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한가지 못박고 넘어가야 할 것은 절제 상향은 맞음.
저번 4.14패치에서 최판 버프로 상향받은 것도 있고
이번 패치도 각인을 토막치긴 했지만 깡성능이 올라가서
결과적으론 2연속 상향이고, 여기에 대해 이견이 있으면
그건 숫자 계산 못하는 멍청이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제술사가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한
이유는 바로 직각 성능 격차가 심해졌기 때문임.
절정의 경우 스탠스 변경으로 인한 우월한 버프 성능과
강력한 한방 딜이 있음. 버프받은 상태의 난무 딜은
절제의 난무딜 이상으로 강한 수준임. 반대로 절제의
경우 적은 리스크로 더 나은 무력화와 자유도를 갖고
있는 게 장점임.

그런데 문제는 어느 정도로 딜을 까야 이 장점에 걸맞은
코스트가 되는 건지 애매하다는거임. 내가 절제술사
1티어이신 ㄴㅁㄹㅇ님만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절정 버프를 받은 절정술사의 난무딜이 절제술사의
난무딜보다 강하다면 굳이 절제를 쓸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함. 어차피 절정술사의 딜은 집중 쪽이
우세한만큼 난무딜은 서브딜임에도 불구하고 그 서브딜
보다도 못한 직각 성능이라면 존재 가치가 희미하다고 봄.
그래서 이번 패치에 절정 성능을 롤백하면서 절제를
어떻게 건드릴지 궁금했었는데 정말 단순하게도
깡성능 상향 직각 하향이라는 침팬지식 패치를 받게 됨.
그러면서 직각 밸런스 어쩌구하는 코멘트를 날리니
절제 입장에선 머리 위에 물음표가 뜰 수밖에 없지
않나 싶음ㅋㅋ

이번 패치는 이미 절정술사인 입장에서는 만족스럽지만
절제가 매우 강하게 끌리는 나로선 안타깝기도 함.
절제가 빛을 보는 날이 있기를 바라며 창게 식구들끼리
서로 물고뜯지는 않았으면 좋겠음...!