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살짝 약팔이가 섞인 영상입니다. 루메루스 3분 18초컷)
약팔이 내용
- 갈망은 감안한 돌대 효율을 위해 정기흡수 3레벨+공격 속도/이동 속도 감소 2레벨을 넣었습니다(공이속+11%)
- 서폿 마나 회복 버프를 감안하여 최마증 2레벨을 넣었습니다.
- 약팔이를 위해 하프에는 낙인을 채용했습니다. (실전에서는 서폿 낙인과 중복 적용 안됨)
- 음진은 공증 트포를 채용했으며, 이 중 15%는 서폿과 함께 가면 무효화 됩니다. 
나머지 6%는 파티 시너지로서 본인 및 파티원들에게 적용됩니다.

측정 스펙: 
전투 레벨 60, 아이템 레벨 1610
세구빛 30, 야수 계열 피해량 증가 5.32%
무기 하칸 계승 무기 21강(품질 89%)
보석은 올 10멸홍(쿨타임 정렬 위해 소나티네 7렙 홍염)

위의 약팔이 영상 말고, 그냥 하프 낙인을 빼고 음진의 공증 빼고 측정하니
dps 1250만 정도가 나왔으며, 이 중 음진 공증을 넣는다고 하면
실전 dps는 약 1300만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어구 셋트: 지배 6셋
마나가 모자랄 줄 알았는데,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충분한 여유가 있습니다.
굳이 2악몽 4지배를 할 필요가 없이 6지배로 갑시다

특성: 목걸이는 치명+신속, 귀걸이 한 부위 치명, 나머지 악세 모두 신속
(치명 약 975전후, 신속 약 1500 전후)
이러면 갈망+공이속 만찬을 기준으로 상시 공이속 140% 유지가 됩니다.

각인: 
고정: 원한3 돌대3
선택: 질증3 or 예둔3
선택2: 진용3 아드2 각성2 or 아드3 진용2 각성2

기존에 기상술사 때 지인들에게 많이 추천드렸던 "각성2 지배6셋" 셋팅입니다.
조금 더 고점을 노리겠다고 하면 아드3 각성1에 각성기를 항상 단심컨을 하면
편의성의 상당 부분을 포기하고 더 영혼까지 끌어모은 dps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각성2 신속1500 지배셋으로 가면 그냥 쿨타임 돌 때마다 각성기를 쓰면
알아서 지배셋은 3초 전후의 현자 타임만 가지고 갱신됩니다.

보석: 6멸 5홍
홍염 - 천상, 음진, 사홀, 하프에 동일한 레벨의 홍염, 소나티네에 약간 낮은 레벨의 홍염
(천상 10홍이면 소나티네는 7홍 정도)
멸화 - 서곡, 소나티네, 하프, 스티그마, 사홀, 음뭉

스킬트리/룬
스티그마: 331 전설 질풍
소나티네: 311 전설 집중
음파 진동: 32 전설 질풍
사운드 홀릭: 112 전설 압도
폭풍의 서곡: 131 영웅 집중
천상의 연주: 112 전설 집중
음표 뭉치: 332 영웅 집중
율동의 하프: 112 전설 출혈

(강력한 주력딜 스킬인 음진이지만, 2트포의 광휘의 음파를 찍어야
'파티 시너지' 효과가 있으므로 이전 붉파 버서커와 같은 '노시너지 캐릭터'가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광휘의 음파 채용을 하면서 7레벨만 사용합니다.
순간 무력도 있고, 누적 무력도 있고, 카운터도 있고, 부파도 있고,
딜 관련 파티 시너지도 있고 공속 시너지도 있는 스킬 조합입니다.)

단심 넣으시고 싶으신 분은 단심까지 넣으셔도 됩니다만,
사이클 딜러의 경우 단심 발동 후 일부 스킬 쿨이 줄어들면 
쿨타임 정렬에 오히려 위화감이 생길 수 있어서 일부러 뺐습니다.
(사이클 딜러 기준으로 단심을 넣어도 허수아비 기준으로 dps 측정시에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실전에서 운용해 보시고, 마나 여유가 생기면 집중은 더 빼셔도 됩니다.


이렇게 셋팅시 쿨타임 정렬이 완성되어(음뭉 쿨타임만 약간 짧음)
스킬 사용을 QWER ASDF하듯이 계속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피아노 딜러와 사이클 딜러와 비교시 사이클 딜러의 최대 장점은
쿨타임 병목 현상이 없다는 점이고, 그 외에도 운용 난이도가 많이 줄어듭니다.


장점:
1. 빠른 공이속과 지배 6셋 효과로 인한 스페쿨 5초로 아주 쾌적함
2. 스킬 사용 순서만 한 번 익히면 스킬 사용 자체도 아주 편리함
3. 단심 몰라도 된다! 룬도 실전을 가정하면 많이 유동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4. 한 사이클이 끝나면 딱 다음 사이클 쿨이 돌아오는 정도의 편안함
5. 전투 중 70% 유지되는 공속 16% 시너지, 공증 6% 시너지, 
각성기를 심포로 채용할 경우 한사이클 이내에 발동 가능한 3버블 15% 추피 시너지로
바드 이외의 서폿과 갈 경우에 시너지 딜러로서도 최상위 포지션이 된다.
6. 경우에 따라 2.8버블 때 파티원에게 2버블 힐을 주고 진용은 1버블로 유지하는 유동성도 가능

단점:
1. 파티에 서폿 바드랑 같이 갈 경우, 음진의 공증 6% 파티 시너지 효과를 못받음.
2. 다른 서폿과 같이 갔을 때의 마나 회복량이 천상의 회복량이랑 겹쳤을 때 어떨지가 미지수
3. 3버블 용맹의 세레나데 타이밍이 파티 내 서폿과 겹칠 경우 살짝 우울할 수 있음


헤이, 츄라이 츄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