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7-15 19:04
조회: 1,057
추천: 0
로아 PVP가 심각한 이유..지금 로아 pvp 컨텐츠가 심각하게 망해가고 있는 이유는 피빕에 대한 유저들의 인식이라고 생각한다 이게 단순히 황밸이니 뭐니 따지기 전에, 로아 pvp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정말 오래전부터 '망한 컨텐츠' 프레임에 갖혀버림.. 밸런스야 어차피 못맞춤. rpg 뿐만 아니라 그 어느 장르의 게임도 밸런스는 못 맞춰.. 바둑 같은거 아니고서야 사람들이 pvp 컨텐츠에 대해 얘기할 때 밸런스 얘기만 하고 있는데 그것보다 좀 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 개발자들도 마찬가지임 예전에 강선이형이 pvp 플레이 감성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었는데 아마 개발자들도 근본적인 문제에 고민하는 것 같긴 함. 암튼.. 사람들 머리에 pvp는 이미 망한 컨텐츠라는 인식이 박혀있는데 이거 바꾸기가 쉽지 않음 애초에 RPG에서 PVP는 살리기 어려운데 인식 마저 나락 가버림 강선이형 조상이 와도 이건 살리기 힘들 것 같다는게 내 생각임.. 그리고 지금 로웬이니 툴 머시기? 그거 개발하고 있잖아 로아 PVP 컨텐츠는 그냥 증전까지만 하는 게 맞다고 본다. 차라리 툴 머시기 개발할 시간에 증전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좋아보임. 하다못해 항해 컨텐츠를 다시 살리는 고민하는 게 더 이득일듯 반박시 니 말이 다 맞음
EXP
-1,133
(0%)
/ 1
|




서편제를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