펙수프라잔
2024-05-22 08:40
조회: 791
추천: 4
(재업)●▅▇█▇▆▅▄ 스마게님 절정, 절제 버리지 말고 신경 좀 써주세요* 2년 반 절제로 겜 하는 동안 (현재 1661레벨) 하위 티어로 플레이 하면서 언젠가 밸런스는 돌고 도니까 올려주겠지 병신같이 희망고문하며 겜했는데 요즘에 진짜 현타옵니다 슈샤이어처럼 PVE에서 티어가 좀 낮으면 PVP에서 0티어 해주던가 창술사는 PVP, PVE 전부 어중간하게 만들어서 욕 쳐듣게 만들고 1660 찍어도 PVP든 PVE든 1640한테 따이게 만드는건 왜 그런건가요?(일부 직업)(자세하게 설명은 생략합니다 본인이 해봤다면 이해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극신이 당연히 극특, 극치에 비해 플레이 난이도가 낮아서 고점이 낮다면 차징기 넣어도 되고 직각 개선해주면 극신 버릴테니까 고점 좀 올려주고 이동기 채용, 마나 개선, 병신같은 백스텝 좀 고쳐주세요(아니다 딜 안바랄게요 불편점만 개선해주세요) 로아 접기 전 마지막 부탁입니다 이러다가 결국 접을 것 같네요... - 몇 없는 절제 창술사 올림 - 아래글은 Ezikial님 글이 공감가서 허락 후 가공 인용 하였습니다. < 절제의 장단점 > + 우수한 체방, 파괴, 무력(회선창 채용시 딜 하락) + 온전히 카운터를 위한 카운터 보유. + 최강 성능을 가진 스페.(조건부 : 아덴 최판 게이지 소모시만 사용 가능) + 맛있는 시너지. 하지만 다들 있는 이동기의 부재, 일섬각 채용 불가 * 해외 가이드(maxroll.gg)에서 소개한 선연열 절제(Control Glaivier)의 장단점 + 좋은 기동성 + 배우기 쉬움 + 파티에서 다양한 역할 가능 - 부족한 마나로 인한 쿨 누수 ( 딜 지분 하락 ) - 사멸 ( 이동기 없어 걸어가야 함 ) - 근접 ( 백스텝으로 짤패 쳐맞음 ) - 피아노 ( 피로도 높음 ) ☆ < 개선사항 > 1. 나사 빠진 [ 청룡진 ] * 시너지에 10렙 투자해야 제구실 함(즉발과 빠준을 위해). * 경면도 없고 범위도 작음 미쳐버린 마나 소모량, 사실 의도된 것? * 로아에서 스킬 마나 소모량은 기본 쿨타임에 비례하게 책정함(정비례x). * 꾸준히 불편함을 호소했음에도 스마게는 고의로 자원 관리를 하기 어렵게 만들었음. * 빠준은 결국 마나 절멸의 주범임. 당연하게도 절제가 채용하는 스킬에는 꽤 많이 들어감. 2. 가짜 아덴, 최후의 판단 * 억모닉 세맥처럼 최판 스킬도 가시성 개선해주길 바람(스킬 테두리 반짝임). * 아덴 소모량이 많이 늘어나 (10% -> 20% -> 33%) 악몽, 지배셋 등을 사용하면 아덴 소모량이 수급량을 넘어서 처참하게 약해짐. * 결국 23년 5월 밸패는 절정과 절제 모두를 사멸셋을 강제하게 했음. 3. 경직 면역 점유율 * 근딜치고 심각하게 낮은 경면 점유율도 문제임. * 선연열 기준 사이클에 스킬 10개 들어가는데, 그중에 7개가 노경면임. 4. 스킬 선택지 * 스탠스 봉인캐라 채용할 스킬의 선택지도 적음. 난무 스킬의 수도 적은데 질풍참, 풍진격, 공의연무, 이연격같은 폐급 스킬이 자리를 차지함. 5. 천장에 막혀버린 공격속도 * 스킬의 짧은 쿨 대비 긴 프레임(시전 시간) 때문에 고신속의 이점을 못 살림(열공참이라던가 열공참이라던가 열공참이라던가). 6. 전투 특성 선택지 * 절제가 특화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없음. 특화 잠김. * 온타임이 짧은 청룡진 치적 자버프와 맹룡열파 각성 트포로 인한 사이클 내 치적 불균형. 치명 포화. * 갈망, 일부 시너지, 만찬, 음식, 기믹 등으로 공이속 퍼주는거에 비해 공이속 상한이 너무 낮음(140%). 천장에 막혀버린 공격속도와 엮어서 신속 포화. * 다양한 세팅 선택지를 위해 전투특성 포화 문제 해결이 선행되어야 함. 7. 불쾌한 사정거리와 보법 * 팔이 짧은 것도 불편함. 물론 이건 다른 일부 직업도 마찬가지로 불편할 것임. * 그러나 특히 절제는 괴상한 앞 뒤 무빙, 아덴 소모량 등의 요소와 결합되어 그 단점이 부각됨. 8. 개성, 인식 그리고 상위호환 * 개성이 없는 작은 육각형이라 상위호환인 타 직각들이 존재해 슬픔. * 대중은 '절제할 바에 OO 해라' 식으로 유입을 막고 있음. 그리고 거기에 반박할 수 없는 게 더 슬픔. 9. 캐릭터의 성장을 따라오지 못한 각성기 * 사멸, 기습의 대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각성기는 일반 스킬보다 못한 피면, 이동기로 전락. * 시스템적으로 각성기가 특화 스탯에 종속되는 바람에 깡통이 더 박살남. 10. 제안 (하나만이라도 이루어지길) * 마나 개선, 마나 개선, 마나 개선, 마나개선 * 각인 이름과 컨셉을 '환영술'과 관련된 것으로 변경하여 개성 확보. ex) 환영난무, 신기루 * 일부 스킬의 빠준 트포를 대체할 수 있는 선택지(딜트포)가 필요함. * 공속 상한을 조금 해제하는 기믹 부여. * 듀얼 게이지 소모 시 마나 환급 또는 마나 삭제(애니츠와 마나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 선연열 중 경면 하나라도 부여. * 열공참 사거리를 소폭 늘려주거나, 일부 스킬 후진 삭제. * 적어도 하나의 각성기는 무력, 파괴 등의 유틸이 좋게 바뀌어야 함. * 탈사멸을 위한 듀얼 게이지 소모량 감소 or 완전 삭제. * 폐급 스킬(이연격, 공의연무, 질풍참, 풍진격) 개편 or 신스킬 추가. * 스페쿨을 개성으로 밀고 나갈거라면 스페를 2스택으로 변경. * 절제라는 이름에 맞게 스페 모션 간결하게 변경. * 연환섬 3트포 약점포착 개선좀. 같은 티어 '광휘의 창' 대비 완전한 무개성 하위 호환임. * 철량추 말고도 카운터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음. * 일섬각 이동기 좀 쓰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태생론과 함께하는 결론> * 절제는 스마게가 오피셜로 태생론 박아버린 약캐임. 절제가 약한 건 의도된 것.( 멸화 갯수라도 작게 하던가 돈은 돈데로 쓰게 만들고 머하자는 건지) * 각인 이름이 절제라고 딜, 마나 수치를 왜 병신같이 절제해.... * 딜은 바라지도, 바랄 수도 없으니 불쾌함 해소와 개성 부여 위주로 뭔가 해줬으면 좋겠음. 무개성은 개성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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