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로드 : 평타만으로 갖고노는 씹사기캐릭
버서커 : 숄차>마운틴콤보 거의 확정이라 못피함;; 광폭키면 개무서움
디트 : 인듀 하나만으로 블래 갖고놀 수 있음. 휘두르기? 빙결탄? 응 쿨타임돌때 가서 패면 돼~

기공사 : 죶사기
창술사 : 씹사기
인파이터 : 2다운스킬 존나많음. 이동기 자비없음.
배마 : 경면이 없어도 이동기쿨 짧고 2다운스킬 많아서 ㅈㅈ

서머너 : 소환수 깔아놓기만 해도 마리린이 알아서 기절걸어줌 파우루 자폭명령만 하면 3~4천딜 들어옴
알카 : 포카드 경면으로 개틀링으로 견제할 수 없음. 포카드 이후 콤보 또한 경직이 안걸려서 차단을 못함. 
       네이팜이나 빙결탄 등으로 콤보를 막고싶다고 스킬막누르면 쿨타임 날아가고 내 캐릭터는 경직걸림
바드 : 죶사기. 띄우기 존나많고 뎀감 씹사기고 사홀 풀틱맞으면 피 절반 날아감 ㅋㅋ


데헌 : 사거리 존나길고 민사 경직면역달려있어서 개틀링으로 견제불가. 
       욘 이후 데미지가 존나 높아져서 퍼펙트샷 잘못맞으면 골로감 15000까지봄. 내피통은 2만임. ㅋㅋㅋㅋ
호크 : 은신을 견제하기 쉬움. 근데 스나이프나 차지샷 사거리가 블래보다 김. 그리고 즉발이라 피하기도 까다로움.
       은신했다가 들어와서 블레이드스톰쓰면 강경직되고 아무것도 못함
블래 : 미러전이다.

데모닉 & 블레이드 : 경직면역 둘둘 싸매고 있어서 개틀링건 쓰는건 불난집에 기름붓는거랑 똑같음. 나는 개틀링건 도합 1000의 데미지를 주었다면 나는 7~8천 혹은 그 이상의 데미지를 입게 됨.



일단 블래스터 에너지필드 선딜에 강인함이나 피면이 없어서 스킬사용 전에 강경직스킬이나 띄우기스킬 맞으면 실드가 캔슬되거나 실드가 켜진 상태에서 넘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 
또, 포탑모드 변신에 기본적으로 경면이 달려있으나, 포탑모드를 내리려고 z키를 누르는 그 순간 후딜이 적용되는데, 후딜에는 경직면역이 없어서 아무리 스페이스를 눌러도 굴러지지 않음. 일단 블래스터 구르기 판정이 병신이기 때문에 안굴러질때가 많음.

공폭, 미폭. 블래스터 주력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즉발이 아니고 착탄까지 공폭은 1초? 1.5초? 걸리고 미폭은 설치 후 4초정도 걸림. 심지어 미폭설치도 경면이 아니라 캔슬될 수 있음 ㅋㅋㅋ

개틀링건은 데미지는 쥐좆만한데 약경직임. 개나소나 경면 갖고 있기 때문에 들어와서 cc기로 기절 지진 빙결 걸면 걍 걸려야됨. 심지어 4초동안 고정이라 위기를 느끼면 내 스페이스키를 뺴야됨.

플라즈마스톰은 쿨이 24초고 데미지가 쥐좆만해서 채용하기 계륵임. 상대 서머너나 바드 있으면 소환물에 좋다고 달려가는 병신같은 모습을 볼 수 있음

곡사포는 아무리 빨리 쏴도 이동기많은 캐릭들 앞에서는 맞출 수 없음. 범위도 쥐좆만해서 맞추기 존나힘듬. M찍고 불꽃놀이로 상대를 견제한다고? 딜스킬이 없어서 ㅈㅈ임. 아 참고로 빙결된 상태는 안띄워지니 조심.

네이팜탄 : 선딜 빨라졌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씹사기캐릭들 앞에서는 매트릭스마냥 느림.

빙결탄 : 선딜 존나 느림. 그리고 속도 존나 느림. 그리고 판정 양심없음.

중력폭발 : pvp뎀지 12퍼 올랐다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쿨이 길어서 안씀.

화염방사기 : 원거리-불태우기 찍으면 벨가누스 브레스마냥 주둥이 양 옆에는 판정이 안걸림. 약경직이라 상대가 쓱쓱 빠져서 띄우면 노답



지금 블래스터가 pvp에서 존나 약한 이유는 요약하면 아래와 같음.

1. 피격면역스킬이 별로 없다.(있어봤자 개틀링, 에필, 다연장, 공중폭격)
2. 블래스터가 직접 타격하는 게 아니고, 발사 > 착탄으로 인한 중간 공백.
3. 데미지가 개 쓰레기임
4. 생존기의 부재
5. 매칭시스템의 부재


1-1. 개틀링 강인함이 있어서 버틸 수 있지만 4초간 시즈모드고 데미지도 쥐좆만하다.
1-2. 에너지필드는 자기체력의 40%를 막을 수 있지만, pvp에서는 절반이 깎이기 때문에 자기체력의 20%밖에 못막음. 내 기준 체력 20000이라고 쳤을때 20%는 4000데미지임. 요즘 개나소나 4000데미지 한번에 깎을 수 있음. 아까도 말했지만 에필 켜는데 선딜 있어서 그 선딜 사이에 띄워질 수 있고, 에너지필드 쿨만 날아가고 실드 못받을 수 있음.
1-3. 다연장 누가 씀? 얘도 3초고정에 띄우기스킬에 띄워짐. 경직면역이라. ㅋㅋㅋㅋ 레이저는 경직도 없고 접근불가는 집탄율이 개쓰레기임.
1-4. 공중폭격은 3트포 핵폭탄의 피면추뎀때문에 채용함. 솔직히 블래 이거없으면 딜 못넣음. 내가 곡사포M찍어서 불꽃놀이랑 공중폭격4트포 찍어봤는데 뭔짓을 해도 딜이 5만을 못넘김. 
1-5. 플라즈마스톰 경면 있지만 똑같이 띄워지면 플라즈마 사라짐ㅋ
1-6. 이 외 선딜이 있는 스킬 : 빙결탄, 네이팜탄, 곡사포, 미폭 등등 경면 피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상대 들어와서 기절걸거나 띄우기 쓰거나 강경직스킬 쓰면 걍 캔슬됨.

2-1. 슈샤이어, 애니츠는 근캐니까 당연히 캐릭터가 직접 타격함. 데헌도 띄우기스킬이 발로차서 띄우는것이기 때문에 상대 캐릭에 닿기만 하면 띄워짐. 호크는 스킬이 즉발기라 즉발스킬을 맞고 잘 띄워짐. 알카도 손으로 직접 카드를 날리기 때문에 즉발, 맞으면 경직임.
2-2. 근데 블래스터는 직접 타격하는 스킬이 거의 없음. 휘두르기가 유일한 직접타격스킬인데 그나마 경면이기 때문에 띄우는 스킬 쳐맞으면 상대 기절시키지도 못하고 내가 띄워짐. 또 휘두르기 상대방이 이동기 잘못쓰면 제자리휘두르기함.
2-3. 나머지 스킬은 약경직스킬, 피면이 없어서 캔슬당하기 쉬움.
2-4. 공폭, 곡사포, 미폭 이런애들은 발사가 차단되거나, 무사히 발사해도 착탄지점에 캐릭터가 도망가면 말짱 도루묵임.

3. 데미지 개 쓰레기임. 공폭은 남들 때리는만큼 나오긴 하는데, 창술 적룡포나 데헌 퍼펙트샷 맞아보면 씨발소리 절로나옴. 

4. 블래스터 스페쿨 10초, 이동기 없음(휘두르기 채용해도 쿨24초임). 에너지필드 존나 잘벗겨지고 유지해도 8초에 40초쿨임. 
블래스터 승패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음.



존나 어려워보이지만 간단함. 상대 근딜이 날 물러올때 내 스페가 빠지면 근딜은 또다른 전진스킬을 이용해 블래스터를 공격함. 기상기를 쓰면 또 다른 다운기를 즉발로 사용해 2다운시키고, 아주 쉽게 공격을 성공함. 블래스터가 긴 다운시간을 버텨내고 근딜을 잡아두기 위해서 개틀링건을 쓰면 경면스킬이나 스페이스로 유유히 빠져나감.

내가 지금 증전 들어가면 신속 840인데 인파이터한테 기상기 쓰고 빙결탄으로 인파이터를 얼리려고 하면 구라안치고 빙결탄 선딜보다 인파이터 존나큰주먹이 더 빨라서 2다운됨. 


5. 이렇듯 블래스터는 pvp 최약체임. 근데 스마게식 매칭이 블래스터를 추락시키는 데 일조함.
매칭시스템은 비슷한 mmr을 갖고 있는 6명을 직업에 상관없이 매칭시킨 후 걍 지좆대로 팀을 나눔.
창배기vs블서블 이따위 조합이 성사되는 경우가 흔함. 거짓말 안하고 정말 많음.
pvp많이하신분은 느꼈겠지만 블래스터를 상대하는 경우보다 블래스터끼리 애니츠&슈샤이어를 상대해야하는 경우가 훨씬 많았을거임. 
pvp자체가 금강선씨의 확고한 신념에 의해 '원딜은 절대로 근딜보다 강해서는 안된다'는 전제를 깔고 있어서 그런지, 원거리 vs 근거리의 구도가 많이 나옴.
결과는? 경면 둘둘한 애니츠 슈샤이어의 승리임.



결론.

1. 블래스터는 선딜이 길다.
2. 블래스터는 스킬을 맞추기 매우 어렵다. 판정도 구리다
3. 블래스터는 선딜이 길고 스킬 맞추기도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른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경직면역이 스킬에 달려있지 않다.
4. 블래스터가 경직면역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생존기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생존기가 없다.
5. 블래스터가 pvp최약체이기 때문에 매칭에서 같은 팀에 원딜이 잡히고, 상대방에 근거리캐릭이 잡히면 십중팔구 패배할 가능성이 높다.
6. 증명의 전장 경쟁전 프리 시즌부터 시즌1이 되도록 블래스터의 pvp 약점을 누누히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게는 블래스터의 pvp를 너프시켰다.



아무것도 바라지 않아. 
근딜이 블래스터를 물러 왔을때 나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스킬을 즉발로 바꾸던지, 스킬에 강인함 트포좀 달아줘.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