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린이들이 늘어났는데 현재 매타가 특화효율을 최대한 끌어와서 딜량을 늘리는 특화블래가 인기있는걸로 압니다.


근데 이게 정확이 어떤식인지 모르는분들이 있어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적게됬습니다.


우리의 패시브는 총 0~3단계로 총 4단계라 볼수있습니다.


명칭은 화력게이지며 각 구간별 게이지가 도달하면 패시브버프가 활성화가 됩니다.


게이지를 채우는 방법은 소모하는 마나에 비례해서 스킬을 적중 시 일정량 차 오릅니다.


활성화가되면 아래 이미지에 설명된것처럼 "추가피해량"이 단계별로 캐릭터 스텟에 추가가됩니다.



(검은부분이 1단계 붉은 부분이 2단계 게이지 끝부분에 지침이 도달하면 3단계가 활성화됩니다. 검은부분 이전이 0단계)



(활성화가 되면 버프칸에 아이콘 설명이 생성되며 1~2단계는 제한없으며 3단계만 도달시 20초 제한이 생깁니다.)






여기서 왜 특화블래스터가 유용해졌는가에 대해 한번 집고넘어갈 필요가있습니다.


그건 최근 직업각인이 대대적으로 개편되면서 포격강화각인이 화력강화라는 각인으로 탈바꿈함과 동시에


패시브와연동되면서 필수 각인으로서 자리맥임하게 되었으며 추가적으로 포격모드의 절대영역이라는 자체 쉴드 스킬이 생김으로서 포격모드스킬 활용도가 대폭 증가 됬습니다.


심지어 각 화력게이지 단계별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함으로서 치명특성의 지분률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되어


유저들은 좀더 특성을 자유롭게 분배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신속을 과하게 올려도 마나를 감당하는게 힘든 현재로서


특성에 투자하게 된것입니다.



(좌측 게이지의 좌측상단에 점등이되면 포격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포격모드를 해제하고 내려오면 쿨링이라는 디버프가 20초 동안 생기는데 이때 아무리 화력게이지를 채워도 화력버프는

얻을수 없습니다. -> 제보에 의하면 버프칸에 버프가 생긴다고합니다! 쿨링때도 안전합니다 여러분!

 단, 디버프 해제시 해당 구간의 버프를 바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절대영역과 화력강화의 상시 받는피해 감소도 상당한 시너지가 되서 포격모드가 간접상향된 이득을 톡톡히 본 케이스)








여기서 특화의 차이로 얼마나 이득을 보길래 치신메타에서 특치신메타로 바뀌었는가?


특화는 1포인트당 약 0.077%만큼 "화력 단계 버프효율"  을 증가시켜줍니다.


정확히 1300포인트를 투자해주면 효율을 100퍼센트 증가시켜 3단계에서 추가피해량 30% ->추가피해량 60% 만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최근에 확인된바로는 장비에 붙어있는 추가피해량도 특화에 붙은 효율에 연동되는게 확인됬습니다.




(화력 단계버프를 제외해도 포격모드 자체 피해량과 각성기 피해량도 증가하게됩니다.)



(각 단계별로 추가데미지차이가 커지면서 3단계에선 눈에 띄게 차이가 나게됩니다. 필자의 평상시 추뎀은 장비재련효과로 상시 9.5퍼입니다.)



(하급 특화물약만 먹어줘도 추가피해량은 2배이상 차이가 나게됩니다.)





추가적으로 글을 적기위한 정보를 만들면서 알게된사실


각 단계별 화력버프가 들어가면 그 수치는 버프가 들어오건 말건 고정으로 버프가 고정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3단계 버프가 발동 후 추가피해량 버프나 특화 물약으로 수치를 높혀도 특화 효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결론은 각 화력버프가 발동되기전에 특화물약을 복용해야만이 특화효율을 적용받은 버프를 사용할 수 있다는겁니다.


그러니 만약 특화 물약을 사용하실 유저분들은 버프가 활성화되기전에 사용해야만이 버프가 제대로 적용되니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