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망겜이지만 앞으로 밸패도 설마 ... 내가 우려하는 그거대로 갈까봐서 걱정된다.
여기 블게에서도 %수치 나온것만 그대로 판단하고 쌔다 약하다 판단하는 몇몇애들도 있는거보믄ㅋ

mvp나온이후로 블래가 딜지분율을 숙련 4인사이에서도 30%정도 안정적으로 생각보다 많이가져가는데 
여기에는 함정이 하나있음. 
창술,디트,배마,서머,워로 같이 40~60% 폭딜시너지를 보유한 직업과 했었을때 
고효율 시너지를 준 직업은 %이 낮게나오고 
블래는 딜이 높게 나올수밖에 없는 구조.

정작 창디배서워 이 직업들은  본인들의 뎀지 1인분 25%만 뽑아도
사실 시너지 타이밍만 잘맞게 써줘서 기여도를 충분히 올렸다면 결론적으로 30~40% 수준의 기여를 하게되므로
상시시너지인 블래보다 훠얼씬~ 고효율이 나오게되는거지.

그래서 mvp 지표상 결과물은 어떻게 나오냐면. 
블래는 원래 13직업중 3~4위 할정도로 지속무력이 높기에 실제로 누적무력 기여가 잘안됬을지라도 (흑벨칼에서) 
섬멸자를 기본적으로 먹고 들어갈수 밖에 없는거고(아무리 못해도 30~35%)
딜지분또한 자연스레 저 위에 나열한 직업이랑 했을때 시너지 덕에 고 %이 나올수밖에 없기에 
이미 2개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됨.

더웃긴건 내가 무력셋팅해서 판당 무력 50%를 가져간적이 많은데 
무력 븅신보스가 많아서 실제로 여기서 기여된건 20%정도 될려나ㅋㅋㅋ
즉 수치만 높아보이고 실효율은 구대기라 보면되는거지. 만약 알카처럼 무력수치가 낮았다면 딜 30%쳐박아도
슈샤 3형제한테 무력은 상대적으로 밀리게되서 mvp은 개뿔 매번 투사~ 강직한투사 따고있었을듯ㅋㅋㅋ

추가적으로 여기서 배템을 잔뜩써서 지략가까지 가져가게되면 3개분야 top이기때문에 절대 mvp를 못먹을수가 없는구조
이는 블래와 비슷한 인파도 마찬가지임. 인파는 블래보다 폭딜메타에서 기습활용해서 순간딜 몰아넣기가 더 쉽기 때문에 뭐 말할것도 없지. 금손잉파가 40%기본에 40%후반까지 터지는데 사실 인파가 쌘게아니고 같이한 직업중에 폭딜시너지 직업이 많았기에 가능했던거지ㅋㅋ 나중에 잉파가 최고의 피해자가 될거라 추측한다. 배기가 또 고기방패 세우겠지.

핵심은 뭐냐
배마, 창술낀 파티는 한명한명이 딜지분 %이 높지않더라도 클타임이 조온나 빠르고 
블래낀 파티는 블래가 혼자서 30%이상 쳐먹었는데도 이상하게 클타임이 배창디서낀 팟보다 느려지게 되는 현상ㅋ
이 원리를 유저들이 이해 못한다면....... 몇개월 후에 여론에 떠밀려서 스마게가 밸패를 어떻게 할지 대충 짐작이 가지?
사람들은 % 수치만보고 아 그직업 4인딜러사이에서도 1인분 충분히 하는구나. 인식이 박혀버려서
상향에 대한 필요성도 못느끼고 상향해줬다간 왜 우리는 상향안해주냐!! 빼애액 ㅇㅈㄹ하다가 
결국 여론에 밀려 금강선이 기공 상향시키고 웡기옥 망겜꼴처럼 되버리는거지. 충분히 가능한 그림이다.
mvp 나오고나서 수치만보고 블래 약코했냐라는 말이 왜 나온지 이제 알겠지?
몇개월뒤에 다시 왔었을때 이렇게 고대로 반영 된다면 망겜확정. 이글은 성지글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