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절제 상향은

-다른 노 리스크 직업과 비슷한 수준의 평범한 0.9~1인분을 하기위한 무조건적 상향이 필수
-무조건적인 상향과 동시에, 혹은 순차적으로 적절한 리스크와 리턴을 제공해 캐릭터의 난이도와 포텐셜을 키운다

이 두가지가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각인이 된다고 생각함.

현재의 노리스크 무지성 무호흡딜은 누가 숨을 더 많이 참았는가로 딜량이 결정되는데, 그래서인지 절제 유저들은 무기나 이펙트, 연상되는 이미지 등에서 매력을 느끼지, 조작감 자체에서 취향이라 플레이하는 유저는 드물다



2. 현재 절제는

-0414 이후 현재 0.8인분의 위치로 올라옴.

-이는 단순 딜량에, 절제 상향과는 관계없는 지배로인한 간접상승분을 제외하고, 무력과 카운터 등의 추가유틸을 고려할때 적절한 평가라 생각

고로, 현 절제는 약간의 추가적인 깡상향과 본격적인 리스크+포텐셜 증가가 필요한 상태라 볼 수 있다.
지난 패치에서 스마게는 무조건적 상향과 함께 최판을 손봐 리스크와 포텐셜 역시 증가시키고자 했으나, 결과적으로 해당 리스크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았고, 포텐셜 역시 여전히 존재하지 않음.



3. 0428에서 절제는

-추가밸패 공지에서는 '덧상 패치로 인한 의도치 않은 하향분을 추가 상향 및 개선'만 언급되어있음

-다만 절제가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의도치 않은 하향분엔 난무피해와 각성기딜이 포함되므로, 스마게가 단순히 절정만 활용가능한(절정난무버프같은) 개선안 한가지만으로 as패치를 퉁치지 않는다면 절제에게도 추가상향의 여지는 있음.

-그러므로 절제 유저들은 당장의 0.8인분에 만족하지 않고, 0.9~1인분까진 가능해지도록 기도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