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없이 너저분하게 쓴글을 저의 재량 것 보기 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아마도 엄청난 변화가 없는 이상 마지막 직게 글이 아닐가 싶내요.


저말고도 연구하는분들이 인게임내에서 활발하게 공유한다고 하는분이 있으니


걱정안해도 될 부분이기도 하지만 우선 복귀&신규 유저들은 직게와서 어느것을 봐야할지 모르니 작성해봅니다.


어디까지나 특화블래스터 에 초점을 맞춘 개인적인 분석 글이며 개개인별로 견애가 다를 수 있다는점 유의해주세요.




- 장비계승 -


장비의 계승은 대부분 12강에서 시작하는 분들도 있고 15강 또는 자금력이 되신다면 20강에서 넘어가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무과금에 슬로우 플레이 유저들은


12강에서 잊혀진 - 고고한 - 업화를 통해 업화 3강을 가시면 될것이고.


다소 과금을 통해 어느정도 컨텐츠를 당겨서 즐기고 싶은 유저들은


15강을 평균을 잡고 위의 계승 구도로 계승하시면 됩니다.


요약: 무과금에 슬로우 - 전설12강 후 유물3강으로 계승 , 과금가능 15강 이상 재련 후 유물계승



- 장비의 재련효과 -


장비 6부위는 각 2개씩 캐릭터 스팩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공격력: 무기&장갑


생명력 및 소량의 공격력: 상의&하의


방어력 및 피해량 감소 : 견갑&머리


단순히 생각하면 무장(무기&장갑)을 빠르게 해서 공격력을 많이 올리는게 좋지만 업화로 넘어가면 재련효과가 많이


달라집니다.


블래스터 장비별로 추천드리는 옵션을 추려내자면


무기 -  미사일 폭격 재련효과(3강), 공격력(6강), 네이팜 재련효과(12강)  및 공중폭격&미사일폭격 피해량증가 


* 레이드에서는 공격력(6강재련)보다 치명타가 더 높은 피해를 주는것으로 확인됬지만 엄청난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실마엘에서는 적대적 세력(pvp유저)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량 한도가 150%로 조정되서 효율측면에서 좋습니다.



장갑 - 전방포격 재련효과 all


상의 - 네이팜 재련효과 all


하의 - 미사일 포화 all, 공속&이속 4퍼이상 권장(6강), 특화&치명 합 370포인트 이상 권장 (12강)


모자 - 네이팜 재련효과 all, 포격모드 피해량 12%(6강)


* 모자 3강 효과는 인벤 정보란에서 읽어보시고 자신에 맞는 옵션을 쓰시는걸 권장합니다.


견갑 - 미사일폭격 재련효과 all, 나머지 재련효과는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정도가 되겠내요.


이쯤되면 어느장비를 12강을 먼저 보내는게 효율적인가? 에 이야기할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업화쯤오면 12강때부터 클래스의 성능이 굉장이 좋아지는 클래스들이 있는데 그중에 블래스터가 기존의 성능에 비해


굉장히 많은 변화를 겪는 클래스중에 하나입니다.(그렇다고 클래스가 엄청좋아진다는건 아닙니다.)


12강 재련 추천 순서


모든 재련은 무기가 0순위이니 무기의 순서는 제외 시키겠습니다.


바지 - 상의 - 견갑 - 모자 - 장갑 순이며 왠만하면 모든장비를 12강을 만들고 장갑올인을 하던 자신이 원하는 장비에


올인해 주세요.



- 추천 이유


1.위에 장비 재련효과에도 언급했지만 바지는 생명력과 연관됬으며 약간의 공격력도 챙겨주는 부위입니다.


심지어 12강 재련효과에는 듀얼옵션으로 중요한 두 특성을 포함하고 있기에 빠르게 취득해주는게 좋습니다.


2. 상의는 바지와 마찬가지로 생명력과 약간의 공격력을 갖추고 있으며 무기 12강 시 얻게 될 재련효과인 네이팜을


데미지 떡상 시킬 옵션을 소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무려 공격력을 max5%까지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춰


바지다음으로 중요한 부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3.견갑은 시드몬스터 이상에게 추가데미지 라는 옵션이 상당한 영향력이 잇는 옵션이며 주력딜링기인 미사일폭격을 


보조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빠르게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4.모자는 상의와 더불어 네이팜을 보조하는 역할이지만 주력기인 미사일폭격보다 중요도가 낮기때문에 견갑보다 낮게


측정했습니다.


5. 장갑은 직접적인 공격력 상향에 도움이 되지만 스킬자체의 변화가 낮기 때문에 맨마지막에 올리셔도 큰 타격이 없지만


사실상으로 맨처음 12강을 만들고 시작해도 나쁘지않습니다.


요약: 순서는 큰변동은 없지만 1순위를 장갑을 잡고 올 12강가는게 사실상 딜뽕에 좋다



- 12강 이후 재련 -


무기, 장갑은 0순위 나머지는 자신이 재련옵션보고 먼저 재련하고싶은걸 하면된다고 봅니다.


다만 15강까지는 무기 장갑을 제외하면 상의 1위 - 하의 2위 - 모자 - 견갑 순으로 주고 싶내요


상의는 네이팜 쿨타임 감소 때문에 중요도가 높고 하의는 위에 언급한 스팩에 영향력이 높습니다.


모자는 피해량 감소여서 높을수록 덜아픈 반면 견갑은 방어력만 올려주기때문에 그렇게 판단한것입니다.



 요약: 무기, 장갑 빼면 자기가 원하는거 올려서 빠르게 올 15강을 찍고 생각하자




- 패시브 와 특성효율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9/40006?name=nicname&keyword=%EC%85%80%EB%9F%AC%EB%B8%8C%EB%A0%88%EC%9D%B4%ED%8A%B8


링크 참고


- 악세사리 효율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생각이 갈릴수 있는 부분이니 이부분은 자신의 육성 방침에 맞춰서 맞추시면됩니다.


저는 최소 치명확률을 30퍼를 잡고 플레이를 합니다. 나머지는 최대한 특화에 몰빵할 수 있게끔하죠.


그리고 블래스터는 선후딜이 길기때문에 10초 발동버프로는 재대로된 사이클로 뽕맛을 느낄 수 가 없다고 느껴서


발동옵션은 20초유지시간을 추천드리며 조건부는 치적&재사용시간 감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고정옵션으로는 공격력보다 치명타가 더 좋습니다. 이건 장담하는 부분입니다.


다만.......pvp부분이나 그........공격력 수치를보고 뽕맛을 느끼고 싶은분들이면 민첩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한건 레이드에서는 치명타피해량이 더 좋습니다.....이건 확실해요 근데 민첩이 더 보기엔 좋습니다.




- 잡소리 -


욘나오고 업화까지 나오면서 뽕맛에 취에 블래스터가 많이 변해서 저혼자 들떠서 안오겠다는 직게와서 주절주절 많은 글을 쓴것같내요.


재미있었고 뽕차올라 뻘글 쓰면서 여러분이랑 이야기해서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에 좀더 뭔가 알아내는게 있다면 그때 또다시 이야기하는 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직게에 쓰기엔 불편해 하는 분들이 꽤 있어서


직게에서는 못쓰겟내요 ㅋㅅㅋ  정보 공유나 서로간에 알아낸점을 이야기 하실분은 쪽지 한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


덧글로 적지말구요 괜시리 관종이다 뭐다 이러면서 쓴말 듣고싶진않내요.


아무튼 여러모로 즐거웠습니다. 링크된 게시글 제외하곤 지우고 갈게요! 오늘도 바훈투르와의 사투에서 다들 건승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