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나티네
-무력 구데기, 단타 구데기, 신속1450/7홍/빠준 5레벨 기준 1낙인 유지 불가능(낙인 유지시간<쿨). 마나를 너무 많이 먹어서 단심 안 터트리면 불가능하고, 단심 터트려도 마나 음식 먹어야 마나 충당 가능. 소나티네보다 사숔이 더 낫다고 생각함. 근데 확실히 사숔보다 버블은 잘 참. 근데 로아 레이드 특성 상 무력이 더 필요해서 소나티네 못 쓰겠음. 딜은 좋음. 카던에서 잘 쓰는 중.
  *단타가 낮아서 그런지, 그냥 단죄가 잘 안 터지는 건지 소나티네 쓰면서 단죄 터지는 걸 잘 못 느낌. 그냥 내 잘못일 수도? 애초에 본인은 단심 컨트롤을 잘 못하기 때문에 마나 음식을 먹어서, 단심에 대해서는 각자 생각을 더 중요시해줬으면 좋겠음.

2. 심포 24M
-말할 필요 없음. 이제 심포 받으라는 매크로 안 써도 됨. 특히 발탄 2넴 2꿍 이후 첫 창 떨어지는 패턴에서 심포 그냥 써도 애들 심포 다 받음. 개좋음

3. 이펙트
-엄~~~~~~청 화려해져서 와......이게 바드? 라는 생각. 특히 심포/절구/용맹 이펙트가 엄청 화려해져서 기분이 좋음. 카던 돌다 보면 이펙트 화려해서 화면이 화사함. 도아가 이펙트 화려한 거 부러워했었는데 도아가는 검은색 위주의 스킬이 많아서 그런가 바드가 더 화려한 느낌이 강해짐. 심포 이펙트는 아직도 안 익숙해졌다

4. 딜
-딜 세진게 확연히 느껴짐. 카게에서도 딜이 확 느껴졌고, 레이드 돌면서 7멸+용맹 3버블+낙인+천상 기준 최대 80~90만 딜이 나옴. 바드 하면서 이런 딜 처음 봄. 멸화 더 높아지면 딜 더 쎄질듯? 1인 컨텐츠 하기 편해졌다고 생각함.(딜바드 세팅 안 해서 1인 컨텐츠 한 적은 없음)


*내 생각이기 때문에 소나티네 나쁘네? 보다는 자신의 세팅(구동/급타/최마증)과 홍염, 신속/특화 특성합, 손 컨트롤에 따라서 잘 사용하면 소나티네도 꽤 좋은 낙인기가 될 수도 있음. 본인은 손 컨트롤이 안 좋은 바드라 소나티네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걸수도 있음.


이상 새로운 바드의 패치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