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개발 가성비가 너무 떨어짐.

그냥 지금 포격모드에서 긴급탈출 넣어주고 배템 사용 가능하게 해주면 지금 불만 나오는 부분 상당 부분 개선되는데, 굳이 처음부터 손 봐야 하고 또 장기간 실험을 해봐야 하는 헤비워커를 만드는 건 유저랑 개발진 모두에게 안 좋다고 생각함.

지금 가지고 있는 리소스만으로 개선하기에도 시간이 좀 걸리는데 아예 새로 만들어달라는건 개선 날짜만 뒤로 미룬다는 것밖에 안 됨.

헤비워커 자체도 문제가 많음. 이속을 기본 스탠딩 상태랑 동일하게 적용해준다고 해도 부피가 크면 체감 이속은 상당히 느리게 느껴져서 플레이 감각이 썩 좋지 않을거임. 또 히트박스가 커질 수밖에 없는데 사이사이 간격이 좁은 장판은 다 쳐맞아야 함. 아브 6관 체크 감금장판도 피할 수 없음. 따라서 상당한 양의 쉴드와 상태이상면역을 줄 수밖에 없는데 이러면 굳이 움직일 이유가없음. 전태워로드보다 더한 무지성 맞딜 플레이가 이루어질거임.

이러면 플레이 자체도 재미가 없을 뿐 아니라, 난이도가 낮아지는 만큼 개발진들이 딜을 너프할거라고 봄. 이외에도 존재만으로 화면을 가리는 문제, 맞으면 게이지 or 디버프 스택이 쌓이는 레이드에서 더 불합리해질 수 있는 문제, 잡기패턴에 대해서는 판정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고 잡혔을 때 어떻게 자연스럽게 연출할 것인가 등등 크고 작은 문제들이 상당히 많이 생길거임. 그럼 다시 눕는 사람들이 생길거고 원점으로 돌아감. 또 헤비워커의 존재로 인해 앞으로 레이드 기믹을 만들 때 제약이 하나 더 생겨버리는 셈임.

처음엔 유머로 언급됐던거고 나도 재밌어 했는데 점점 관련 글 빈도도 많아지고 진지하게 원하는 사람들이 생긴 것 같아서 한 번 써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