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블래 유저로써 Sns(유튜브,개인방송)나 인벤게시판을 둘러보다보면 진짜 블래가 로스트아크 직업에 있는것인가 하는 의문이 든다.  그만큼 블게를 제외한 모든 커뮤니티에서 블래라는 직업을 소재로 쓰지 않을뿐더러 개인방송유저역시 블래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으며 실제방송유저도 찾아보기 힘들다

블래와 같이 작은 유저수를 가지고있는 워로드, 아르카나는 이와 같지 않게 많은 관심과 소재로 쓰이는게 아이러니 할 정도다.

일단 유저들이 크게 관심이 없으며 질문하면 블래는 잘 모르겠다고 한다 왠만한 직업들을 다루는 분에게 블래에 대해 생각을 물어도 갸웃한 답변이 많고 무난하게 무력좋고 상향되서 좋은편 등 그냥얘매한 답변이 주를이룬다  다른직업에대한 설명은 엄청 잘하는데 말이다

그리고 블래를 블레랑 해깔려하며 스터까지붙어야 이해를 하는 웃픈상황이 간혹발생하며 그 레 래 설명을 신캐릭 블레가 하는게 아니라 블래가 이해시키고 있다

그럼 블래는 성능이 구린편인가 사실 그것도 아니다 블래를 고렙본케를 두고있는 유저들은 알것이다.

사실 몬스터가 한방에 나가떨어지는 현재 딜찍누 메타에 안맞을뿐 어비스레이드 같은 안정되고 지속적인 딜메타에선 괜찮다는 것을..

하지만 이정도 가지고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할 순없다. 미친성능아니고서야 우리만 알법한 블래의 장점까진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 미친성능까지 원하신 않지만 유저들의 관심을 위해서라도 개선은 꼭 필요해보인다. 필자생각엔 애초에 아덴에필이 생길거였더라면 에필 효율을 낮추고 전진점프포격이나 전진타격을 작은 스킬포인트에 누릴수 있었다면 이같이 답답하단 소리는 안들었을꺼 같다는 아쉬움이 있다.

나도 진성블래 유저지만 화려한 블레이드 플레이를 볼때면 정말 부럽다. 부캐로 키우며 대리만족을 하곤 있지만 무거온 중화기를 들고 뒤에서 뚜벅뚜벅 걸어오는 블래 복귀유저나 신규유저들을 볼때면 먼가 가슴이 아린다.

스마게가 블래에대해 깊이 고민하고 생각만하면 충분히 개선이 될 수있는 캐릭이고 인기캐릭이 될수있다고 본다. 최근 홀리 이동기와 스킬선후딜 개선에서 보듯이 신캐릭을 플레이 함에 있어 답답함을 느끼지 않게 눈치를 본것이다.

진성블래유저분들에게도 부탁을 하자면 우리가 재밌어도 다른 유저들은 블래를 엄청 재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현상황에 만족해하기 보다는 유틸적인 여러문제를 개선해 더욱 더 재밌는 블래가 될수 있도록 건의를 하는 등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인구수가 작아 어느정도의 여론전은 필수입니다. 사회생활해본 직장인들은 알겁니다. 스마게도 직장이고 게임도 사람이 만드는 거니깐요.

로아도 열심히하지만 방송도 즐겨보는 입장에서 오랫동안 느낀점을 서두업이 쓰다보니 꽤 긴글이 되었네요 늦었지만 블래유저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