 어느겜을 해도 이딴 개쓰레기는 없다)

5. 공폭 선딜 감소
(선딜도 길고 후딜도 기니까 쓸때마다 맞추기 애매하다. 블래 유저가 예측신이야? 둘중에 하나만 줄이면 해결된다)

6. 네이팜 무력20% 4초에서 6초로 변경 or 마지막 분진 히트시 다시 4초 리셋
(블래한테 무력조무사로 포지션을 줬으면 확실하게 줄것이 디트랑 인파한테는 6초주고 블래는 4초줬어? 왜차별함?)

7. 중폭 36초에서 20초로 변경
(이제 pve에서도좀 제대로 써보자, 지겹다 똑같은 스킬만 쓰는거)

8. 다연장 24초에서 18초로 변경
(선후딜 존나 쓰레기인거 뭐라고 안할게 리스크 다감안하고 무력조무사 니들이 원하는대로 해줄테니까)

9. 방깍 20%에서 30%로 다시롤백
(기존 30%에서 40%로 올려줘도 모자를판에 20%로 왜내린거냐? 유틸기 다가지고있는 워로드한테도 20%줄거면
블래는 내세울게 뭐가있음?)

이정도만 일단 해주면 pve는 타직업 못지않게 메인딜러 역할은 아니어도 큰불만없이 딜러역할 수준은 가능함
pvp는 너무개판이라 차후 얘기하자. 스페쿨 10초에서 9초로 줄여달라고 안할게. 
이동기 한개도 못쓰게 설계해논거 가지고도 뭐라안할게
배마7초 버서커7초 디트8초 아르카나9초 이라 밸런스 개씹 병신인거 다알고있는데 
그냥 불만없이 할테니까 저정도만해줘 지금 개짜증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