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포격스킬

스킬도 다양하지 않은데 포격모드스킬이 강력하지도 않음.
쿨 60초였던 에너지포 데미지가 40초로 쿨감된거 빼곤 바뀐게 없어서 신속가면 굳이 쓸 이유도 없음. 탑승하고 에너지포 쓰고 내리는데 5초이상 걸림(특화기준)
틱뎀도 데미지 편차가 존나 심해서 합산하면 공폭데미지정도 나옴. 겉보기엔 5만씩 37틱인줄 알지만 실제론 18000이런숫자 존나 섞여있음. 특화블래할 때 버스하면서 개인 최대 시너지상황에 30만 주르륵 보다가 그 숫자 바로 아래보면 20만 19만 이런거 존나 섞여있고 그나마도 노크리면 8만 이따위로 뜨고있음 특화수치에 따른 딜증가량도 구데기라 희대의 병신스킬이고 매우 안타까움

2.트라이포드 조합

트라이포드 구성이 중요한게 각트포에 딜증이 있으면
1트포 딜증 × 2트포 딜증 × 3트포 딜증
이런식으로 계산되어서 트포레벨 올라가면 뻥튀기가 엄청 크게됨.
그 위력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실용적 스킬이 산탄임. 트포렙 3렙씩 다 챙기고 써본 사람들은 다 알거임

근데 주력기를 포함한 많은 스킬들이 하나같이 트포 딜조합이 없거나 엄한곳에 줌.
공폭:3트포 하나(속성에 따른 화상딜은 수치가 미미해서 따로 표기 안하겠음)
화방:3트포 하나(보석 적용 안돼는 버그있음)
미폭:2트포 직접 딜증 3트포 간접딜증(장판)
네이팜탄:2트포 장판딜증있지만 미미하고 주로 치적고름(과치적 유발), 3트포 딜증
다연장로켓포:2트포 직접딜증과 미사일 개체수 증가가 있지만 효율과 편의성이 재빠른 트포가 더 좋아서 사실상 백스텝은 안쓰임. 문제는 이게 개채수를 올려주는거다보니 트포레벨을 못올림. 3트포 딜증
중력폭발:도저히 입에 담기 힘들 쓰레기 조합. 예전부터 리메이크 꼭 해서 레이드에 쓰게해주면 좋겠다 싶었던 스킬

3.특화효율
시즌 1에 특화효율이 너무 떨어졌던나머지 시즌 2에선 측화메타로 직업별 아이덴티티 활용도를 전반적으로 살려줬는데 블래스터는 가뜩이나 쓰레기같은 특화효율을 장난처럼 올려주었었음. 올려준게 이정도임. 그래도 공증 등등 자버프 다받고 각성기딜 최상위권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력 3단계가 특화 0이어도 딜증 30퍼가 보장되어있는데 특화 1000땡겨줘서 느려터진 둔탱이 써봤자 3단계에 50퍼 좀 넘게 딜증됨. 특화 1000올려봤자 실질적 딜증이 3단계 기준  20퍼좀넘는거임. 이러느니 그냥 미공플 쿨감해서 dps 크게 올리고 움직임도 쾌적하게 신속 올리는거임. 특화하면 정흡외의 별개 공이속 옵션이 없다면 움직임 진짜 답도없음 이동기 쿨도 10초인데

4.플라즈마 경직 면역 삭제

시발 시즌 1에서 2 오면서 주요 스킬들 다른직업 다 경직 면역 추가해줬는데 왜 이거만 있던걸 없앤건지 모르겠음. 이끼늪마냥 쓱 싸지르게 바꿔줬으면 그런말 안했지만 선후딜도 그대로임. 가끔 평타한방에 끊기는거보면 울화통이 터짐
게임을 안하는 새끼들인게 너무 티남 그리고 플라즈마 격노 트포렙 올리면 공증량좀 더 올려줘야함. 5레벨이 33퍼인게 말이되냐

5.각성기의 불편한 진실

1각 범위가 지나치게 넓은데 탄 폭발 범위는 ㅈ만해서 작은몹이나 조금만 앞쪽이든 어디든 움직이며 자빠지는 몹이 있으면 서너발 이상 꼭 안맞음. 특히 특화블래한테는 이게 상당히 중요함. 특화블래가 아니어도 한방당 채워주는 아덴 게이지량이 큰데 인맞아서 불 안켜지는 상황이 간혹 나오면 울화통 on

2각 피통이 너무 적어서 곧잘 터짐. 시즌 1은 유저 피통이 20~30만이라 밥통도 커서 괜찮았던거같은데 이젠 아님. 돌진 브레스같은거 맞으면 걍 터짐. 벨가 흑임자 찐빵밟고있어도 마찬가지. V사거리가 무지긴데 인식범위가 ㅈ만해서 멀리있으면 멀뚱멀뚱 쳐다봄. 그러다 좀 안쓰면 알아서 쿨타임 돌아서 쓰지도 못함. 레이저 내준거 고마운거랑 별개로 실용성 문제를 말하는것

4.각인빨도 못받음
지금 원한 화강 예둔이 사실상 고정인 상황에 제 4 각인하나 딜증가 까리하게 넣고싶어도 넣을게 없다시피함. 바리케이드 생각보다 블래스터 딜상황에 쓸데가 많지 않음 수호룬을 박아도 특유의 선딜 때문에 쉴드 나오기 전에 선행 스킬들이 낙하함. 그래서 에필을 매번 쓰기엔 쿨이 길다
정기흡수는 마약같은 각인서고 실제로 딜타임 잡는데 지대한 공헌을 해주는 각인이긴하지만 스킬데미지 자체가 약해서 직접 딜증이 필요한 블래스터에게 최우선 4순위 각인서는 아니다.
저주받은 인형이 그나마 범용성이 큰데 이게 벨가같은 곳에서는 적용이 안됌. 그래도 신규 레이드 나오면 그나마 제일 많이들 쓸것으로 생각함. 다만 패널티가 생존에 큰 영향을 주는 옵션이라 향후 컨텐츠에서 생존위주 플레이를 해야할시 고민이 많을것임


대충 적었는데도 이렇게 많음

빛강선은 맞지만 밸런스 패치에 있어서는 다른직업들도 느끼겠지만 혐강선임

이번 로아온에서 밝힌 말로 테스터 수준도 형편 없었고 테스트 서버조차 없었음을 공식 발표했기 때문에

향후 이러한점을 개선해서 블래 유저들 의견도 잘 반영되었으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