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07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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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표시방식을 개선해야 합니다.- 현재 버프 표기방식은... ![]() 중앙하단 플레이어 효과는 버프/디버프 항목이 분리되어 각 항목당 최대 10개의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10개 이상의 효과를 얻고있다면 좌측의 [+] 아이콘이 생성되며, 마우스오버하면 축약된 효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좌측 파티원 효과는 버프/디버프 항목이 통합되어 최대 12개의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12개 이상의 효과를 얻어도 축약 아이콘이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버프/디버프 여부는 아이콘 테두리의 색상(녹색/빨간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문제 1. 상시 지속효과가 아이콘 슬롯을 점유하는 문제 1) 펫 효과 ![]() 펫 효과로 방어 관련, 전투 특성 효과 아이콘 2개 2) 길드 버프 ![]() 길드 대전, 토벌전 점령 혜택으로 아이콘 2개 추가 3) 각인 효과 ![]() 반지 각인 효과로 아이콘 +2 etc)요리 효과 ![]() 아이콘 +1 이벤트 섬 요리를 추가 사용할 경우 또 +1 ↓↓↓↓↓↓↓ ![]() 관심이 필요하지 않은 효과 목록만으로 표시 한도의 7할을 채워버리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끝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문제 2. 트라이포드 효과가 생성하는 추가 아이콘 ![]() 이야, 천상의 연주 하나만으로 효과 목록 3개를 점유해버렸습니다~! 다른 스킬도 상황이 다르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해본 해결방법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카테고리별 강화 효과 아이콘 통합 (특히 문제 1 에서 나열한 효과들) ![]() 타 게임에서 가져온 예시입니다. 문제 1 에서 제시한 효과를 저렇게 한 아이콘에 묶어버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가장 간단해보이는 해결방법입니다. 3. 트라이포드 추가 효과 통합표시 ![]() 다수의 아이콘으로 효과 바를 스팸해버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천상의 연주처럼 핵심 효과가 특정 트라이포드에 붙는 경우엔 효과 아이콘을 어떤 것으로 정해야할지 애매한 문제가 있습니다. 4. 특정 강화효과 ON/OFF 식 표시 ![]() 역으로 중요 효과 아이콘도 항상 표시하고(천상의 연주 등) 효과를 받는 상황이면 흑백 아이콘을 컬러로 전환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건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닌 것같습니다. 5. 표시되는 효과의 우선순위 조정 ![]() 이것도 타 게임에서 가져온 예시입니다. 문제 1 에서 제시한 효과들의 표시 우선순위를 가장 뒤쪽으로 보내기만 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유저가 효과 출력 우선순위를 정하게 하는건 번거롭구요. ![]() 4월 10일의 파티 버프 효과 연출 추가, 6월 19일에 적용한 버프의 스킬이름 출력 패치는 편의성 측면에서 정말 좋은 수정사항이었습니다. 이번에도... 부탁해요~ 발동형 버프체크에 성공하여 3분 전투에서 궁극기를 4번 사용한 영상 첨부하고 글 마칩니다.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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