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희망적인 것은 걱정하시는 것만큼 정화보다 성부를 쓸 수 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공대에 워로드와 홀나가 있었지만 다른 위험한 패턴들이 다수 존재해서 어쩔수없이 쉴드를 쓰는 경우가 다반사라
대부분 기절이나 해충이 붙어서 한방에 죽는 처형패턴이 나오면 정화 쉴드가 없어서 성부로 풀어주는 식으로 제일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 내부가 존재하기 때문에 내부에 청소하러 정화 직업이 들어가버리면 외부에서 이러한 위험한 상황에서 정화를 써주러 나오기도 매우 힘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파괴가 좋은 공대는 몇명은 성부를 들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전 파란색은 리트가 가장많이 나는 패턴, 빨강색은 서폿팁 및 중요팁입니다.



배템:  정가, 각성약, 암수, 성부
스킬:  사숔,하프,서곡,사홀,음진,날수,천상,윈오뮤 이렇게 채용해서 가져갔습니다.

에스더 쓰는 방식은 딜을 밀어보시고 실리안을 쓰지 않고도 잘 밀린다 싶으시면 (암폭포함) 이난나로 스택관리하면서 하시는게 내부를 들어가는 인원에게도 안정적입니다. 내부청소만 잘해줘서 바닥 똥만 없어지면 딜각은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1) 200~195 줄


가운데 터진 후 곱3+1 자리에 석상이 4개가 나와 일리아칸에게 주황빛을 쏘는데 이걸 같은 번호끼리 번갈아가며 몸으로 막아주면서 무력화 하시면됩니다. 
무력에 들어가기전에 한번 지나가는 도끼를 피해주고, 무력 후 두번째 나오는 도끼를 피해준 후 무력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회수를 쓰지 않고도 무력이 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주기 때문에 재가 간 공대는 암폭위주로 들었습니다.)




2) 160 줄


일리아칸이 3시로 이동 후 여러방향에서 일리아칸에게 빛을 쏘는데 이걸 또 몸으로 막아줘야합니다.
몸으로 막아주고 있어도 보라선이 일리아칸에 닿고 무력화되기 전까지 일리아칸 피가 지속적으로 차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하면 할수록 클리어 타임이 줄어들어요.
12시와 6시는 주황빛을 쏘는데 이게 번갈아가면서 맞지 않으면 중첩이 쌓일수록 도트뎀이 엄청 크게들어옵니다.
그래서 대부분 서폿이 도맡아 했습니다. 


(서폿팁: 저는 바드로 12시 주황빛 막고 있었음 막는 중에 계속 쉴드 쿨돌려주며 버텨야하고, 중간에 피상태보고 피 30퍼정도 남았을 때, 불안하면 정가하나 빨아주면 딱 됩니다.)
왼쪽 보라선을 일리아칸에게 교대로 이어준다.
2명이 센터 초록선을 좌측 시민에게 닿지않게 교대로 맞아준다.
-> 파훼법은 간단하게 왼쪽에서부터 보라선을 끌고와서 3시에 있는 일리아칸에 닿게 만들고 무력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 팁은 도화가 차원문을 이용하면 매우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3) 137줄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9160

팁게에 쏠 시간만 정리해놓으신 분 계셔서 퍼왔습니다.

삼각형으로 레이저 쏜다고 생각
5시 -> 7시
7시 -> 12시
12시 -> 5시
역삼각형으로 레이저 쏜다고 생각
1시 -> 11시
11시 -> 6시
6시 -> 1시

육각형
자기가 쏴야 할 방향 암기
1시 -> 12시
5시 -> 1시
6시 -> 5시
7시 -> 6시
11시-> 7시 
12시 -> 11시
(팁은 검은줄에 닿고 있을때, 즉사할만큼 도트딜이 틱당 3~4만사이가 들어오는데 이걸 석상조정하면서 안맞는법은 석상 엉덩이 쪽에 있으시는 겁니다. 즉 석상이 있는 곳에 벽을 등지고 서계시면 한대도 안맞고 석상컨트롤이 가능해요) 
(서폿팁: 이게 중앙에서 지속적인 광역딜이 들어와서 파티원 피가 검은선에 맞지않아도 지속적으로 까이는데 본인 석상을 다 돌리셨으면 검은선에 맞지 않게 석상 뒤쪽을 잘 이용해서 아파하는 파티원쪽으로 이동후 석상뒤에서 같이 힐과 쉴드를 돌려주시면 좋아 죽습니다. )


4) 120~30줄


낙인패턴 시작
빨간선: 서로 멀리 떨어지기
검정선: 모두 모여있고, 일리아칸이 검정선 해당인원에게 레이저를 겨냥하는데 이걸 같이다니면서 멈출때까지 같은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초록선: 2인 초록선이 2개가 생기는데 선이 이어진 두명끼리 같이 다니며 똥장판을 피해다니시면되요.
단, 다른 2인 초록선의 뒤에 따라가면 앞서 깔린장판에 오지게 맞아서 치명적입니다.
파랑선: 뜨면 서로 붙으시면 알아서 멀어지는데 알아서 멀어지면 성공입니다.
(팁: 빨간선을 제외한 모든 선은 일단은 뭉쳐야산다. 검정선은 떨어지면 기회없이 즉사다)
(서폿팁: 나오는 선에 따라 두려워하는 딜러에게 먼저 다가가거나 피해준다)


5) 120~30줄 위험한 패턴


해골 피하기 패턴 (일리아칸이 중앙으로 간 후 초록 원이 뚜렷하게 보이면 외곽에 계시다가 날라다니는 해골을 피하시면됩니다. 하얀 해골맞으시면 cc걸리는 것 같고, 초록 해골맞으시면 게이지 찹니다.)
바닥터지는 패턴 ( 가장 위험한 패턴, 위에 선패턴과 쌍으로 리트율 올리는 패턴입니다. 이패턴도 일리아칸이 중앙으로 가긴하는데 주변에 초록안개처럼 뿌얘지면 바로 시정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딜러들 맞으면 골로가요. 서폿은 맞으면 죽진 않는데 게이지가 바로 다차서 스택1쌓입니다.)
촉수, 슬라임 패턴 ( 둘 다 죽여주시면 됩니다. 이 패턴은 일리아칸 주변에 초록 안개 원이 생기면 들어가시면 안돼요.)
(서폿팁: 해골피하기와 바닥터지는 패턴 구분하는걸 익힌 후 딜러에게 알려줄 수 있는 시야를 가지면 매우 좋음. 해골피하기는 파훼가 쉽고 바닥터지는게 정말 치명적이라 바닥터지는 패턴이라면 "시정쓰실 준비하세요" 라고 하면 생존성이 많이 올라감)


6) 30줄


지형파괴
지형이 부숴지고 쫄이 미친듯이 올라옵니다. 
(추가로 일리아칸이 중앙에서 레이저를 장전후 멈췄다가 돌면서 쏘는 패턴이 있고, 1자로 팔을 양옆으로 벌려서 한번 쏘는 레이저 패턴이 있는데, 둘 다 잘 피하셔야하고 특히 1자 레이저는 넉백이라 낙사가능성이 있어요.)
(서폿팁: 똑같이 피하되 쉴드와 힐을 잘 돌려주고, 궁도 써주면 매우 좋음.)


7) 0줄 


파괴표시가 뜨고나서 파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잘은 모르지만 파괴표시가 뜨고 난후 광역으로 넉백 시전을 하는것 같은데 저같은경우는 0줄되고 파괴표시 뜨는 순간 궁 + 음진+ 수연을 다돌렸기 때문에 살아남아서 깼습니다. 몇분 날아가 죽은걸 봤어요
팁) 2넴보다 파괴요구치가 낮은 거 같습니다. 실리안 1번쓰고 부식 후 파괴 스킬 다박으면 그냥 바로 클리어

**추가수정
정확한 것은 모르겠지만, 팁게 글에서 가져온 팁입니다.
지형붕괴 후 12줄 즈음 에스더 웨이를 쓰게 되면 히든에스더 시엔이 나와서 0줄 파괴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피셜이 있습니다. ( 17줄은 있다는 사람도 있고 30줄에 쓰면 안됀다는 사람이 있네요 12줄즈음이나 에스더 딜 생각하시고 쓰면 딱 0줄 될 시기에 써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유튜브는 꼭 보시길 좀 많이 멋있음 웨이 
웨이 뒤에 시엔이 나오고 에너지파 쏘면서 피를 다깎아준다는 피셜





*일반패턴 팁
일반 패턴중에 가장 잘 보셔야하는 것은 처형패턴입니다. 화면이 갑자기 어두워지거나 일리아칸이 순간이동해서 갑자기 초록색 기를 모으고 있다면 다들 피하세요라고 꼭 외쳐주셔야하고, 이 타이밍에 기절이나 벌레붙은분들이 있으면 꼭 성부를 써주셔야 해요. 우리 쓸모없는 상면수연은 먹히지가 않아요 ㅠ
**(추가 수정)
1.상면수연은 지진면역에 좋으니 들고가셔도 되긴합니다만 저같은경우는 날수가 트라이에 훨씬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일반패턴이 매우 다양하고, 범위가 넓은 장판기도 많고, 일리아칸 자체가 맵을 다쓰면서 돌아다니는 느낌이라서 지진 전조를 눈에 제대로 익히신분이 아니라면 트라이에서는 크게 효과를 못 볼 것같습니다.

2. 하프를 기믹중에 석상근처에 소환해놓으시면 버블이 찹니다. 특히 다른 스킬버블량은 크게 차진 않은 것 같은데, 하프는 틱당 고정버블이 차는 것 같아서 아쉽게 1버블이 안되던걸 기믹중에 자동으로 채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 3넴 같은경우는 기믹을 잘 하고 있어도 지속적으로 피가 깎일 수 박에 없는 구조라서 딜러 물약이 빠질 수 박에 없는 부분을 1버블을 이렇게라도 채워 힐을 주는게 좋음 ) =>별,육각형 만들때 전체기로 터지는 딜 및 맵에 전체적으로 퍼져있어서 기믹중에 쉴드를 주려면 파티원 석상쪽으로 이동을 해야하는 것이나 주황선기믹에서 돌아가며 막는 것을 쉴드만으로 케어가 안돼서 결국 물약을 빼게 되어있는 것들

3. 광시곡을 선호했으나 사홀이나 벅샷을 번갈아가며 쓴 이유는 트라이라 혹시라도 부족한 무력이나 카운터를 쳐서 부족한 딜 타임을 만들겠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광시곡의 단점이 좀 나오는 관문이었습니다.
일단, 아프지 않게 맞게 해주거나 맞을 수 는 있었지만, 아픈패턴 대부분이 맞으면 게이지가 많이차는 것들이어서 시정을 쓰거나 피하는게 베스트였던 것 같습니다. 
광시곡이 나를 살리기 위해서는 둘째치고 딜러를 살리려고 그자리에서 쓰기때문에 누구를 살리려 했던간에 필수불가결하게 패턴을 맞을 수박에 없는 스킬이어서 비아하드의 게이지와는 달리 일리아칸의 게이지는 죽어서도 팀에 피해가되는 기믹(3스택부터는 광역 오염장판 및 해충 5스택 매혹걸린 후 자폭 및 후에 좀비)이라는 부분을 보면 그렇게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없다고 생각이 되서 미채용했고, 숙련파티면 채용할 것 같습니다. 

일반패턴중에 일리아칸이 갑자기 멀리 날아갔다면 누군가 잡혀있을 가능성이 커요. 잡고 날아간 곳에서 무력화게이지가 떠있을 거고 무력화 수치는 낮은편이라 금방 무력이 됩니다. 단, 이 타이밍이 매우 좋은 딜타이밍으로 써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무력수치가 끝난 후 풀버프 주시면 좋습니다.







다들 꼭 성불하세요 바드 센세들 우리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